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엘지 유플러스 대리점의 만행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10-26 11:22:52
추천수 4
조회수   2,135

제목

엘지 유플러스 대리점의 만행

글쓴이

박성민 [가입일자 : 2001-07-01]
내용
이번에 갤럭시 노트3를 개통하면서 아주 버라이어티한 호갱님 취급을 당하여 글을 올려봅니다.

이 글은 여기저기 뿌려주셔도 됩니다.

편의상 경어를 생략하며 내용이 장황하니 간략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일이 진행된 순서대로 쓰겠습니다.







-개요-



엘지 유플러스 대리점에서 노트3 문의(추석전)



할인쿠폰이 존재하는지 질문(문자로 몇번 받음)



전산 확인 후 존재한다고 인정



20만원이 할인되나 나눠서 할인된다고 함,정확한 계산은 없었음



출고가가 나오지 않았음으로 보상기변신청서(정확한 계산이 있는 서류)는 추석 끝나고 받기로 함



추석 지나고 매장 방문



출고가 106만원에 20만원 할인되는 것으로 계산(정확히는 이자포함 후 할인,2년 할부이자 7만원정도)



20만원 쿠폰이 적용되려면 중고폰 반납 및 lte다모아 3개월 가입을 해야한다 요청,수락



다만 lte다모아는 본인이 쓰지 않을 예정이므로 가입은 일단 하고 3개월치인 22500원을 입금받기로 함







-문제발생-







얼마 뒤 할인적용이 되고 있는지 본사(101번)에 문의전화



할인은 둘째치고 2년약정에 2년할부로 알고 있는데 3년할부로 되있어 항의 수정



중고폰 반납하면 2만원 출고가에서 할인 받아야 하는데 미적용



본사차원의 할인쿠폰 행사 없음,매장에서 각자처리하는 것,쿠 20이라고 보상기변신청서에 기재되있고 본사 전산에도 확인됐지만 적용안됨



즉 할인쿠폰 의무사항인 중고폰 반납,다모아 가입은 애초에 해당되지도 않는 이야기



lte 다모아 22500원 입금확인 안됨,여직원에게 확인해 봐야함







-문제해결 과정-



쿠폰 적용 안된건 - 해당 직원에게 전화하니 20만원을 3년으로 나눠 받아야 한다고 함 어이없음 --



그 이야기 후 그 날 한방에 yo라는 결합상품에 가입됨



인터넷과 전화를 묶어 쓰면 할인되는 상품인데 5500원 정도 할인



편법으로 서비스 가입시켜 할인되게 하는 방법을 적용



본인 인터넷 정보를 변칙적으로 적용했는지 여부 확인했으나 다행히 미적용



더 이상 해당 직원과 대화가 불가하다 생각으로 해당 대리점 관리하는 담당자와 통화 부탁



대리점 점주와 별개로 본사차원의 구역 담당자가 따로 있는 듯



결국 모든 사항을 이야기 하고 다시 해당 직원과 통화





처리예정내역 - 20만 쿠폰 3년을 2년으로 나눠 할인해 주고 5500원씩 계산하면 차액이 발생하니 모자라는 돈은



다음달 중순 입금해 주기로 함(사실 불안한 마음임)



2년 할인을 고집합 이유는 해당직원 말대로 3년 할인 받다가 계약해지시 불이익(할인받은돈 위약금으로 반환)을 받을것을 우려해서임



중고폰 2만원 할인금액도 같이 입금해 주기로 함







여기까지입니다.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약속이 지켜진건 단 한건도 없었으며 심지어 중고폰을 반납받고도 2만원 할인에 대한 고지조차 하지 않는 파렴치함을 보였습니다.



추후 제가 일일이 본사에 전화하여 상담하지 않았다면 전혀 모르고 있었을 일들이지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하나입니다.



절대 영업사원에게 설명들은 말과 계약서를 믿지 마시라는 겁니다.



본사에 직접 전화하셔서 확인을 하시던지 아님 그 자리에서 현금으로 받으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현금으로 받으신다 해도 출고가 할부금액을 면밀히 따져봐야 할 것입니다.

엎어 씌울수도 있으니까요



할인이 많이 된다는 것에 속지 마시고 냉정히 계산하십시오.



제 생각으론 본사에서 지원금이 내려온다 해도 그 금액을 조정하는건 대리점 자율인듯 합니다.



그래서 금액이 통일되지 않고 매장마다 다르겠지요.



온라인 개통도 마찬가지입니다.계산이나 조건이 정확한지 두번 세번 확인하십시오.



이 순간에도 저처럼 호갱님 취급 받고 계실 많은 분들을 위해 글을 올리는 것입니다.



그냥 넘어가지 뭐~ 라고 생각하시는 순간 수많은 다른 호갱님들을 양산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고



최근 개통하신 분들 사원이 제시한 조건과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단 엘지유플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되니 모든 통신사 가입자분들 다시 확인해 보시길 재차 강조드립니다.



마음 같아선 대리점도 공개하고 싶지만 후처리를 약속했기에 일단 지켜보겠습니다.



추후 최종 처리내역 올리겠습니다.



시간 성격 버려가며 이 글 쓰고 있자니 다시 분노가 치미네요.--



추가 궁금하신 점 댓글 주시면 답글 달겠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최성용 2013-10-26 11:39:12
답글

독일 철학책만큼이나 어렵네요.<br />
결론은 좀 싸게 사려다 눈탱이 맞았다 이런 내용같은데.<br />
저도 그랬어요.<br />
얼마안되는 돈 가지고 홍길동처럼 올인 할수도 없고..<br />
그냥 제값주고 샀다 생각하고 있습니다만.<br />
성질나는건 어쩔수 없네요.<br />

서영수 2013-10-26 11:41:30
답글

호갱님이 되셨군요;; <br />
<br />
핸드폰은 가능하면 하이마트 갤S4 15만원 같이 오프에서 행사하는 경우를 제외한다면,<br />
<br />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br />
<br />
<br />
근데 이런 유통채널은 뭔 후진국 발상인지.. 방통위는 진짜 세금 아까운 곳 중 하나입니다..

한경탁 2013-10-26 11:54:43
답글

휴대폰 만큼은 오프구매가 인터넷구매보다 값도 비싸고 호갱당할 가능성 매우높죠. 일일이 할부원금 확인하시는분 잘 안계시잔아요.. 오프에선 온갖 선물들과 할인율로 선심을 쓰고 할부원금은 고대로 받어먹는 곳이 부지기수지요. 1년여정도 시간지나 휴대폰 바꾸려고 하면 결국 눈탱이....

박성민 2013-10-26 11:56:39
답글

최성용님 눈탱이 여부를 떠나 자기네가 한 약속도 안지키고 심지어 할인받을 권리마저 고지 안한 대리점에 대한 분노입니다.<br />
개개인의 소액은 작을지 몰라도 합쳐지면 어마어마한 돈이 되겠죠.<br />
제 글의 요지는 주어지는 권리는 찾자는 것이 되겠습니다.<br />
글이 장황한 것은 죄송스럽네요 ^^;

박성민 2013-10-26 11:58:43
답글

한경탁님 제가 내린 결론은 온라인 구매도 이런 케이스가 비일비재 할것 같다입니다.<br />
다들 확인하셔서 소비자로서의 당연한 권리는 되찾으셨음 하네요

김학순 2013-10-26 12:00:30
답글

뭐...이정도면 완전사기꾼입니다.....매장주인놈이 다 그런식으로 쭉 장사해온놈이구요.....

정현철 2013-10-26 12:24:54
답글

온라인에서 구매를 안 해 보셨군요.ㅋ<br />
온라인 신청서는 개인이 본사 직영으로 보내는 계약서를 직접 쓰기 때문에 계약 내용과 다를수가 없습니다.. 물론 대리점 약식 신청서도 있지만....<br />
<br />
온라인이 더 싸고 더 믿을만해요.. 스마트폰을 대리점에서 구매하는 건 호갱을 기본으로 깔고 들어가는 거죠.

김영일 2013-10-26 12:25:00
답글

14일안쪽이면 통화불량으로 개통철회 하세요. 중고폰도 받으시구요.

김경민 2013-10-26 12:34:22
답글

잘아는 사람이건 모르는 사람이건 <br />
항상 개통되면 그날바로 114 고객센터에 전화를 거셔서<br />
할부원금이 얼마에 개통되었는지<br />
요금제는 무엇으로 입력되어 있는지<br />
위약관련 어떤약정이 설정되어 있는지 <br />
확인해야 합니다<br />
<br />
개통후 14 일이 경과 되고 난후 그때확인하시면 <br />
버스는 이미 절반쯤 지나간 뒤에요<br />
<br />
잘 해결되셨으면

이태훈 2013-10-26 12:36:57
답글

엘지 뿐만 아니라 다른 통신사 대리점도 비슷합니다<br />
대리점의 농간에 넘어간지도 모르고 사용하는 사람들도 꽤 많을겁니다<br />
김영일님 댓글 대로 하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br />
<br />

김승수 2013-10-26 12:59:38
답글

이통3사 어디나, 소비자를 대하는 마인드 도찐개찐입니다 . 청구서 내역 <br />
매월 꼼꼼하게 살피시고 관심가지고 노력하시는 만큼 손해를 덜 봅니다.<br />

박성민 2013-10-26 13:08:30
답글

답글 감사드립니다. <br />
주의를 환기시켜보고자 하는 마음에 쓴 글이고요. <br />
다음부턴 더 주의하고 온라인으로 구매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재영 2013-10-26 13:46:19
답글

내용을 반 밖에 이해를 못하겠네요. 제가 너무 뒤쳐져 사는건지.....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