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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교환을 안 해 주는지?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10-09 18:13:06
추천수 8
조회수   1,013

제목

왜 교환을 안 해 주는지?

글쓴이

김희준 [가입일자 : 2002-09-14]
내용
우리 아이가 새집 증후군으로 천식이 있어서 와이프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어제 하이마트에서 가습, 제습, 공기청정 기능까지 있는 위니아 에어워셔 프리미엄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최저가격보다 싸게 구입해서 기분이 좋았는데.



제가 없을때 오늘 설치기사가 와서 물건을 내려놓고는 코드만 꽂으면 된다고 하고는 가 버렸습니다. 그런데 와이프가 기계 뚜껑을 열어보니 부품하나가 빠져 있고. 반대쪽 끼우는 녀석이 없다고 하더군요. 찾아 보아도 없었구요. 당연히 작동이 안 되구요.



그래서 A/S 전화 해서 설명하니 기사를 보낸다고 합니다. 토요일에 보낸다고 하니 늦어서 싫고 사용해 보지도 못한 상품인데 부품이 없는것이 찜찜해서 교환 요청을 하니 안 된다고 합니다.



기사가 와서 확인하고 문제가 있으면 바꾸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환불 요청하니 이것도 기사와 와서 확인하고 해 준답니다. 포장만 설치기사가 뜯은 한번도 쓰지 않은 물건인데 꼭 기사가 와야 하는 건지 수리 가능하다고 교환 되지 않는다면 어떻게 되냐 물어도 똑같은 대답입니다. 소비자 보호원에 나오는 회사의 방침이라고 하는데..

잘 이해가 되지 않네요..?



교환, 환불은 기사 방문 후에 가능한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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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승교 2013-10-09 18:53:57
답글

마음이 언&#51738;으신 것은 이해가 되네요. <br />
하지만 모든 고객이나 서비스 건마다 그 과정이나 결과가 정의롭다면 무슨 문제가 있을까요. <br />
하지만 현실에서 그렇지 않은 경우도 발생 합니다. <br />
예를 들어 드리면 회사 입장에서 부품의 손실은 유선상으로 확인 할 수 없는 사안이고 <br />
그 인과 관계에 귀책이 어디에 있느냐의 판별이 필요한 것이지요. <br />
하지만 회사의 방문은 단순 서비스 프로

김희준 2013-10-09 19:01:05
답글

서승교님 감사합니다. 서승교님처럼 설명 해 주었으면 이해하고 기분이 풀렸을텐데.. 계속 교환과 환불은 기사 방문해야 가능하다고 하니 짜증났습니다.

서승교 2013-10-09 19:30:24
답글

그 분들이 자세히 설명을 안 드린 이유는 또 있어요..ㅎ<br />
유선상으로 미주알 고주알 설명을 드리기 시작 하면 새로운 오해를 불러 오고..결국 안 좋은 상황으로<br />
갈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드리면 ..사람 뭘로 보고..일부러 내가 그랬단 말이냐..<br />
뭐 이런식으로 변질되어 가죠))<br />
이 부분을 먼저 차단 하고 싶었을 겁니다.

최재선 2013-10-09 21:34:43
답글

제가 이사하다가 양문형 냉장고 문이 그냥 분해가 돼버리더군요.<br />
나중에 확인하니 문 윗쪽에 문을 고정시키는 부품이 조립되어 있지 않아서<br />
as를 요청했더니 부품비를 청구하더군요.<br />
"아니 내가 그 쇠판대기를 어디에 필요하다고 빼냈겠냐고" 따지니<br />
기사도 "그건 그렇네요..."하면서 나중에 평가나 좋게해달라고 하더군요.<br />
<br />
제품이 설치되면 제대로 작동하고 이상없는지 확인해볼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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