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차량 이야기 렉스턴..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9-29 16:11:56
추천수 2
조회수   2,514

제목

차량 이야기 렉스턴..

글쓴이

정인철 [가입일자 : 2003-01-02]
내용
생각해보니 20년 동안 참 많은 차를 타본것 같습니다

그중 쌍용차는 20년간 늘 메인으로 있었구요

중간 중간 세칸차로 몇대가 지나 갔네요

.

쌍용차..쌍욕하며 탄다고 해서 쌍욕차..

곰탕차---사골울겨 먹기로..오래동안 기술 개발 없는차..

이런 수식어가 많습니다

.

쌍용차는 만들기는 회사가 만들고

소비자는 자기에게 맞게끔 개조해서 타는 차량입니다

개조라는게 오프용부터 스프드용까지 현기차에 비해서 다양하게 할수 있습니다

.

서두가 길었구요

.

안전성 만큼은 쌍용 차량이 갑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

15년전 무쏘가 처음 나오고 고속도로에서 7바뀌 구른적이 있습니다

앞 화물차에서 물건이 떨어져 차와 충돌후 공중제비를 한후 착지 불량으로 스핀을 먹으며 물살을 가로질러 날아가는 물뱀처럼...

그렇게 7곱 바뀌를 굴러 가드를 박구 논두렁쪽으로 추락..

"사람들이 그러더군요 저기 안에 있는 사람들 그대로 즉사했을거라고"

친구와 저는 가벼운 타박상으로 탈출(구급대에게 구조됨)에 성공

차 가격 2700만원중 수리비 2500만원..

부상정도는 2주 진단

.

이후 고속도로 장거리 운행과 겨울철 빙판길 운행은 꼭 쌍용차를 이용합니다

.

쌍용차는 프레임 바디를 이용해서 차를 만들었습니다

그 만큼 튼튼한 구조로 차량을 만들수 있었지만

단점으로 낮은 연비와 아주..아주 불량한 승차감이 단점이죠

.

아직도 야영을 좋아하거나 험로이용으로는 쌍용차와 갤러퍼가 많은 이유입니다

모하비 차는 좋치만 오프로드에서는 20% 부족합니다

.

자~~ 그럼 렉스턴을 본격적으로

2001년 초기 렉스턴은 불량 덩어리입니다

승용차처럼 세팅해서 무른 서스로 차가 전복될수 있다(고 정은임 아나운서)

이후 쇼바와 스프링 그리고 무쏘처럼 좌우롤링을 잡아주는 스테빌라이저 보강및 렉스턴의 가장큰 약점이던 A필라 보강

1세대(무쏘엔진)=>2세대(터보보강엔진)=>3세대2700(176마력엔진)=>4세대 193마력=>5세대 (2000cc)과 지금의 저공해 엔진까지

6세대의 변형과 함께 차체 하부의 작은 변화까지 승차감과 안전도에서 계속적인 변화를 추구 하였습니다

.

초기 출시가로 생각하면 모하비와 베라쿠르즈 동급이였구

차량 내부와 외형만 개발하는 현기에 비하여 차량의 이미지가 절감하였지만

그만큼 완성도 (가격대비 성능면에서) 좋아졌습니다

차량의 옵션으로보면 현기차에 밀리지만 차량의 특징으로보면 절대 뒤지는 차는 아닙니다

프레임차량과 모노코크차량의 차이점을 이해하지 못하고 비교하면 안되죠

그만큼 튼튼합니다

.

단점도 많습니다

현기처럼 편의 장치 없습니다

연비 떨어집니다(프레임이라 이것도 포기해야합니다)

그래도 2톤이 넘는 차가 연비 600이상은 나옵니다 연비 좋은놈은 900정도 입니다

차량 구조에 비해서 낮은 연비는 아닙니다

.

가격 많이 좋아졌습니다

10년전 3600주고 구입했던 당시보다 현재 2700짜리 옵션은 더 좋습니다

가격 가격급으로 따지면 쏘나타가 그랜져로 변했습니다

....

그러나 원가 절감부분으로 녹발생심합니다

현기차 임원이 쌍용간부로 발탁되더니 원감절감은 하나씩 해나가는군요

이렇게 좋게 안좋게 계속 바뀌어서 이제 탈만한 차 같습니다

.

.

뭐 싼타페(수타페)나 쏘랜토 그리고 급은 아니지만 스포티지나 투산보다 안전이나 주말 레저용으로 생각한다면 렉스턴 한번 고려해볼만 합니다

.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정인철 2013-09-29 16:14:27
답글

현기차의 특징도 인정합니다<br />
소비자가 좋아하는차를 만들죠<br />
쿠킹호일로 차를 만들수 있고 문짝 뚜께를 줄여 안전성은 떨어지지만 실내를 넓고 만들어<br />
연비와 실내공간을 넓고 사용할수 있다는..<br />
이건 독창적인 부분 맞습니다<br />
사실 누구나 생각처럼 평생 사고가 안날수도 있으닌깐요..<br />
그러나 사고는 한순간에 날수도 있습니다..

용정택 2013-09-29 17:03:12
답글

원래 차가 구르면 사람이 생각만큼 다치지 않습니다. 충돌 사고일 때 많이 다치죠.

류준철 2013-09-29 17:22:39
답글

제차도 렉스턴 2008 AWD인데요...<br />
<br />
2010년 겨울 20센티도 넘는 눈이 내렸고, 아파트 고바우길에는 눈만 있고 차가 지나간 흔적이 없는....<br />
<br />
약 300미터를 혼자서 뒤뚱뒤뚱 하면서 올라가니깐 사람들이 모두 와~~하면서 쳐다보고....<br />
<br />
정말 그땐 "아.....이맛에 쌍욕차 사는구나..."싶었습니다~~<br />
<br />
지금은 벌써 20만을 넘어가려고

정대용 2013-09-29 17:22:56
답글

모하비도 프레임 차량입니다.<br />
<br />
오프에 갤로퍼와 쌍용차가 많은 것은 가성비가 좋고, 오프용으로 이미 개발되어 있는 부속들과 개조 노하우가 많이 축적되어 있어서 튜닝하기 좋기 때문이지요.

손창우 2013-09-29 17:51:46
답글

혹 타보신분들 렉스턴W는 어떤가요? <br />
예전에 사고 싶었는데 그땐 6명이 편하게 탈 차가 필요해서 트라제를 구입했거든요. <br />
트라제정도도 별불만 없이 타고 다닐정도로 편의시설 연비 내장재엔 크게 신경 안쓰는 스타일이고요. <br />
급출발이나 과속도 자주하지 않습니다. <br />
차는 그냥 엔진오일만 교환하고 다닐정도이기에 외제차 같은 건 관심없구요. <br />
디젤차는 한번도 몰아본적 없고, <br />
한번

최승구 2013-09-29 18:10:56
답글

보통 7~8년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생각하심이 좋습니다.<br />
그 다음은 개인 취향이죠~

김동수 2013-09-29 19:42:41
답글

쌍차 카이런 타는데, 다 좋은데 프레임 suv의 치명타 전복이 가장 두렵습니다. <br />
<br />
그외에는 경운기와 스포츠카?를 오가는 아주 멋진 차라 생각됩니다.

최재선 2013-09-29 20:38:19
답글

얼마전까지 로디우스 타다가 테라칸 중고를 구매해서 타고 있는데<br />
쌍용차 다 좋습니다.<br />
<br />
단하나 고장시 부품값이 비쌉니다.... 차가 많이 판매되지 않아서 그런지 중고부품(재생)도 별로없고...<br />
<br />
그것만 빼면 아주 만족했었습니다. 나중에 다시 구매하려 합니다.

변경우 2013-09-29 22:02:31
답글

프레임차는 충돌시에는 더 위험하다고 들었습니다...덜 찌그러지니까..라고 알고 있었는데요..<br />
<br />
충돌 대신, 돌거나... 구르거나... 덤프가 올라탈때등은 (이건 필러나 천정등이라 프레임과는 또 다른가요?)<br />
할때는 딱딱한게 더 버티니까 좀 유리하다고 생각하는데요..<br />
<br />
어느 쪽에 더 비중을 두느냐..에 소비자의 선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영환 2013-09-29 23:07:13
답글

잘 찌그러져서 A필러까지 밀려 들어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이런경우 대부분 차체에 끼어서 중상이나 <br />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br />
충돌이나 추돌시에도 프레임차량이 모노코크보다 훨씬 안전합니다<br />
실제 경험상 그렇게 알고 있고요~<br />
<br />
무쏘타고 올해 1월 눈길에 미끄러져 중앙선 넘에 반대편차량 충격후 콘크리트 벽에 부딪치는 사고로 13년째<br />
타던 무쏘~ 결국 폐차하는 큰 사고였지만 저는

김흥수 2013-09-30 00:16:50
답글

저도 보트 끌고다녀서 프레임차만 타고 다니는데 .. <br />
쌍용차는 절대 비추입니다.. 서비스가서 싸운것만 몇번인지 모릅니다.. <br />
부속값도 현기차 대비 5배는 줘야하구요 .. 부속도 사업소만있어서 .. 일반카센터에선 수리하기 힘든것도 많구요 .. 코란도 탈때 고생한거 생각하면 쌍용차는 그냥줘도 않탈꺼 같습니다.. <br />
지금 테라칸타고 다니는데 .. 루비콘이 끌리네요 ..

정인철 2013-09-30 11:30:42
답글

김흥수님 솔직히 테라칸이 쌍용차보다 좋습니다 ㅋㅋㅋ 모하비보다 좋은면이 많구요..짚중에 최고죠<br />
쌍용차부품이 현기차비해서 5배는 아니구요 1.5배정도 시골에서 쌍용차 타는건 별로죠....<br />
이에반해 현기차 짚은 승용차처럼 부품호환이 많이ㅣ되니 카센타에서 선호하는 차량이죠.ㅋㅋ<br />
그리고 루비콘타다가 수리하시면 욕나오실겁니다..10년넘은 랜드로보보다 부품수급이 더 힘들어요..<br />
.<br />
.<br /

정인철 2013-09-30 11:41:55
답글

에구 손창우님 문의글이 빠졌네요..<br />
짚차는 외형개발비가 차량의 40%정도 차지한다고합니다<br />
승용은 25%정도구요.. 그리고 판매량이 많지 않기때문에 승용처럼 자주 외형을 바꾸지 못합니다<br />
특히나 프레임 차량은요..<br />
그래서인지 엔짐만 6세대교체와.. 미션4번교체 및 왠만한 차량운행에 관한건 전혀 다른차량입니다<br />
모하비나 벨라는 초기그대로죠(실내옵션제외) 두차종과는 완전 다르게 바뀌었구요<b

손창우 2013-09-30 22:56:20
답글

쌍용차는 무쏘때부터 제 로망이었어요.<br />
타고 싶었는데 선택의 순간에선 항상 다른 차들을 구입하게 되었죠.<br />
<br />
정인철님 자세한 설명감사합니다.<br />
<br />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