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사고질문] 쇼핑몰 주차장에서 사고가 있었는데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9-28 11:39:51
추천수 11
조회수   1,080

제목

[사고질문] 쇼핑몰 주차장에서 사고가 있었는데요..

글쓴이

안준국 [가입일자 : 2003-02-14]
내용
안녕하세요.



며칠전 와이프가 롯데몰에서 주차 차단봉을 망가뜨렸다고 100% 배상하라고 연락이 왔다고 합니다.



사건의 경위는요



주차장 입구에 들어가는 방식이, 주차권을 뽑는게 아니고 번호가 인식되고 차단봉이 올라가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차들이 연달아서 들어갈 경우에는 차단봉이 안내려오고 계속 올라가 있다고 하구요.

(제 생각에는, 카메라로 차량번호를 인식하면 차단봉이 올라가게 되는 시스템이고, 차단봉이 내려가는중에 인식을 또하면 다시 올라가는 방식인데, 와이프는 계속올라가 있다고 인지했겠죠)



처음가는 곳도 아니고 문화센터에 다니니 상당히 익숙한 장소였는데요,



한가지 변수는 앞차가 주차권을 뽑으려고 한참동안 서 있다가 (차단봉은 이미 올라가 있는데) 들어갔다고 하네요. 와이프는 그 차 뒤에서 대기하다가 그 차가 진입한 후에 따라들어갔구요.. 늘상 차단봉은 올라가니 그 때도 당연히 차단봉이 올라가 있을거라 생각하고, 잠시 전방주시를 태만히 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차단봉은 올라가 있지 않았었고, 그 덕에 차 앞유리로 차단봉을 살짝 밀었다고 합니다.



그날 조금있다 롯데몰 측에서 연락이 왔었고, 오늘 주차관제센터장이라는 사람이 전화를 해서 100% 부담해야 된다고 그랬다고 합니다.





보험사에 문의를 해보니 보험에 해당된다고는 하는데,

그냥 보험처리를 하는것만이 답은 아닌 것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전방주시를 못해서 차단봉을 건드린 과실도 있으나, 주차권을 뽑지 않고 자동 번호인식을 해서 차단봉이 올라가는 시스템에서 차단봉이 올라가지 않음으로 인한 충돌이라고 볼 수도 있겠다 싶어서요.



이런경우 어떤곳에 문의를 하는게 좋을지 여쭙습니다.

쇼핑몰 고객센터 이런데에다가 연락을 해보는게 좋을까요?



추가 : 롯데몰에 전화를 하니, 주차시설은 자기네 관할이 아니고 쇼핑몰 건물소관이라고 얘기한다고 하네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승환 2013-09-28 13:23:25
답글

물어줘야겠네요

조한철 2013-09-28 13:35:18
답글

물어주는게 맞네요.

정현철 2013-09-28 14:24:05
답글

얄짤없이 100%

정윤환 2013-09-28 16:32:31
답글

보험처리하세요,

안준국 2013-09-28 17:05:00
답글

^^ 보험처리했습니다. 답변 고맙습니다. 신세계는 입구에 차단봉이 없던데 롯데도 없앨수 있으믄 없앴으면 좋겠다 싶네요. 그쪽 말로는 수차례 기 발생했었다고 하더라구요. <br />
와이프한테도도 좋은말로 잘 다독여줬습니다. 놀란거 빨리 잊고 담부터 더 조심하자구요.

zerorite-1@yahoo.co.kr 2013-09-28 17:06:44
답글

블박이 없으시면 이번 일을 계기로 꼭 다시길 권해드립니다. <br />
<br />
멀쩡한 차단기를 한방에 손상시켰을 수도 있으나 이미 다른이 가 몇번 부딛혀 많이 손상된 상태에서 한번 더 건드려 최종 손상자가 되었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br />
<br />
목소리 크면 변상 안해도 넘어갈 수 있는 건이 아니었을까 싶기는 합니다만(이러면 안되죠^^),<br />
혹시 모르니 CCTV등을 통해 합당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인지 확인해보았

이형균 2013-09-29 07:12:37
답글

사모님 잘못이 아닙니다. <br />
<br />
롯데몰에 전화를 하니, 주차시설은 자기네 관할이 아니고 쇼핑몰 건물소관이라고 얘기한다고요 ? <br />
상대에게 덤터기 씌울때 주로 써먹는 수법들인데 이 사건 운전자와는 아무 관계없는 얘기입니다. 자기네 내부사정일 뿐이고 나는 롯데몰이 우리 물건 사라고 청약을 해서 그 청약에 소비자로서 승낙하러 간 것이지 쇼핑몰 건물 보러간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쇼핑측은 건물 사용자로서 건물측에 시설파

이승환 2013-09-29 11:57:32
답글

그냥 부러 뜨렸으면 이런 구구절절 떠들어서 진상소리듣지 말고 그냥 처리하는게 깔끔합니다 이것도 지식이라고 남의 시설물 파괴하고 이딴소리 지껄이면 똑똑한 소비자처럼 보이나요

이형균 2013-09-30 18:16:41
답글

똑똑한 척 해도 대기업에는 주눅들어 무조건 굽실하는 노예근성이라면 더 이상 노 코멘트랄 밖에....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