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휴대폰 외장메모리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9-27 10:01:27
추천수 7
조회수   2,052

제목

휴대폰 외장메모리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글쓴이

이승규 [가입일자 : 2001-10-04]
내용
제가 노트2를 사용면서 외장 메모리로 쓰려고 트랜센트 class10 64G 외장메모리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도 삼송이나 다른 제품에 비해 떨어지지 않아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했죠..



아이들 셋에 마나님까지 모두 폰을 사용하고, 디카도 많이 쓰니 외장메모리를 여러번 사용했었네요.



아직 한번도 메모리 불량이나 에러를 경험한 적이 없어서 이번에 한번 씨게 고생을 하고 참고하시라고

이런 글을 올립니다.



제 경험으로는 트랜샌트코리아(대만회사라고 하네요)의 AS를 한번 겪어보니 앞으로는 절대 이회사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혹시 어떤데 저럴까? 하며 궁금하신 분이 계시다면 트랜샌드 메모리를 구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모리 불량에 따른 자료손실, 시간손해 등 피해는 당연히 감수해야 된다고 되어 있으니 말하지 않겠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왕복 배송료는 물론이고, 서울본사로 보내서 AS를 담당한다는 직원(진다혜씨)과 또 다른

접수직원(박찬호대리)의 대응에서 정말 실망이 아니라 분노까지 느껴지더군요..



우선 박찬호 대리라는 직원과 통화해서 "그냥 당신들 좋은대로 다 하시고, 착불로 보내고 그 회사의

원칙이라는 선에서 처리해라, 그냥 내가 다 감수하고 말겠다"하고 말을 했었는데...



이제 몇일이 지나서 AS 접수를 했다고 문자를 보냈더군요..

그런데... 정말 더 저를 화나게 한 것은 그 문자의 말미에 갈호를 쳐서 한가지 문구가 더 포함되어 있더군요..

이게 저를 더 성질나게 만들어 이런 게시물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 문구는 : (최소 7일 소요예정) <--- 요 놈입니다..



무슨 손톱만한 메모리를 수리하는 것도 아니고, 단순히 교환해 주는 것인데 서울본사라는 곳에서 한다는

말이 왕복 배송료 이야기로 한참을 열받게 하더니 이제는 통화한지 몇일이 지나 AS 접수되었다는 문자를

보내며 저런 문구를 집어 넣는 것을 보고 정말 이 회사 또는 직원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네요.



저도 메모리 불량은 처음 경험하는 것인데 혹시 저런 환상적인 AS를 경험해 보시고 싶은 분은 트랜샌드

코리아의 제품을 구입해 보세요.. 쩝~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장규 2013-09-27 10:06:23
답글

http://blog.daum.net/ilove091/830<br />
<br />
전 그냥저냥 불만음시 a/s했는데요.....<br />
<br />
통화 한번하고 택배보내고 까묵고있었더니 며칠있다가 오더라구요....

이승규 2013-09-27 10:06:59
답글

결론적으로 보면 메모리 불량이라도 구입후 한달된 메모리의 왕복 배송료 부담은 고객이 하는 것이다.<br />
<br />
접수직원과 통화하고, AS 정책에 대한 설명을 열심히 듣고나면 몇일 지나서 AS 접수 문자를 받는다.<br />
<br />
그 문자의 말미에는 (최소 7일 소요예정) 이라는 친절한 문구가 표시되어 있다.. <br />
<br />
뭐.. 이정도네요.. 이 직원이 문제인지 회사가 문제인지 정말 이놈의 회사 제품

황준승 2013-09-27 10:10:16
답글

우리나라 실정에는 맞지 않는 정책인 것 같습니다. 저런식으로 하면 한국에서는 망하기 딱 좋죠<br />
외국은 2주씩 걸린다는 말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김형곤 2013-09-27 10:12:48
답글

전 요즘 메모리카드 USB메모리종류는 싼디스크로 통일중입니다.

김승수 2013-09-27 10:25:31
답글

이것저것 써본 결과 .. 샌디스크가 젤로 무난하더군요 .. 서너개 있는것도 전부 샌디스크네요 ..

zerorite-1@yahoo.co.kr 2013-09-27 11:00:26
답글

SD 메모리는 평생 무상 A/S... <br />
그런데 문제가 있어 A/S 를 신청할때 쯤 되면, 그 메모리는 이미 소용량 메모리가 되어있는 시기이고,<br />
왕복 택배비를 고려하면 새로 대용량을 사는 것이 더 낫겠다는 판단이 서게 됩니다.<br />
<br />
각 제조 업체는 이런 상황을 파악하고 평생 무상 A/S 정책을 펴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종호 2013-09-27 11:04:06
답글

저도 싼(?)디스크를 사용합니다. 전에 트랜샌드 써보고 불량나서 서비스 받으러 용산갔다 별로 좋은 기억이<br />
없어서.....ㅡ,.ㅜ^ 하지만 교환은 받았습니다...을매 못가서 불량나 버리긴 했지만....

권찬주 2013-09-27 11:14:03
답글

어느 한 업체만의 문제가 아닙니다.<br />
모든 집단들이 안하무인이 되어가고 있습니다.<br />
회사 정책이다 뭐다하면서 다들 뒤에 숨어서 이익챙기는 일에만 몰두하고 있죠.<br />
앞에서는 잘 차려입고 번드르르하게 악수하면서, 뒤에서는 회사라는 이름을 방패막이 삼아 온갖 방법을 동원하면서 말이죠.

이홍우 2013-09-27 11:19:55
답글

그래서 저는 메모리 회사 A/S 센터가 어딨는지 확인하고 <br />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는 회사의 제품을 샀습니다. <br />
평생 서비스라니 마음이 편해지더라구요. <br />
그냥 점심때 들고가서 새것으로 교체해오면 되니까요. <br />
한번 교체해 봤네요.<br />
<br />
메모리 테스트라는게 다른게 없던데요. <br />
기계에 넣고 몇분 테스트 후 안되는거 확인하고 새것으로 보내주더군요.<br />
늦게

이수영 2013-09-27 11:27:10
답글

ㄴ 평생 a/s 되는것으로 좀 비싼거 샀더니 일년후에 문 닫던데요... ㅠ.ㅠ

오상헌 2013-09-27 11:57:16
답글

ㄴ ㅋㅋ 저도 경험이 평생이라더니 회사가 없어졌네유.ㅠㅠ

이승규 2013-09-27 12:12:22
답글

평생 AS 해준다고 광고하고 메모리가 물에 빠져도 견디고 자력에도 상관없고 등등 여러가지 홍보만 있죠.<br />
<br />
저런 개똥같은 AS 정책도 함께 게시하면 저는 불만이 없을 것 같습니다.

백영균 2013-09-27 13:50:05
답글

sd메모리류들은 다 저렇게 처리합니다. 라이프타임워런티라는건 단종전까지 수리해주는거더군요.<br />
승규님 메모리나 하드웨어 부속들중 빠르게 a/s받으시려면 처음부터 바로 본사쪽에 a/s처리 신청하셔야<br />
합니다. 기간 소요예정 적어주는건 차라리 괜찮다고 보는데유 ㅡ.,ㅜ;; 하드업체들중에 몇군대는<br />
봄에 보낸하드가 여름지나서 올때도 있습니다. 중간통보나 보낸하드 받앗다는 연락도 없어요.<br />
이것저것 사용해보니

이장희 2013-09-27 14:17:39
답글

저는 직접찾아갔더니 묻지도따지지도않고 교환해주던데요...확인도안해보고요...가는데 30분걸리고a/s받는데 2분이라 편했습니다...

엄광섭 2013-09-27 14:25:14
답글

메모리는 AS가 문제가 아니라 .. 불량이 안나야합니다... <br />
휴대폰 메모리속 사진 동영상은 항상 클라우드서비스로 백업합니다.<br />
저는 근 8년 ? 이상 삼성 메모리 8기가 32기가짜리를 쓰고 있는데.. <br />
데이터 완전깨지는 케이스가 없었습니다.<br />
<br />
다른건 몰라도 휴대폰메모리는 삼성꺼 무조건 추천합니다.<br />

이승규 2013-09-27 18:21:28
답글

저도 삼송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메모리는 앞으로 삼송을 살까 생각하고 있습니다.<br />
<br />
AS 센터도 길에 널려있고, 쉽게 교환할 수 있을테니...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