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에서 " 돈은 지불했으나, 물건 도착 안 하는 사유 " 로 케이스를 여셨을텐데, 그 뒤로 어떻게 케이스가 닫혔지요?<br />
<br />
구매자가 동의하지 않으면 일방적으로 케이스가 닫히지 않습니다.<br />
<br />
만약 실수로 그리 되셨다면 이베이에 메일을 보내서 다시 얘기해 볼 수는 있으나 미국 아저씨들 정서상 구매자가 책임져야 할 상황으로 생각됩니다.
단 한가지 해볼 만한 것은 판매자에게 구입 후 배송과정에서 물품이 분실된 점을 감안해서 Negative Feedback 을 남기겠다고 메시지를 보내는 정도입니다.<br />
<br />
Reputation을 중시하는 판매자의 경우 보다 적극적으로 구매자에게 도움을 주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이베이 셀러들 중 미국 내에서는 성실하고 친절한데 국제 거래에서는 양아치로 돌변하는 애들이 있습니다. 이미 벌어진 일은 어쩔 수가 없는데 앞으로는 거래하실 때 반드시 보험에 가입하시거나(4달러 정도 듭니다) 미국 내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게 거래 안전에 큰 도움이 될 겁니다.<br />
<br />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몇 년 전에 나이키 바람막이 하나 떡 사먹은 일이 생각나네요.
케이스 리뷰를 보시면 dispute가 왜 닫혔는지 확인이 될껍니다... 아마 잘 못 동의를 하신 경우로 보이네요..<br />
<br />
이럼 이베이다가 재심을 청구를 해도 거의 가능성이 없다고 봐야 합니다..... 미국놈들 철저하게 시스템으로 작동을 하거든요...<br />
<br />
다만 판매자가 진짜 보냈는지 안보냈는지는.. 일단 일반배송이라고 하더라도 배송번호는 있습니다.. 아마 L로 시작을 하고 US로 끝나는 번호일터인데.
이종남님 답변에 덧붙이면,<br />
<br />
이베이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셀러들은 엄청난 영수증 다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쳐보면 트래킹이 되는데 어디까지 되냐면 미국 공항까지만 됩니다. 행선지가 어디인지도 나와있지 않고 미국 테리토리를 뜨면 그 뒤로는 추적이 안되는 송장이죠.<br />
<br />
저도 물건 못받은 적이 있어 클레임 걸었는데 셀러가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서 제시하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그 영수증이 과연 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