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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사실분 스바루 사세요..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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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9-22 11:4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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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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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사실분 스바루 사세요..ㅠㅠ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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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승빈 [가입일자 : 2001-04-03]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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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6기통이지만 발란스가 좋습니다 엔진 특성상 카운트 웨이트가 없죠..
동적 발란스는 10기통 12기통 맞먹습니다
결과 가속 응답성이 좋아요...
박서엔진 부품이나 제조가가 비쌉니다
요즘직렬,V엔진도 발전해서 단점도 특히 없고 박서엔진만의 장점을 찾기 힘들지만
고알피엠 출력이 좋고 무게중심 낮다는 이유로 아직까지 고집합니다
현대입장에서 보면 미친짓하는 회사에요..
말론 표현못하고 타보면 악셀 반응에 따른 회전질감과 운동성능은 느껴봐야 합니다
특유의 엔진 감성까지도 파는 회사인듯..
WRC임프레쟈로 출전한줄 알았는데
첨에는 레거시로 출전했다네요
대회규정으로 레거시 출전이 불가하니 임프레쟈를 개발했답니다
타사는 양산차 개발후 브렌드 광고로 수익성 따져 WRC에 출전하는데
스바루는 그냥 렐리 참가하기 위해 차를 개발...
우승하고 유명해지면 소비자가 차 사주겠지란 마인드...ㄷㄷㄷ
차량 자체에만 연구하다보니 디자인은 넘사벽...
그냥 대충 껍딱만 씌우면 된다~~
물론 고가 폴쉐 박서가 더 좋은건 틀림없는 사실이지만
내구성,정비성은 스바루가 좋다네요
랠리가 정비하며서 하는 경주인만큼...
사막을 고알피엠으로 조지고 댕기니
실외온도 99도에서 엔진테스트 한답니다...ㄷㄷㄷ
일반 도로야 최첨단 전자식 4륜이 장점이 많겠지만
이 놈들은 사막 빙판 진흙길 달려야 하니
험로에서 안정적이로 내구성 좋은
여전히 비싼 기계식으로 고집...
여튼 타면 탈수록 빠져드는 차인건 분명합니다
시골 구불구불길 그렌져 60키로가면 차 뒤집어 질듯하지만
80~90달려도 안정적...
추석길 고속,국도 왕복했는데 연비 10.7나오네요..이만하면 4륜구동치고 훌륭..
고속도로 140도 핸들 놔도 될정도..ㄷㄷㄷ
앞차가 어리버리해서 추월할때 전알피엠 토크가 좋아 순간 추월
칼질하면 바닥에 쫙쫙...양카마냥 운전 하고 싶어 근질근질...
비록 5단이지만 변속 충격도 없고 수동운전시 독일차 이상 빠른 변속응답성..
그냥 어딘가 묵직한 기분이 들어 운전하면서 사고나도 안전한 느낌도..
이제 겨울되고 4륜 스노우타이어 끼우면 더 스바루 빠돌이가 될듯.....ㅎㅎ
잡음 난다하지만 원래 이렇게 타는 차에요..
엔진음 구동축 기계소리 들으면서...ㅎㅎ
엔진도 일반유 세팅이라 부담 없구요
요즘 소형 터보엔진과 달리 자연흡기식이라
시간이 지나도 엔진문제 안생기고 진동도 없고..
제로센 만든 전범기업이라 찝집..
그럼 독일차도 똑같아요..ㅠㅠ 폭스바겐도 나치에 협력...
2천만원대에 이런차 없슴돠...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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