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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의 폭이 넒어지겠네요 ^^
저라면 골프 대신에 이걸 선택하겠습니다. SM5 죠스바 디자인 극복하는 건가요? 상품성 계속 개선 중이네요.
박동훈 폭스바겐 사장이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으로 갔다고 하죠.
현기 정신 좀 차리게 르노,쉐보레 약진을 기대합니다^^
QM5에서 제일 쓸만한게 엔진이랑 브레이크인데 기대되네요. <br /> SM5에 QM엔진을 얹을경우 QM중량에서 200~300K가 다운 될것이니 QM기존연비 13대니까 SM은 15K이상대로 올라갈것이고 가속력도 무지 좋아질겁니다. <br /> 그나저나 디젤소음과 진동이 싫어서리...얼만큼 잡을수 있으려나...
QM5 엔진을 그대로 넣지는 않겠죠<br /> 승용차에 맞게 세팅하지 않겠습니까?<br /> 출력도 좀 줄일 수 있겠죠
오~ SM5 디젤이요? <br /> 이거 젠쿱에서 넘어가야 하나.. 아흑/// 훅 땡끼는데요~<br /> <br /> 이번에 회사동료분이 1.6 터보를 뽑으셨는데 좋더라구요..<br /> <br /> 근데 디젤이라면 오오오
소나타 디젤, 케파 디젤 나오면 끝이에요.
비싼차 디젤은 디젤인줄도 모르겠던데요. 비엠 7시리즈 디젤하고 벤츠 s 디젤, 아우디 8 디젤은 밖에서도 정말 조용하더라구요. 못지않게 베라크루즈도 조용하던데....소나타나 k5 디젤은 나와봐야 가뜩이나 피쉬테일로 무게배분이며 안정성 거시기헌데 무거운 디젤엔진 앞에 얹고 과연 버틸까 몰겠네요. 그래도 잘 팔리겠지만요..저 같음 절대 안사요. 현기차는 지금 마눌이 타는 뉴프 디젤로 끝...
디젤 엔진의 무게와 진동을 차제가 견딜지도 의문이긴하나 판매량은 그딴거랑 상관없을거에요. <br /> 줄서서 사는 차니까요.
QM5 엔진용 Stage1, 2 프로그램이 잘 나와 있습니다. 200마력대로 올려서 타도 잘 버틸정도로 내구성 좋습니다. 동호회와 미케닉 분들도 활발하게 활동중입니다. <br />
참고로 중고는 2011년식 이후를 추천하더군요. 왠만한 리콜이슈 다 잡힌게 해당연식 부터라고 하더군요 (최초 모델이 2008년형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qm5 최초 모델이 2008년이는 것에 놀랬습니다 ^^ <br /> 저는 왜 지금껏 qm5가 나온지 십년이 넘은줄 알았을까요? ㅠㅠ
최성일님 말이 정답입니다.<br /> <br /> 현기가 차가 좋아서 많이 팔리는게 아니죠.<br /> 어찌보면 신앙에 가깝다시피한 묻지마 구매 수준인데<br /> 이건 상식으로 접근해선 답이 안나옵니다.
QM5 디젤은 최신 것이 아닌데요. 개발된지 오래된 엔진을 계속 튜닝하면서 탑재한 겁니다.<br /> QM 5나 SM5 모두 모노코크 샤시니까 탑재방식이야 그다지 차이가 크지 않겠지요. 단지 앞에 분들이 말씀하신대로 중량배분이 쉽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