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오디오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환불진행중]삼성DLP TV 문제점및 환불관련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04-08-07 20:09:32
추천수 0
조회수   1,155

제목

[환불진행중]삼성DLP TV 문제점및 환불관련

글쓴이

장용주 [가입일자 : 2002-07-16]
내용
안녕하세요. 장용주라고 합니다.

작년 8월 17일 삼성DLP TV(MODEL : SVP-46L5HXN)를 구입하였습니다.

이번상황을 설명하고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글을쓰니, 생각외로

문장이 많이 길어졌습니다.

다소 길더라도 끝까지 읽어주셨으면 감사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크게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1. 리모콘이 전혀 작동하지 않는다.(한번)

소리만 나오고 화면은 나오지 않는다.(가끔)

TV를 켜면 엄청난 소음과 쇠 갉히는 소리 그리고 고주파음. (가끔)

화면이 나오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린다. 약2분정도 걸리는 거 같습니다(자주발생).



2. PC로 TV연결하면 컴퓨터화면이 잘린다.

(EXPLORER화면을 예로 들면 좌측은 EXPLORER로고가 보이지 않고, 오른쪽은 창을 닫는

X버튼이 보이지 않음. 상하는 좌우에 비하면 조금밖에 잘리지 않습니다)



다음은 AS요청내역입니다.

1. 1번문제로 AS요청했으나 기사분이 오실 때 그런 증상이 발생하지 않아 수리불가.

2. 1번 증상이 다시 나타나 AS다시 요청. 그러나 역시 기사분이 오실 때 그런 증상이

발생하지 않아 수리불가. 그래서 2번 PC화면 잘리는 문제에 대하여 문의.

무려 3시간동안 본인, 기사님 그리고 공장과 논쟁을 통해 기술상의 문제로 밝혀짐

그리고 이 기사분이 환불권한이 없어 다음에 고객이 환불 요청을 하면 그때 이

문제에 조언을 해주시기로 함.(이부분도 이기사분이 환불처리를 해준다는 식으로 저는 들었는데

이기사분은 나중에 환불시 이 문제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줄 수 있다고 말한 거라고 하시더군요.

제가 그때 확실히 물어보였어야 하는데.)

3. 얼마전 1번 문제 발생. 이거 완전 티비가 애물단지로 보이더군요.

그래서 나중에 AS문제등을 고려하여 위의 여러가지 문제에 관하여 특히 2번 문제에 관하여 환불요청.



7월 31일 환불 요청하였으나 위의 기사분과 연락문제, 삼성공장휴가, 저의일정으로 인하여

8월 7일 토요일 오늘 오전 기사분과 증상을 보고 환불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오전에 기사분이 오셨는데 화면 않나오는 문제만 해결하려 오신 겁니다. 피시화면 잘리는 부분은

공문이 왔는데 해결된 걸로 왔다고. 아 당황스럽더군요... 전 그 문제를 해결했다고 말한적도 없는데..

누구 맘대로 해결이 된다고 공문이 온건지...



우선 이 상황을 모르는 기사분을 보내고 서비스센터에 전화했습니다.

담당자가 통화중이라 바로 연락 달라고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역시 전화 안 오더군요. 다시 전화했습니다.

이번역시 통화중이시라 메모를 남기라고 하더군요. 조금 언성을 높였죠.. 상담자가 책임지고

통화시켜준다고 그러데요.. 본사 고객불만실 전화번호 물어보고 알았다고 하구 끊었습니다.

전화 안 오더군요. 화가나 본사 고객불만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상황설명하구 통화하신분이 알았다고,

바로 조치 취한다구 하더라고요..역시 기다렸습니다. 전화 역시 안 오더군요...

다시 서비스센터에 전화했습니다. 역시 담당자 통화중. 전화번호 남기라고 하더군요.

결국 화가 폭발했습니다. 애꿎은 통화하시분분만 곤욕 당했습니다. 전화 끊고 얼마 후에

담당자가 아닌 수원에 있는 고객지원센터 과장님에게 전화 왔습니다.



고객센터 과장님 말씀...

화면 잘리는 문제는 현재기술상 지원이 안 됩니다. 그러나 환불은 해드릴 수 없습니다.

제품생산 당시의 기술상문제로 환불하여 드릴 수는 없습니다.



참 어이가 없더군요. 기술상으로 불가능한데 환불은 못해준다니.. 그래서 제가 그랬습니다.

"그럼 수리하여 주십시오.. 수리 가능합니까?" 과장님 수리 불가능하고 그러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화면 잘리지 않게 수리를 해주시던지 아니면 환불하여 주십지요" 말했더니,

갑자기 이분 자기는 환불을 결정할 권한이 없다면서 지역센터 담당자에게 연락하신다고

기다리라는 겁니다. 아니 권한도 없으면서 왜 환불불가라고 말씀을 하시는지...



저 역시 하염없이 기다렸습니다. 역시 전화 안 오더군요. 또 전화했습니다.

고객센터 과장님에게.. 자리에 안 계신다고 찾아서 연락드린다고...

또 전화 올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연락 와서 하시는 말씀. "환불담당자와 통화를 시도했지만 안 된다. 통화는 계속시도해보겠다."

저 이제 연락 주겠다는 말 못 믿습니다. 이분 퇴근시간도 넘어 집에 가서 가족들하고 아빠역활 이라도

하셔야 할 거 같아 월요일 아침에 일찍 전화 달라고 하고 전화 끊었습니다.



조금 전에 삼성티비공장에서 연락 왔습니다. 공장에서 전화온분 역시 저에게

2번이나 전화를 하셔야 했던 분인데 전화를 과감히 무시했던 분입니다.

이분 하시는 말씀

"제품이 문제가 있는 게 아니라 정상입니다. 설명서가 잘못되었습니다."

이게 말이 되나요.. 설명서가 잘못되었으니 저보고 참고 사용하라는 말입니까..?





어쩌다 보니 긴 장문이 되었습니다. 오늘 하루 종일 전화통 붙잡고 살았습니다. 목소리를

높였더니 목도 아프네요.. 전화를 제대로 해주나.. 잘못을 솔직히 인정을 하나..

삼성서비스 참 좋다고 들었는데 아직 먼거 같습니다.

환불받기 너무 힘들지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월요일에 전화받은 후 다시 올리겠습니다.





추신: 다른사이트에도 올릴까 합니다. 혹시 제 글을 다른사이트에서 보시더라도

넓은 아량으로 이해 부탁드립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fman1@shinbiro.com 2004-08-07 20:14:23
답글

작년 8월에 구입하셨으면 삼성에서 몇 일만 버티만 유상 수리로 옴팡 바가지 씌울 수 있겠군요...그걸 노리는 게 아닌지...그리고 PC 화면 문제는 그래픽 카드에서 설정을 해주면 고쳐질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와의 호환성 문제일 수 있구요.

fman1@shinbiro.com 2004-08-07 20:16:45
답글

그리고 화면 나오는데 오래 걸리는 문제는 프로젝션이 거의 그런 것 같습니다. 2 분이면 좀 심하긴 하지만...공장에 보내셔서 싹 손 보면 될 것 같은데...증상에 따라 문제 부품이 어딘지 정도는 알아야 A/S라고 할 테니 지들보고 테스트 해보고 제일 좋은 제품 수준으로

fman1@shinbiro.com 2004-08-07 20:17:14
답글

만들어 가지고 오라고 호통을 치면 되지 않을까 하네요...1년 된 제품 환불 받기는 힘듭니다.

배병주 2004-08-07 21:12:40
답글

제가 보기에도 마음은 아프시겠지만 1년 된 제품을 환불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임철순 2004-08-07 22:58:17
답글

DLP 보다 가격,성능면에서 어림도 없는 제품이지만..1년 8개월된 29인치HD 환불받았습니다. 사용기간 감가상각하구 통장(100만원)으로 보내주더군요. 저는 TV의 메인보드에 해당되는 부품에서 고장이 발생하였는데...무상기간 경과로 유상수리라고 하더군요

임철순 2004-08-07 23:02:37
답글

초기부터 발생한 증상이므로 무상수리를 요구하였으나 초기 HDTV상의 문제이므로 어쩔수 없다고 하더군요..그럼 초기부터 불량제품을 판매한 삼성의 잘못아니냐? 10일정도 무지 싸웠죠..너죽고 나살자는 식으로...나중에는 서비스센타장이 TV 회수해갔습니다.

임철순 2004-08-07 23:04:49
답글

TV 회수해간 후 10분만에 통장으로 환불되었구요.. 좋은결과 있기를....

bongplaza@hanmail.net 2004-08-07 23:29:12
답글

저 아는분은 2년쓴 핸드폰 환불받았습니다^^ 전화 잘 안터져서 이대로 썼던것조차 열받는다고 싸우셨었듯

이성남 2004-08-08 00:38:36
답글

프로젝션 tv 1년 쓰다가.. 기술적 문제로 환불 받은 경험 있습니다.

kjy3726@hanmail.net 2004-08-08 00:46:06
답글

컴터 화면의 경우 컴 모니터처럼 딱 맞게 하기는 힘들듯 싶구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정을 만져보세요~

최천식 2004-08-09 14:36:50
답글

국내 프로젝션 TV 화면의 핀쿠션 문제는 기술적인 문제라고 합니다만, 분명 스펙은 있습니다. 그정도로 틀어진다면 조정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안의 무슨 보드를 갈아야 한다고 하는것 같던데...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