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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센트 브레이크가 너무 예민합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8-31 13:04:41
추천수 9
조회수   3,512

제목

엑센트 브레이크가 너무 예민합니다.

글쓴이

박재균 [가입일자 : 2004-04-16]
내용
딸아이가 엑센트를 구입했습니다.



제가 시승을 해봤는데, 브레이크가 너무 예민합니다.

속도를 내면 조금 나은데 저속일때는 발을 대기가 조심스럽습니다.



내리막길에서는 뒤가 들릴 정도의 느낌을 받은 적도 있습니다. ㅋ



뭐가 문제일짜요...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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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준승 2013-08-31 13:29:17
답글

적응하면 문제 없을겁니다<br />
<br />
세피아 타다 매그너스 처음 운전 했을 때 브레이크에 발을 살짝만 얹어도 차가 울컥 거렸는데<br />
지금은 심지어 브레이크가 약하다고 까지 느낍니다<br />
근데 왼발로 브레이크를 밟아보니 다시 급정거 하면서 울컥거리네요, ㅎㅎ

전국찬 2013-08-31 13:45:43
답글

현대차 특징 인 듯 하더군요. 적응 안되더군요. 같은 회사차를 계속 몰면 적응 될 듯 하지만 다른 회사 차 운전하다 하면 정말 덜컥덜컥 거립니다. 거의 급정거 하듯이..

박재균 2013-08-31 13:59:07
답글

저는 트라제를 운행하고 있는데 묵직하니 상당히 부드럽고 안정적이거든요.<br />
두차의 브레이킹 감이 너무 차이나서 더욱 민감하게 느껴지는 같아요.<br />
타다보면 적응은 되겠지만...ㅠ <br />
<br />
현대정비업소에 가서 정비를 받으면 나아질까요?

남두호 2013-08-31 14:23:44
답글

적응하면 문제 없을겁니다.(2)<br />
<br />
오래전에 대우차 몰다가 현대차 몰면 브래이킹 쥑이죠.<br />
발 올리는 순간 팍팍 잡히고..<br />
한국사람들의 성미, 특히 부산사람들, 또한 택시 하시는 분들께<br />
최적화된 브레이크 시스템이 아닌가 합니다. <br />

권영호 2013-08-31 14:31:37
답글

회사차 중 아반테md가 있는데, 처음 몰던 날 시껍한 기억이 있네요. <br />
주차장 나가는 길에 방지턱이 있어서 살포시 발 올렸는데 콱 급정거 하더군요.<br />
동승자들 다 놀래고 ㅎㅎ<br />
차 모르는 사람들은 잘 선다고 좋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권영호 2013-08-31 14:34:48
답글

몰아본 i30도 그랬던걸 보면 요즘엔 일부러 그렇게 세팅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조정이 가능한 부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최봉원 2013-08-31 14:35:43
답글

잘서면 좋은거 아닌가요 ㅋ

김학순 2013-08-31 14:36:18
답글

그래서, 현대차 모는 젊은분들이 그렇게 앞차에 바짝붙어서가는거였군요......

오원식 2013-08-31 14:43:51
답글

그렇다고 이게 잘서는건 아니죠.....세팅만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br />
<br />
풀브레이킹에선, 글쎄요.....

황준승 2013-08-31 15:01:50
답글

그렇다고 이게 잘서는건 아니죠.....세팅만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br />
풀브레이킹에선, 글쎄요..... (2)<br />
<br />
초반 응답성만 좋은거지, 풀브레이킹에서는 특별히 나은 것 없다네요<br />
올란도는 초반에는 약한데, 깊이 밟을수록 밟는 깊이에 비례해서 제동력이 커진다 합니다

권윤길 2013-08-31 15:15:13
답글

브레이크 철학(?)이 달라요.<br />
<br />
현기, 살짝 밟아도 쎄게 제동 시작, 더 쎄게 밟으면 더 잘 설 것 같은데 그냥 별 차이가...<br />
대우, 쉐보레., 살짝 밟으면 살짝 작동, 쎈 제동력을 얻고 싶으면 깊이 꾹 밟으면 됨.<br />
<br />
VW 도 현기 같은 스타일인데, BMW는 또 쉐보레 스타일이고... <br />
브레이크 셋팅은 회사 고유의 철학이라 운전자가 차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죠 모

이혁준 2013-08-31 15:29:06
답글

적웅되면 오히려 더 편합니가.

황준승 2013-08-31 15:34:56
답글

쉐보레 브레끼는 비례제어방식인가 하는 것일 거예요

zerorite-1@yahoo.co.kr 2013-08-31 16:25:12
답글

쉐보레(GMD)의 브레이킹이 전 마음에 듭니다. <br />
급하게 제동하는 순간에도 차에 탄사람을 고려하여 서는 중에도 예리하게 강약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br />
참 마음에 드는 브레이킹인데, 이차 타다 현대 차타면 적응이 안됩니다.<br />
초기출발할 때 꼭 한번씩 말타기를 합니다. 엑셀밟으면 펑 튀어나가고 놀라서 서면 콱 잡히고. ^^;<br />
현대차 타던 분이 쉐보레 타면 답답하게 생각될겁니다. 밟아도 천천히 가속

남두호 2013-08-31 18:12:43
답글

브레이크는 르삼이 젤 좋고 맘에 들더군요..<br />
평시 제동도 좋지만 <br />
급제동과 동시에 핸들링시 서로 잘 매치를 이룬다고 생각합니다.<br />
<br />

이병철 2013-08-31 18:35:25
답글

종특임 솔직히 안 좋아요

이인성 2013-08-31 19:12:46
답글

성질 급한 민족을 위한 세팅인가요?

진현호 2013-08-31 19:51:18
답글

시내발이용 세팅이라고 봐야죠 ... ㅎ

soni800@naver.com 2013-08-31 21:11:38
답글

혼자 탈때야 적응이 돼서 괜찮겠지만 뒤에 어른들이라도 동승할 땐 발가락 신공이.,.,<br />
브레키 언제 밟을지 모르니 뒤에 탄 사람들은 맘 편히 졸지도 못하겠네.,<br />
현대차 다 그런 건 아니겠죠?<br />
서민 525 이 놈은 브레키 히마리가 없어서리.

우용상 2013-08-31 21:37:07
답글

반응 늦는 sm520 브레이크가 tg 보다 제동거리믄 더 짧은것 같던데요. TG 는 첫 반응은 빠른데, 나중엔 오히려 밀리는 듯한 느낌이 든다는 ㄷ ㄷ ㄷ

허길 2013-08-31 23:10:44
답글

세팅일수도 있는데, 브레이크 패드 재질과 상승효과를 내는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br />
<br />
3년전에 중고 소형차를 샀었는데, 브레이크가 말씀하신 수준과 비슷한만큼 민감하더군요. <br />
그전에 몰던차가 아반떼였기에 제가 알고 있는 현대차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br />
<br />
민감하지만 나름 적응해서 잘 탔는데.. 한 1년? 넘어가니까 브레이크 디스크 변형이 살짝 오더군요. <br />
브레이크 패드의 재질 탓

박재균 2013-09-01 12:43:54
답글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br />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br />

최희식 2013-09-01 15:38:18
답글

2007년식으로 연식이 비슷한 친구의 카렌스와 저의 SM5를 하루정도 서로 바꿔서 운전을 해본적이 있습니다.<br />
<br />
제차에 적응했다가 카렌스 브레이크를 밟았더니 저속에서는 콱콱 서더군요.<br />
답력 조절에 적응하는데 하참이 걸렸지만 그래도 힘들더군요.<br />
그러다가 고속에서 브레이킹을 해봤는데 저속에서 콱콱서던 브레이크가 거침없이 밀리더군요. -_-<br />
저랑은 도저히 맞지 않는 셋팅이었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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