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자료 보니 지금까지 알려진 사실과 달리 소렌토 차량도 많이 잘못한거 같습니다. 영상보니 소렌토 차량때문에 뒤에 따라가던 차세운 사람이 사고를 당할뻔했는데, 오히려 하이빔에 손가락 욕을 당했다는.... 보통 그런경우 죄송하다고 했어야 하는데.......물론 차세운건 용서 받지 못하지만...<br />
저도 거의 똑같은 경험 있습니다.10년전에 자유로에서 급 끼어들어 상향 몇번 켰더니..바로 급정지 해버리더군요..뒷범퍼 좀 박았습니다.다행히 거리가 어느정도 있어 대형사고는 피했지만..문제는 거의 모든 과실이 안전거리 미확보로 인한 뒷차 과실로 되버린다는 점입니다.지금도 그 순간 생각하면 아찔합니다<br />
먼저 경찰 부르자 하고..에휴..정말 그 급정거로 인하여 제 뒷차 포함..한 십여대가 난리도 아니었습니다..<br />
그놈 먼저 경
영상 자료에 의하면 1차로에서 소렌토가 느리게 가고 있었고 다른차량들이 그차를 피해서 가고 있어 i40도 그차량을 피해 2차로로 바꾸고 있는데 갑작스레 소렌토가 앞에서 차선 변경을 하여 사고가 날뻔했던거 같습니다. 당연히 i40차량의 잘못이 가장 크지만 소렌토차량도 상당히 잘못한 사건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차를 세운다는건 미친짓이지요...<br />
<br />
차세운 사건이 가장 큰 문제이지만(중벌을 받아야 겠지요), 최초 원인 제공자인 소렌토도 이번 사건에서 자유로울수 없다는 겁니다. 두사람의 실랑이만 없었다면 뒷따르던 트럭 운전사는 지금쯤 보고싶다던 손녀를 마주 하고 있겠죠...ㅠㅠ
김진헌님 저도 Y방송전에는 소렌토 운전자가 보여준 블랙박스만 보았습니다. 물론 언론보도 자료에도 그것만 나왔구요... 차를 세운 미친 운전자가(i40) 숨진분에게 죄송하다고 하면서 자기도 할말이 있다고, 최초로 Y에 공개한 i40운전자의 전후방 블박을 보면 소렌토 운전자가 최초의 자기의 과실을 의도적이든 아니든 숨긴거 였습니다. <br />
소렌토 운전자가 사고날뻔한 위험한 운전을 한후 그후에 하이빔의로 어처구니 없게도 i40운전자에게 쏘는건
이번 사건은 아쉽게도 아무 잘못없는 트럭 운전사가 운명을 달리 했단겁니다. 소렌토 운전자가 그상황에서 그냥 자기가 잘못한걸 알았고 그냥 넘어 갔다면, i40가 정신병자이든 아니든 ,,아무사건도 일어 나지 않았게죠. i40운전자가 정신병자라고 가정하에 저는 다만 그것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순간 감정이 상해 하이빔을 쏘거나 경적을 울리고 또 손가락질이나 욕을 할수도 있습니다.<br />
그런데 그건 일시적인거지 그 순간만 지나면 끝인 그런 상황인데 그걸 가지고 마치 사람이라도 <br />
죽일듯 설치고 차를 세우려하고 그러다 고속도로에서 급정거까지 한 I40 운전자는 아무리<br />
이해를 하려고해도 이해가 안 되는 미친 놈입니다.<br />
애초에 저따위 정신머리론 운전대를 잡아선 안 될 인간이죠.
박영효님도 교통법규를 잘 모르시나 봅니다. <br />
소렌토 운전자는 실선이 끝나는 구간에서 바로 비켜주려 했던 겁니다. <br />
그런데 공교롭게도 i40운전자도 실선이 끝나자 마자 우측 차선으로 추월하려 했던 것이고요. <br />
저 속도에선 간발의 차이로 두 차량이 거의 동시에 우측차선으로 들어가려 했다고 봐야 합니다. <br />
i40가 조금 빨랐던 것이고, 소렌토가 그걸 알아차리기엔 너무 빠른 시간이었죠. <br />
박영효님 뭐가 인신공격성 뉘앙스라는건지요? <br />
교통법규를 잘 모르고 계신듯 하여 그리 쓴 것인데 그 말이 기분이 나쁘셨나 봅니다. <br />
기분 나쁘시다니 사과 드리고요. <br />
그리고 사고를 방지하는 차원에서 융통성있게 해야 한다는 주제의 말씀은 알겠는데, <br />
기본적으로 양측 차량 다 법규를 지켰으면 일어나지 않았을 사고입니다. <br />
그래서 법규를 어긴 과실이 더 크게 처벌받아야 하는 이유가 됩니다.
i40 운전자가 1차선에서 급정거한 것이 잘못이라는 것은 두 말 할 필요조차 없겠지만, 제가 보기에는 쏘렌토 운전자 같이 운전하는 사람들이 교통사고 유발자들 같습니다.<br />
고속도로에서 우측차선으로 추월하면 안되겠지만 1차로에서 정속 또는 저속운전 계속하고 있으면 우측차로로라도 추월할 수 밖에 없겠지요. 그 과정에서 사고가 유발될 가능성도 높습니다.<br />
일주일에 3일은 고속도로에서 두시간 이상 씩 운전을 하는데 1차선 정속운전하
고속도로에서 최고 제한속도에 근접한 속도로 1차선으로 추월하다가 실선을 만나서 다시 들어오지 못하고 실선이 끝나는 시점에 들어오는게 도대체 뭐가 잘못된 건지 모르겠습니다.<br />
<br />
2차선 차량보다 상대적으로 느리면 느린 속도인가요 ?<br />
2차선 차량이 과속한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