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GM 쉐보레/ 평촌 정비소 호갱님 됐습니다. ㅎㅎㅎ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8-20 12:53:39
추천수 11
조회수   7,800

제목

GM 쉐보레/ 평촌 정비소 호갱님 됐습니다. ㅎㅎㅎ

글쓴이

김승국 [가입일자 : 2004-01-25]
내용
고객센터 불만 재접수 후 1주일 넘도록 연락이 없길래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해봤더니 정비소에 다시 연락하겠다고 하더군요.



좀 있다 고객센터 상담원이 다시 전화해서 평촌 정비소에서는 지난번에 충분히 설명했으므로 더 할 얘기 없다고 했다네요.(전화 딱 1번 왔고, 전화한 사람이 공장장이라네요) 상담원이 느끼기에 평촌 정비소에서는 제게 전화 안할 것 같고, 저는 전화 기다릴 것 같아 전화 안올거라고 알려주려고 전화했답니다.ㅎㅎㅎ



호갱님~ 호갱님~ 말만 듣다가 제가 호갱님 되어봅니다. ㅎㅎㅎ



생업을 팽개치고 가서 드러 누울 수도 없고.... 부글부글 끓습니다.









아래는 예전 글.

--------------------------------------------------------------------------------



가끔 질문이나 올리는 눈팅, 불량회원입니다.



올란도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 (어느 차나 마찬가지겠지만) 제가 뽑기에 실패한 사례라 경험담 올려드립니다.



차량은 올란도 디젤 LTZ이고 신차 구입한지 1년 3개월, 2만3천 주행했습니다.



올란도는 저의 4번째 차이고, 첫차는 대우, 두번째, 세번째는 현대차였습니다.



지금까지 발생한 원인의 일부는 GM이고 일부는 평촌 정비소이겠네요.



1. 신차 구입후 얼마 되지 않은 시점(주행 5천 미만)에서 왼쪽 쏠림이 좀 있어 얼라인먼트 봄. 무료 정비. --> 문제 계속됨.



2. 뒷자석쪽 내장 플라스틱 부품이 자꾸 빠져 평촌 정비소에 물어보니 걸리는 부분이 부러졌다며 무상 수리 안된다 함. 부품은 없다 함. 알았다. 돈 낼테니 부품 입고 시키고 연락 달라. --> 부품 입고되었다는 연락 없음.



3. 주행 5천쯤에서 엔진오일 교체. 인수 후 차량 상태 이상해 네이버 올란도 동호회 찾아보니 엔진오일 과다주입 증상. 찍어보니 역시 과다 주입. 차량 재 입고.



4. 미션 이상 증세 심해짐. 심하지 않은 변속 충격은 그러려니 하며 바빠서 그냥 타고다니다 증상 매우 심해짐. 신호받아 정차 후 시간이 좀 흐른 후 출발하려고 악셀 밟으면 움직이지 않고 RPM증가, 좀 있다 충격과 함께 급출발. 평촌 정비소 차량입고. 점검 후 TCM(TCU) 교체한다함. 수리, 시운전 완료했다함. 차량 인수했으나 문제 계속. 전화로 문의. TCM 교체 후라 1천킬로 정도튼 타봐야 한다는 좀 황당한 답변.



4-2.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 약간 다른 형태로 더 심해짐. 차량 평촌 정비소 재입고. 점검 후 본사 기술팀의 지원을 받아야 한다며 기다리라 함. 언제?? 일정은 특정할 수 없고 기다려 봐야하며 연락 주겠다 함. 재입고하면 수리하는 중 대차해주겠다고 함. 일단 차량 인수. 일주일? 열흘? 지난 후 전화와 미션 통째로 갈겠다고 함. 재입고. 대차 없음. 미션 교체. 수리 및 시운전했다 함. 차량 인수. --> 증상이 개선되기는 했으나 변속 충격 남아 있음. 바빠서 그냥 탐.



5. 조수석 앞쪽에서 소음 진동 발생. 아침에 평촌 정비소 입고. 점검해야하니 차량 두고 가라 함. 오후 늦게 전화와 유압호스 교체하려하는데 부품이 없으니 차량 가져가라 함. 차량 인수. 다음 주 연락와서 차량 재입고. 범퍼 뜯어내야 하는 작업이라 시간 걸리니 차량 두고가라 함. 저녁에 인수.



5-2. 퇴근 후 찾는데 담당 기사가 8시에 퇴근한다 함. 시간을 맞춰보려 했으나 조금 늦을 것 같아 미리 전화 해줌. 담당 기사는 출고할 수 있게 조치해두겠다고 했음. 정비소 도착. 기사 및 사무소 직원 모두 퇴근한 상태. 경비 아저씨는 차량 출고에 대해 전달받은 바 없다 함. 기사 및 책임자와 연락 안됨. 출고 안됨.... 한참을 기다리다 다른 기사가 출고시켜 줌.



6. 차량 왼쪽 쏠림 현상 계속. 평촌 입고. 얼라인먼트 다시 봐달라고 요구. 수리비 내야 한다 함. 7만원 정도 지불. --> 이후 동일 문제 지속.



7. 쏠림 현상 계속. 타이어 살펴보니 편마모 진행 중. 바빠서 3~4개월 후(얼마 전) 차량 평촌 정비소 재입고. 얼라인먼트 다시 봐달라고 요구. 차가 밀려 두고 가라함. 나중에 찾으러 가니 기계 올려봤는데, 얼라인먼트 계측기 값은 정상이고 이는 타이어 불량이 원인이라 함. 앞 타이어 좌우만 위치 교환했다 함.



7-2. 타이어 문제는 정비소에서 해결해 줄 수 없고 GM 고객센터로 전화해 불만 접수하고 이후 고객센터에서 정비소쪽으로 연락해주면 금호타이어를 통해 교체해줄 수 있으며 자신은 더 해줄 수 있는 것이 없다 함.



7-3. 뚜껑 열림. 담당 기사랑 얘기해봐야 의미가 없는 겉아 정비소 사무실 직원과 얘기함. 차랑 타이어랑 따로 산 것도 아닌데, 내부절차가 그러하면 그걸 정비소에서 알아서 해결해줘야지 구매자가 뭘 어떻게 해야 하나 따짐. 절차가 그러해 어쩔 수 없다 함. 신차 구입 후 쏠림 문제로 1년 좀 넘는 기간 중이 3번이나 차량 입고했는데 여전히 문제 해결 안되었다고 항의. 그러면 앞서 두번 얼러인먼트 본 것은 헛짓거리 한 것이 아니냐, 두번째 수리비 받은 것은 환불하라고 항의. 차량에 대해 상기 이력을 쭉 얘기해주니 자기도 차를 모는 입장에서 충분히 이해하며 어쨌건 이 문제로 나중에 또 입고시켜야 하고 고객의 시간을 또 뺏아야 한다는 점이 제일 미안하다, 다음에 입고하면 타이어 교환, 환불문제 깔끔하게 처리해주겠다 함. 알았다, 연락달라고 하고 차량 출고.



7-4. 출고 후 주행해보니 앞 타이어 좌우 교환한 덕분에 왼쪽 쏠림이 오른쪽 쏠림으로 그대로 바뀌어 있음.



7-5. 해외 출국이 있어 다음 주 돌아와 GM고객선터에 불만 접수. 차량 문제 이력을 설명하고 상담원들은 전화 내용을 전산상 기록으로 남길 것이니 네가지 적으라고 함.



1.GM은 차 좀 똑바로 만들어라. 올란도 처음 출시된 차 산것도 아니고 1년정도 지난 시점에 구매한 차량이 이게 뭐냐.

2. 평촌 정비소 기사 기술 및 고객 응대 교육 좀 잘시켜라. 문제가 있어 입고시키면 바로 해결되는 경우가 없다. 자꾸 시간 뺏는다. 오일 양도 못맞추는데 믿음이 가겠냐?

3. 쏠림, 편마모 문제로 3번이나 정비소 입고했는데 문제 해결 안되었다. 다음에 입고하면 제발좀 한방에 해결하게 해달라.

4. 두번째 얼라인먼트 수리비 받은 것 환불하라.

5. 나도 참을만큼 참았다. 여러문제, 정비소 기술/대응 문제로 시간 뺏긴것 적절히 보상하라.



7-5. 이후 평촌 정비소에서 전화옴. 자신이 담당자이며 얼라인먼트 기사나 사무실 직원이 얘기한 것은 잘 못 얘기한 것이며, 차량 재입고 시키면 문제의 타이어 안팎을 뒤집어보겠다고 함.



7-6. 타이어 안밖을 뒤집어 해결될 문제면 왜 지난 3번 입고했을 때 안그랬냐? 뒤집으면 정말 해결 되냐? 만약 해결된다 한들 타이어 편마모 진행된 상태인데 그럼 트레드 많이 남은쪽이 더 빨리 달아 시간이 지나면 평평해지긴 하겠지만 그러면 왼쪽/오른쪽 타이어가 트레트 남은 정도가 달라질 것인데 그건 어떻게 해결햐냐? 앞 타이어 양쪽이 마모 상태가 다르면 문제 있지 않느냐? 그건 그렇긴 하지만 해결은 못해준다. 고객센터에 접수한 4, 5번 요구사항은 말도 없음. 타이어 문제는 해결해준다는 약속 못한닿 함. 얘기가 계속 반복되 끊고 GM고객센터 다시 불만 접수. 이후 고객센터, 평촌정비소 어느쪽도 연락 안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지금까지 소유한 4가지 차량 중 가장 많은 문제와 스트레스를 준 차량이 올란도네요. 뽑기 대 실패죠. ㅠ.ㅠ 만족도 최하네요.



뽑기도 실패지만, 평촌 정비소의 기술력 부족, 응대 문제, 말 바꾸기 등도 스트레스네요.



차 살때 혼다 CR-V도 생각 해봤는데, 지금은 그 생각이 납니다. ㅠ.ㅠ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최원섭 2013-08-20 13:06:24
답글

항상 사람이 문제군요. 예전에 토스카 신형 나와서 탈때 성수사업소 들어가면 서비스 최고였는데요.... 현기나 르노삼성보다 더 좋았던걸로 기억되는데 안타깝내요.

강준구 2013-08-20 13:10:26
답글

차량도 문제지만 평촌사업소가 근본적인 문제네요. 중간에 한번 양평쪽으로 가보시지 그러셨어요. <br />
해결 안되는 문제는 기술지원팀?에서 나와봐야 알기때문에 변두리 사업소는 시간이 좀 걸리더군요.<br />
제 경우에는 abs등 브레이크등 tcs등 모두 점등되었는데 바로정비에서 쓸데없는거 건드려서 더 고장내고<br />
경기도 모 사업소에서 퓨즈박스 배선 몽땅 교체했는데도 고쳐지지가 않아서 결국 기술팀에서 보고 ABS 모듈 교체로 한달

황준승 2013-08-20 13:28:30
답글

사업소에 입고 시킬 때는 그 사업소가 어느회사 소속인지부터 확인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br />
예전에는 대부분 대우자동차판매 라는 회사에서 정비소 운영을 많이 했는데<br />
지금은 또 달라졌나 보더군요<br />
직영정비소가 아무래도 나을까요?

김장규 2013-08-20 13:41:22
답글

1번국도 의왕쪽에도 하나있습니다~<br />
<br />
고천사거리쪽에요~ 버스 종점있는곳 ^^

zerorite-1@yahoo.co.kr 2013-08-20 14:40:40
답글

제가 가는 사업소(서울)와는 천지차이군요.<br />
<br />
저는 미션 충격 관련하여 좀 장문의 글을 써서 홈페이지에 올렸더니<br />
다음날인가 전화와서 편한 날 차를 맞겨주면 3~4일동안 정밀 정검을 해주겠다고 하더군요.<br />
차 없으면 안된다고 하니 대차해준다하여 맞기고 점검받은 적이 있습니다.<br />
<br />
부천인가 부평인가도 친절과 높은 기술력으로 소문이 자자하던데, 사업소별 편차가 큰 것 같습니다.

강형규 2013-08-20 14:44:23
답글

타이어 때문에 쏠림? 못믿었었는데..<br />
쏠림 좌우가 바뀌었다는 말 들으니. ㅠㅠ

권윤길 2013-08-20 14:50:42
답글

좀 멀어도 분당 야탑에 있는 쉐보레 사업소에 넣으세요. 야탑이 정비 수준은 전국 탑 3에 드는 듯요.

황준승 2013-08-20 17:07:15
답글

올란도 동호회 고무나무 님이시네요 ^^<br />
너무 열받지 마시고 차근차근 해결 보세요

김봉길 2013-08-20 17:35:49
답글

자동차 정비사업소별로 기술력 차이가 큰 거 같습니다. 친절도도 엄청 다르고요. 아무래도 소문듣고 찾아가야 할 듯.

김승국 2013-08-20 18:28:56
답글

쉐보레 홈페이지에 글을 올려봐도 전화상담과 동일하네요. 더 좋은 타이어로 업글해 더 안락하고 안전하게 타라는 GM과 평촌정비소 사람들의 깊은 뜻을 받아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br />
<br />
약으로 조절하는 고혈압 환자가 성질내봐야 결국 제 손해겠네요. 쫓아가서 싸울 시간도 없고요......<br />
<br />
의견 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립니다.

최승구 2013-08-20 21:21:40
답글

권윤길님 의견에 동감합니다.<br />
좀 멀어도 분당 야탑에 있는 쉐보레 사업소에 넣으세요. 야탑이 정비 수준은 전국 탑 3에 드는 듯요. V2~

방선일 2013-08-21 09:35:39
답글

클럽에서도 봤는데 많이 속상하시겠어요.<br />
차 갈아타려고 찾는 중이고 최선은 못해도 최악은 피해야겠다는 심정인데,<br />
문제는 동호회 가입해서 좀 보다보면 이놈저놈 다 최악으로 달리는 것 같아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