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올란도 뽑기 실패 사례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8-12 23:57:35
추천수 17
조회수   4,310

제목

올란도 뽑기 실패 사례

글쓴이

김승국 [가입일자 : 2004-01-25]
내용
가끔 질문이나 올리는 눈팅, 불량회원입니다.



올란도 얘기가 많이 나오는데, (어느 차나 마찬가지겠지만) 제가 뽑기에 실패한 사례라 경험담 올려드립니다.



차량은 올란도 디젤 LTZ이고 신차 구입한지 1년 3개월, 2만3천 주행했습니다.



올란도는 저의 4번째 차이고, 첫차는 대우, 두번째, 세번째는 현대차였습니다.



지금까지 발생한 원인의 일부는 GM이고 일부는 평촌 정비소이겠네요.



1. 신차 구입후 얼마 되지 않은 시점(주행 5천 미만)에서 왼쪽 쏠림이 좀 있어 얼라인먼트 봄. 무료 정비. --> 문제 계속됨.



2. 뒷자석쪽 내장 플라스틱 부품이 자꾸 빠져 평촌 정비소에 물어보니 걸리는 부분이 부러졌다며 무상 수리 안된다 함. 부품은 없다 함. 알았다. 돈 낼테니 부품 입고 시키고 연락 달라. --> 부품 입고되었다는 연락 없음.



3. 주행 5천쯤에서 엔진오일 교체. 인수 후 차량 상태 이상해 네이버 올란도 동호회 찾아보니 엔진오일 과다주입 증상. 찍어보니 역시 과다 주입. 차량 재 입고.



4. 미션 이상 증세 심해짐. 심하지 않은 변속 충격은 그러려니 하며 바빠서 그냥 타고다니다 증상 매우 심해짐. 신호받아 정차 후 시간이 좀 흐른 후 출발하려고 악셀 밟으면 움직이지 않고 RPM증가, 좀 있다 충격과 함께 급출발. 평촌 정비소 차량입고. 점검 후 TCM(TCU) 교체한다함. 수리, 시운전 완료했다함. 차량 인수했으나 문제 계속. 전화로 문의. TCM 교체 후라 1천킬로 정도튼 타봐야 한다는 좀 황당한 답변.



4-2.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 약간 다른 형태로 더 심해짐. 차량 평촌 정비소 재입고. 점검 후 본사 기술팀의 지원을 받아야 한다며 기다리라 함. 언제?? 일정은 특정할 수 없고 기다려 봐야하며 연락 주겠다 함. 재입고하면 수리하는 중 대차해주겠다고 함. 일단 차량 인수. 일주일? 열흘? 지난 후 전화와 미션 통째로 갈겠다고 함. 재입고. 대차 없음. 미션 교체. 수리 및 시운전했다 함. 차량 인수. --> 증상이 개선되기는 했으나 변속 충격 남아 있음. 바빠서 그냥 탐.



5. 조수석 앞쪽에서 소음 진동 발생. 아침에 평촌 정비소 입고. 점검해야하니 차량 두고 가라 함. 오후 늦게 전화와 유압호스 교체하려하는데 부품이 없으니 차량 가져가라 함. 차량 인수. 다음 주 연락와서 차량 재입고. 범퍼 뜯어내야 하는 작업이라 시간 걸리니 차량 두고가라 함. 저녁에 인수.



5-2. 퇴근 후 찾는데 담당 기사가 8시에 퇴근한다 함. 시간을 맞춰보려 했으나 조금 늦을 것 같아 미리 전화 해줌. 담당 기사는 출고할 수 있게 조치해두겠다고 했음. 정비소 도착. 기사 및 사무소 직원 모두 퇴근한 상태. 경비 아저씨는 차량 출고에 대해 전달받은 바 없다 함. 기사 및 책임자와 연락 안됨. 출고 안됨.... 한참을 기다리다 다른 기사가 출고시켜 줌.



6. 차량 왼쪽 쏠림 현상 계속. 평촌 입고. 얼라인먼트 다시 봐달라고 요구. 수리비 내야 한다 함. 7만원 정도 지불. --> 이후 동일 문제 지속.



7. 쏠림 현상 계속. 타이어 살펴보니 편마모 진행 중. 바빠서 3~4개월 후(얼마 전) 차량 평촌 정비소 재입고. 얼라인먼트 다시 봐달라고 요구. 차가 밀려 두고 가라함. 나중에 찾으러 가니 기계 올려봤는데, 얼라인먼트 계측기 값은 정상이고 이는 타이어 불량이 원인이라 함. 앞 타이어 좌우만 위치 교환했다 함.



7-2. 타이어 문제는 정비소에서 해결해 줄 수 없고 GM 고객센터로 전화해 불만 접수하고 이후 고객센터에서 정비소쪽으로 연락해주면 금호타이어를 통해 교체해줄 수 있으며 자신은 더 해줄 수 있는 것이 없다 함.



7-3. 뚜껑 열림. 담당 기사랑 얘기해봐야 의미가 없는 겉아 정비소 사무실 직원과 얘기함. 차랑 타이어랑 따로 산 것도 아닌데, 내부절차가 그러하면 그걸 정비소에서 알아서 해결해줘야지 구매자가 뭘 어떻게 해야 하나 따짐. 절차가 그러해 어쩔 수 없다 함. 신차 구입 후 쏠림 문제로 1년 좀 넘는 기간 중이 3번이나 차량 입고했는데 여전히 문제 해결 안되었다고 항의. 그러면 앞서 두번 얼러인먼트 본 것은 헛짓거리 한 것이 아니냐, 두번째 수리비 받은 것은 환불하라고 항의. 차량에 대해 상기 이력을 쭉 얘기해주니 자기도 차를 모는 입장에서 충분히 이해하며 어쨌건 이 문제로 나중에 또 입고시켜야 하고 고객의 시간을 또 뺏아야 한다는 점이 제일 미안하다, 다음에 입고하면 타이어 교환, 환불문제 깔끔하게 처리해주겠다 함. 알았다, 연락달라고 하고 차량 출고.



7-4. 출고 후 주행해보니 앞 타이어 좌우 교환한 덕분에 왼쪽 쏠림이 오른쪽 쏠림으로 그대로 바뀌어 있음.



7-5. 해외 출국이 있어 다음 주 돌아와 GM고객선터에 불만 접수. 차량 문제 이력을 설명하고 상담원들은 전화 내용을 전산상 기록으로 남길 것이니 네가지 적으라고 함.



1.GM은 차 좀 똑바로 만들어라. 올란도 처음 출시된 차 산것도 아니고 1년정도 지난 시점에 구매한 차량이 이게 뭐냐.

2. 평촌 정비소 기사 기술 및 고객 응대 교육 좀 잘시켜라. 문제가 있어 입고시키면 바로 해결되는 경우가 없다. 자꾸 시간 뺏는다. 오일 양도 못맞추는데 믿음이 가겠냐?

3. 쏠림, 편마모 문제로 3번이나 정비소 입고했는데 문제 해결 안되었다. 다음에 입고하면 제발좀 한방에 해결하게 해달라.

4. 두번째 얼라인먼트 수리비 받은 것 환불하라.

5. 나도 참을만큼 참았다. 여러문제, 정비소 기술/대응 문제로 시간 뺏긴것 적절히 보상하라.



7-5. 이후 평촌 정비소에서 전화옴. 자신이 담당자이며 얼라인먼트 기사나 사무실 직원이 얘기한 것은 잘 못 얘기한 것이며, 차량 재입고 시키면 문제의 타이어 안팎을 뒤집어보겠다고 함.



7-6. 타이어 안밖을 뒤집어 해결될 문제면 왜 지난 3번 입고했을 때 안그랬냐? 뒤집으면 정말 해결 되냐? 만약 해결된다 한들 타이어 편마모 진행된 상태인데 그럼 트레드 많이 남은쪽이 더 빨리 달아 시간이 지나면 평평해지긴 하겠지만 그러면 왼쪽/오른쪽 타이어가 트레트 남은 정도가 달라질 것인데 그건 어떻게 해결햐냐? 앞 타이어 양쪽이 마모 상태가 다르면 문제 있지 않느냐? 그건 그렇긴 하지만 해결은 못해준다. 고객센터에 접수한 4, 5번 요구사항은 말도 없음. 타이어 문제는 해결해준다는 약속 못한닿 함. 얘기가 계속 반복되 끊고 GM고객센터 다시 불만 접수. 이후 고객센터, 평촌정비소 어느쪽도 연락 안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지금까지 소유한 4가지 차량 중 가장 많은 문제와 스트레스를 준 차량이 올란도네요. 뽑기 대 실패죠. ㅠ.ㅠ 만족도 최하네요.



뽑기도 실패지만, 평촌 정비소의 기술력 부족, 응대 문제, 말 바꾸기 등도 스트레스네요.



차 살때 혼다 CR-V도 생각 해봤는데, 지금은 그 생각이 납니다. ㅠ.ㅠ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윤민우 2013-08-13 00:42:09
답글

예전 대우시절 레조와 마티즈로 고생한 기억이 나네요...

황준승 2013-08-13 02:44:25
답글

아, 안타깝습니다<br />
저는 1만키로 앞두고 있는데 정말 최고의 만족을 주는 차 입니다<br />
그다음이 매그너스 이고요<br />
소나타1 은 풍부한 수납공간이 좋았지만 출고시 본네트에 쿡 찍힌 자국이 맘 상하게 했고요<br />
크레도스는 무난했지만 시동불량이 자주 괴롭혔습니다

김동수 2013-08-13 06:15:26
답글

짜증나시겠어요... <br />
옆 동료는 코란도씨를 일년 안된 중고로 구입했는데 중고가의 약 70%에 샀다고 좋아하더군요. <br />
수리내역 뽑아보니 여기저기에 동일문제로엄청나게 시달렸다는 추론이 가능했고 결국 차를 거의 다 고칠 쯤에는 포기하고 팔아버린 형국.... 한 두건 고치고 나니 차가 좋다고 난리였습니다. <br />
그러나저러나 미션은 좀 문제가 많은가 보군요.

김지선 2013-08-13 06:18:53
답글

제가 누비라2에서 경험한 과정과 비슷하군요

황준승 2013-08-13 07:15:14
답글

제 올란도는 초기에 고속도로 오르막을 100 ~ 110 키로 사이의<br />
속도로 달릴때 6단 락업이 플리면서 알피엠 올라가는 문제가 있었는데<br />
지금은 좋아졌습니다

박충식 2013-08-13 07:25:21
답글

LPG ..1년만에 95,000km 주행중인데, <br />
뒷바퀴 편마모외에는 별다른 말썽없습니다.

전성환 2013-08-13 07:28:51
답글

뽑기도 뽑기인데 평촌사업소에 문제가 많네요

김학순 2013-08-13 08:13:39
답글

사업소에, 의외로 수리경험부족한 기사들이 많아요.....

황성중 2013-08-13 08:24:28
답글

뽑기도 뽑기인데 평촌사업소에 문제가 많네요 ...ver1

민성기 2013-08-13 08:45:43
답글

도봉사업소,양평사업소는 방문했을땐 정말 괜찮았습니다

이길종 2013-08-13 09:02:08
답글

주민으로써<br />
<br />
뽑기도 뽑기인데 평촌사업소에 문제가 많네요 ...ver2

ccpns@hitel.net 2013-08-13 09:19:12
답글

위에 김동수님 댓글의 코란도도 전 주인이 다니던 사업소에서 못고치던 것을 새주인이 다닌 사업소에서 바로 고쳤을 가능성도 있을 거 같습니다.

손영민 2013-08-13 09:31:07
답글

저런 사업소는 본사에 클레임 걸면 바로 사업소에서 죄송하다고 전화오고 난리날텐데요..;;

이화승 2013-08-13 09:49:08
답글

쉐보레 사업소는 부평이 갑입니다.<br />
멀더라도 함 가보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것 같아요.

최승구 2013-08-13 10:41:12
답글

분당정비사업소 추천합니다. GM과 계약관계라 웬만하면 새걸로 교체해주고,. <br />
최상의 친절함에, 정비사 실력도 최상입니다. 점심때 가면 식사도 제공.<br />
그다음이 서울 양평사업소가 직영중에는 최상의 실력/친절 입니다.

전국찬 2013-08-13 11:53:28
답글

참내 품질보증은 있으나 마나 인가 봅니다.<br />
뽑기에 의존해야하는 현실이 --_---<br />
<br />
자동차든 전자제품이든 집이든...

daesun2@gmail.com 2013-08-13 12:40:10
답글

한숨이 절로 나오네요...<br />
<br />
현대나 GM 이나 .. 어디를 가나 뽑기인가 봅니다.

황준승 2013-08-13 12:43:21
답글

부산 울산쪽은 어느 정비사업소가 잘 하는가요?<br />
교대 앞에 있는 연제 사업소인가 거기는 사무실 직원은 친절한데, 정비기술자는 참 거만했습니다<br />
잡소리 때문에 가서 증상 얘기하고, 원인 찾아 고쳤다면서 사인 하라기에<br />
원인이나 수리방법에 대한 설명부터 들어보고 싶다하니 무뚝뚝하게 설명 하고는 사인도 필요없다고<br />
하더군요. 기분 나쁘다 이거죠

박세철 2013-08-13 13:56:41
답글

엔진 오일 과다 주입은 저도 당했었습니다<br />
<br />
게다가 원래 올란도에 넣어야 하는 오일(플라스틱 통에 개별 포장)이 아닌 드럼통에서 뽑아 쓰는 일반 오일로 갈아줬더라구요<br />
<br />
부평 사업소에서 제대로된 오일을 정량 넣었더니 다시 새차처럼 좋아진 경험이 있어서 사업소 아니면 안가게

최원섭 2013-08-13 14:05:53
답글

뽑기도 문제지만 정비소도 정말 문제내요... 잘 해결 되시기 바랍니다. 벤츠나 bmw 도 잘못만나면 차 불질러 버리고 싶을정도의 스트레스 받습니다..<br />

오창호 2013-08-13 18:18:21
답글

차체가 무거워 편마모가 특히 심한데요<br />
3개월마다 X 자 교환을 해야 <br />

오창호 2013-08-13 18:19:48
답글

그리고 사업소마다 실력이 다르기 때문에<br />
카페보면 극악의 사업소가 있더군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