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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아주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네요.<br /> <br /> 주행하다 고장나면 참 난감하죠
이상이 생기면 출력이 떨어지고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때 케이블하고 같이 교환하면됩니다
자가정비 가능하면 플러그를 빼서 카본을 닦아내고 사용하셔도 됩니다.<br /> 닦기 귀찮으면 가스렌지에 전극 부분만 5분가량 올려놓고 구우시면 됩니다.<br /> 뜨거우니 조심하시고 식을 때 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저는 12만키로때 다른 고장으로 수리 받으러 간 김에 그냥 처음으로 교체 받았는데<br /> 떼어내고 보니 멀쩡 하더군요<br /> 아주 부드럽게만 운전하던 시절이었습니다
플레티늄 플러그보다 이그니션 코일과 점화케이블이 먼저 망가지더군요. 코일 나가면 엔진 공회전시에 틱 틱 스파크가 언밸런스하게 튀는 소리가 납니다. 엔진소리 정상이면 바꾸실 필요 없을것 같아요.
예 도와주신 모든분들 감사드립니다.
저도 점화코일이 먼저 맛탱이가 가서 교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