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시동걸다 사이드 에어백 터진 그랜져XG에 대한 횬다이의 반응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7-24 19:59:20
추천수 2
조회수   3,175

제목

시동걸다 사이드 에어백 터진 그랜져XG에 대한 횬다이의 반응

글쓴이

이승현 [가입일자 : 2001-07-19]
내용
다음은 차주가 카페에 남긴 글입니다.

==========================================================================



며칠전 글 올린 사람입니다.







제목"에어백이 미쳤어요.."







사건개요-7월20일 뉴그랜져xg 2004년 s30 ..지하주차장 시동걸자마자 운전석 측면 에어백 자동으로 터짐..그충격으로 지금 병원 치료중..







(중간보고사항)











현대자동차 본사에 사고경위 설명후 오늘 현대자동차 A/S 주재원이란 분이 차를 보기위해 지하주차장으로 왔습니다.







차량상태보고 스캐너로 검사...







회원님들 저한테 댓글 다신대로 "차량이 오래되었고, 무상수리기간 지나 아마 힘들것 같습니다." 요따위로 나오네요...







그리고 " 정확한 원인은 고객님이 직접 견인시켜 현대자동차사업소로 입고후 현대자동차의 차량 과실이 인정되면 수리비용, 견인비용등을 드릴수 있습니다.







그전에는 직접 비용내시고 견인 시켜야 합니다.그리고 원칙적으로 고객님 차량은 고객님이 처음출고한 차를 저희 현대랑 계약을 해서 구매한것이 아니고 중고차를 구입했기떄문에 현대자동차랑의 계약 관계는 아니어서 저희 책임은 없습니다.







.." 헐~~차는 현대자동차인데 중고로 구입해서 직접 계약관계한게 아니라 책임이 없다네요..머~이런 경우가~~ㅠㅠ







제가 그분말씀하시는거 핸드폰으로 쵤영을 계속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말했죠..







" 연식 물론 오래되었죠..무상기간 지났죠..하지만 에어백이 시동거는거와 동시에 터져 사람이 부상을 입었는데 이론 미온적인 태도가 이해가 안갑니다.그리고 법적으로 책임을 지는 사안이 아니라구요??"







동영상 계속 촬영하니 그 주재원이란 사람...







"고객님,,,,동영상 촬영을 계속하시면 더이상 저는 어떤 말씀도 드릴수 없습니다." 라고 하네요~







결국 제 보험사 견인 불러 현대자동차 수원사업소에 입고 시킨 상황입니다.







오후 늦게 연락 주겠다고만 하네요~







제가 든 보험사 "동부화재"~~



요놈들도 대단하네요..







처음사고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보험접수 했더니 담당자란분이...이런건은 고객님이 직접 현대자동차랑 해결해야한다고...







그리고 어제 핸드폰으로 약관사항 사진으로 보내주더라구요.."직접적인 외부충돌로 발생한 사고가 아니라 면책사유라고.."







오늘 보험사에 전화해서 지랄을 떨었습니다.







보험사보고 물어달라고 했냐? 이 사고에 대해 내가 아는부분이 없으니 보험사가 대신 대응을 해달라고 하는건데 약관사항만 문자로 보내느냐..?? 머 이런식으로요~~







근데 이번사고 보면서 느낀게 있습니다...현대자동차든 동부화재든 둘다 니가 알아서 해야한다는 식이네요~~











그리고 이분들 말할때마다...고객님~~~이라는 멘트는 계속하면서...과연 제가 고객님일까요..? ㅠㅠ



==================================================================



정말 횬다이 다이하게 만드는 수 없을까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명서율 2013-07-24 20:04:27
답글

그쪽말도 일리는 있네요

zapialla@empal.com 2013-07-24 20:07:51
답글

<br />
이런 안 좋은일이 있으셨군요<br />
잘 해결되시길......치료 잘 받으시구요.

남경진 2013-07-24 20:12:58
답글

제가 볼때에도 현대자동차에 손해배상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것 같은데요.

신정우 2013-07-24 20:29:35
답글

얼마전 BMW는 10년전 판매한 차량 에어백에 결함이 있어 리콜했습니다 제조사의 마인드 문제이죠 달리 흉기차가 아닙니다 시동 걸다 에어백 터지는것도고객과실이란게 이해하기 힘드네요 저들이 쉽게 과실인정할지도 의문이네요

안준국 2013-07-24 20:32:27
답글

기업은 단순한 경제논리로 판단하지 않겠습니까? BMW는 리콜을 안 했을때의 손해가 더 크다고 생각한 것이고, 횬다이는 리콜이던 보상따위 안해줘도 잘 팔리는데 해주는게 손해라고 생각한 거 같네요. ㅅㅂ

김동수 2013-07-24 20:34:01
답글

그럼 누구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해야 할까요 몹시 궁금합니다.

권민수 2013-07-24 20:34:16
답글

남경진님 뭐가 무리라는건가요 ?<br />
차는 냉장고나 티브이와 틀리죠 차라는건 안정성이 중요한겁니다. <br />
목숨을 걸고타야한다면 누가 다시 그 회사 차를 살까요?<br />
현대가 미국에서 이런일이 생겨도 위와 같이 대응할까요?<br />
저런작태를.그냥 이해한다면 노예근성이나 무지 혹은타인의 일이니 무덤덤한것일수도<br />
있겟군요<br />
<br />

남경진 2013-07-24 20:44:52
답글

무리라고 봅니다.<br />
일단 중고자동차이고 자동차 결함이라는건 그 회사에서 검사한후 판단하는것인데<br />
쉬운일이 아니지요<br />
욕이나 한바가지 하고 말아야 할 사안같습니다.

김동수 2013-07-24 20:48:54
답글

곧 우리나라도 iso 26262를 채택하게 되겠죠. <br />
측면은 잘 모르겠지만 정면 에어백의 잘못된 전개는 asil D로 약 100,000,000시간에 한 번 정도의 실패를 목표로 합니다. 이런 목표는 제품의 설계부터 해당 제품의 폐기까지 모든 라이프사이클에 다 해당됩니다. 그랜져 2005년식 1만대가 팔렸다면 일년에 천시간 운행으로 보고 10년 지나면 한 대 나오는게 목표란 말이지요. 그런데 사이드백 옵션은 30%로 본다면 30년에

남경진 2013-07-24 20:52:04
답글

그 배상책임을 받을수있으면 좋겠지요<br />
그런데 그 결함을 소비자가 어떻게 증명하느냐는 문제에 부딪힙니다.<br />
소송걸고 뭐하고 보상을받아도 득보다 실이 더많은 사안같습니다.

zerorite-1@yahoo.co.kr 2013-07-24 20:53:05
답글

차 매매를 할 때 차를 분해했다 재조립하는 것도 아닌데 중고라 안된다니요?<br />
이런 마인드를 가진 회사 차를 정말 계속 사야 하는 것인가요? 이건 뭐 중국도 아니고...

우홍인 2013-07-24 20:53:15
답글

분명한건 미국이라면 완전 다른 대응이었을거라는겁니다.<br />
소송가기전에 얼른 피해보상해주고 합의 볼겁니다

강형규 2013-07-24 20:59:02
답글

십년되가는 중고차량..<br />
저도.. 조금 어렵지 않나 싶네요.<br />
<br />
욕한바가지 쏟아붓고 끝내야 할일 아닌가 싶습니다.

이승현 2013-07-24 21:02:10
답글

04년식보다 더 오래된 티뷰론 에어백 안터진 사고는 보상비가 160억인가 그랬다죠? 우리나라 사람들 참 착한건지 멍청한건지 허긴 뭐 덤벼도 안되니까요.

이재성 2013-07-24 21:16:36
답글

앞으로 중고차사면 제조사 마크는 때버려야겠군요...

황선우 2013-07-24 21:24:03
답글

저도 현대차 타지만...참...

윤상달 2013-07-24 22:07:57
답글

전에 어떤분한테 대선때 박그네를 찍은 이유가 뭐냐 물어보니 자기는 세상을 바꾸려고 하는 사람들이 싫답니다.<br />
그냥 이대로가 좋답니다.<br />
나 참..........그냥 주인이 주는대로 받아먹고 안주면 말고........노예죠!!!!!!<br />
그런데 이 노예들은 자기들이 하기 싫으면 그냥 가만히 있으면 되는데 앞장서서 주인편 들어주잖아요. <br />
쪽박이나 깨지 말지............

김우영 2013-07-24 22:09:00
답글

대기업 중심으로된 제대로 바뀌지 않는 법들이 결국 소비자와 기업, 우리나라 전체를 병들게 하네요,,, 정치처럼--

김학순 2013-07-24 22:21:39
답글

나원참....중고구입은 현대차아닌가? 인터넷에 계속 글 올리셔야 해결될꺼같네요....<br />
그리고...보험사.....동부화재, 그린화재,....이딴 중소보험사의 .보상팀들, 정말 엉망입니다....신참들이 대다수이고, 급여높은 고참들은 거의 다 짤린 상태입니다.........사고나면, "님이 직접 해결하세요...." <br />
이딴식의 일처리입니다........저도 겪었었고, 그런후 자동차보험은, 무조건 삼성 화재 다이렉트보

윤상달 2013-07-24 22:33:30
답글

삼성화재다이렉트가 젤 싸더라구요.

강인권 2013-07-24 23:02:51
답글

내가 냉장고를 중고로 샀던 신품을 샀던 사용하다 문을 열었는데 터져서 사람이 다쳤다면<br />
어떻게 될까요?<br />
<br />
보증기간 지났다고 모른체 할까요?<br />
<br />
보증기간 이라는건 소모품이나 안전사고가 아닌 부품이 고장나서 유상수리 하는 겁니다<br />
다만 콤프레샤가 터지거나 폭발해 안전사고가 나면 당연 제조사의 책임 이라 봅니다<br />
<br />
<br />
자동차가 시동 거는데 터져서

이원근 2013-07-24 23:07:07
답글

뭐...제생각에는 굳이 현대차가 아닌 쉐보레나 르노삼성.. 쌍용이었도 마찬가지 대응이었을것 같네요.<br />
현대차때문이 아니라 국내이기 때문에 그런 대접 받는게 아닐까라는 생각입니다.

이희정 2013-07-24 23:24:24
답글

이원근님 댓글도 일리가 있는데,<br />
문제는 이런 사고는 유독 현다이가 많죠<br />
결론은 차를 x같이 만든거죠 ㅡ.ㅡ

최만수 2013-07-24 23:37:38
답글

얼마전에 미국에서 현대차 에어백 터져서 리콜했다던가 하는거 같던데요. 이 것과 관련 있는거 아닐까요?<br />
안터져야할 에어백이 터진게 차결함이지, 보증기간 끝났으니 책임없다고 말하는건 완전 오리발이네요.

김동수 2013-07-25 00:36:15
답글

보증은 품질에대한 보증기간이지 안전에 대한 보증기간은 아니죠.

박태희 2013-07-25 00:43:59
답글

현대가 이딴식이니 딴대로 그대로 따라하는 겁니다. 적어도 한국에서는....

이범식 2013-07-25 02:52:35
답글

현다이는 무옵션으로 타야되는건가

김대선 2013-07-25 03:52:47
답글

조금 애매하긴 하네요. <br />
오래된 냉장고가 누전이 되서 집이 화재가 나면 그것을 냉장고 제조사의 책임으로 볼것인가? <br />
<br />
10년된 자동차가 고속주행중 엔진블로우로 인해 시동이 꺼짐으로 조향을 잃고 낭떠러지로 떨어져 사망했다.<br />
자동차 제조사의 책임으로 볼것인가?<br />
<br />
에어백 터진게 조금 예상하기 힘들었다는 점 외에 위 사안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고 봅니다만.

이상규 2013-07-25 07:06:51
답글

터져야 할땐 안터지고 안터져야 할땐 터지고 참 좋은차네요. ㅠㅠ

황준승 2013-07-25 07:13:54
답글

중고차로 사게되면면 무상보증기간 이내라 하더라도<br />
현대차와는 직접 관계가 없으니 <br />
고장 나더라도 알아서 수리해야 할까요

강신구 2013-07-25 07:58:19
답글

고객님 아닙니다 호객님 맞습니다.<br />
<br />
현기차 산다면 그 정도는 감수해야죠<br />
<br />
어제 친구놈하고 샌다메 얘기하다가 대안이 없다고 지랄하길래 찾아봐라 천지 삐까리다. 해줬습니다

이상규 2013-07-25 08:47:33
답글

대안이 없다는 말은 다른 차를 아예 접해본 적이 없다는 말이죠. ㅜㅜ<br />
<br />
10년된 차의 에어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것이 제조사 책임이 아니면 누구 책임일까요.<br />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하는 대상도 아니고 사용해서 노후되는 부품도 아니잖아요.

조원식 2013-07-25 09:13:24
답글

10년은 승용차의 통상적인 사용기간이죠.<br />
에어백이 그냥 터지는 것은 단순한 고장이 아니라 중대한 결함입니다.<br />
20~30년된 차에서 문제가 생겼다면 제조사에 책임을 묻기 어렵지만<br />
10년 밖에 안된 차에서 통상적인 문제가 아니라 발생해서는 안되는 문제가 생겼다면 제조사가 책임을 져야죠.

장건 2013-07-25 09:18:45
답글

저도 동부화재 보험에 학을 떼여서 이후로는 동부화재보험을 쓰지 않습니다.<br />
운전자보험이고, 자동차보험이고 모두 만기된 이후 버렸습니다.<br />
지금은 삼성 다이렉트이네요. 요새도 동부화재만 악착같이 권유전화가 오길래 열심히 씹는중입니다.<br />
이미 딴데 가입해있다해도 막무가내로 다른 보험 가입하라고 들이대는거 보면 짜증납니다.

박진호 2013-07-25 09:47:49
답글

오늘 낮에손님이 오셔서 차가이상하다고 하셔서 시동거는 순간 에어백이 터졌다 이때까지 살면서 초강력 싸대기를 맞았다<br />
<br />
<br />
이건가?? 제친구차센타하는데 얼마전에카스에올라온내용입니다..

이승현 2013-07-25 10:41:03
답글

다음 그랜져 xg 카페에 올라온 글입니다. 암튼 현대는 이렇게 장사해도 부자되고 삼성은 언젠가부터 보험을 쓸어담고 있네요. 재벌들이 지배하는 나라가 되었군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