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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여객기도 나오네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7-22 05:12:13
추천수 5
조회수   1,135

제목

하이브리드 여객기도 나오네요.

글쓴이

진영철 [가입일자 : ]
내용
Related Link: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

내용은 기존 여객기는 제트엔진이 바로 공기를 밀어서 추진을 하는 방식이라면 하이브리드 여객기는 제트엔진이 발전기를 돌려서 모터가 팬을 구동해서 추진하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연비가 무려 40 % 쯤 좋아질 예정이라고 하는데 뭐 실물이 나와봐야겠죠.거기에 날개 표면에 태양전지를 깔아서 그 전기로 연비를 더더욱 줄이는 방식도 고려중이라고 하는군요.





배터리가 내장되는데 기존의 여객기는 엔진이 고장나면 일정거리 이상 이동이 불가능 한데 반해서 배터리로 모터를 돌리면 어느정도는 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고에는 더욱 강할것으로 생각되기는 하는데 배터리를 리튬 이온 배터리를 채용한다면 되려더 위험해 지지않을까 싶습니다.





태양전지가 무한단물이 되는 세상이 조금씩 조금씩 도래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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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성일 2013-07-22 09:34:52
답글

자동차는 땅에 붙어 있어서 비해기보다는 무게에 유리할듯한데요. <br />
비행기라면 밧데리 무게가 어마어마할꺼 같은데 그래도 연비 개선이 되는가 보군요.

황준승 2013-07-22 09:41:35
답글

저도 이해 안됩니다<br />
발전기 돌리는 만큼 동력 손실이 나잖아요<br />
하이브리드 자동차야 브레이킹 하는 동안에 소실되는 에너지를 배터리에 모으는 원리지만<br />
비행기가 정체되거나 신호 받고 정차 할 일은 없잖아요<br />
태양발전 정도는 도움 될 것 같고요

daesun2@gmail.com 2013-07-22 09:41:38
답글

가스터빈 엔진의 최적 회전수에서 발전기를 돌려주고 회전수 고정을 한다면 연비개선에 도움이 될것 같기도 합니다

문지욱 2013-07-22 10:17:58
답글

핵심은 "태양광을 이용하기 위해 하이브리드로 간다" 같군요. 태양광 발전으로 기름값을 줄이면 배터리 무게 정도야 뭐 .. 구름 위로 날아버리면 효율도 높아질테고<br />
<br />
그런데 야간비행은 불가능하겠네요.

daesun2@gmail.com 2013-07-22 11:22:39
답글

발전기에서 발생되는 동력손실은 4~5 % 정도입니다.<br />
<br />
그러니까 태양광 발전은 연비 감소를 위한 목적이죠.야간 비행이 불가능한 비행기란 시장 자체가 존재할수가 없는거죠.<br />
<br />
<br />
모든 엔진들이 그렇지만 최대 rpm 으로 돌리는 것 보다는 중간 rpm 정도가 연비에는 가장 도움이 되는 구간이죠.<br />
<br />
rpm 은 유지하면서 연료 분사량을 늘려서 효율을 최대로 하겠다는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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