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자동차가6단변속이면 조은점이??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7-11 17:29:21
추천수 15
조회수   3,384

제목

자동차가6단변속이면 조은점이??

글쓴이

이재형 [가입일자 : 2009-04-04]
내용
어제 포르쉐가 아닌 젊디젊은 얼라의 수동 포르테를 운전하는데 천천히 5단까지 변속하고 가는데 젊은손이 아저씨 이거 6단이거든요?넹? 아 그래요 ㅋ 다시 클러치 살포시 눌러주고 6단으로 주행완료햇는데 5단이나6단이나 rpm치수와 야깐 더부드러운거 말곤 잘모르겟던데 조은점이 먼가요?장점이 잇스면 단점도잇는법 단점은 먼가요.



결론 장단점이 무엇인가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sutra76@naver.com 2013-07-11 17:30:53
답글

일단 오단보다는 육단이 무조건 좋은거로 알고 있습니다. -_-)

sutra76@naver.com 2013-07-11 17:31:25
답글

아닐수도 있슴돠~ =3=33=333

이재규 2013-07-11 17:31:52
답글

기름을 덜 먹죠.

류철운 2013-07-11 17:34:51
답글

옵티마4단 이었을때 변속충격 때문에 가끔 이넘 고장날까봐 걱정됐었죠.<br />
K7 6단 오토운행해보면 언제 변속되는지도 잘 못느끼겠더군요.

고승우 2013-07-11 17:42:25
답글

1단밖에 없는 차로 백키로 밟는다고 생각해 보시면... 5단보다 6단이 나을수 밖에 없단 생각이 들겠지요.

황준승 2013-07-11 17:43:07
답글

수동도 6단이 있나요? <br />
6단은 보통 고속도로 크루징 할 때 쓰는 겁니다 <br />
고속도로 아닌 곳에서는 힘도 없고요, 6단 쓸만큼 고속으로 일정하게 달릴 일이 잘 없잖아요 <br />
<br />
올란도 6단도 힘 없어서 고속도로 오르막길에서 크루즈컨트롤로 달릴 때는 락업이 풀려버리곤 합니다<br />
6단 차 타다가 4단짜리 차 타면 변속이 시원시원한게 도시에서는 딱입니다

고승우 2013-07-11 17:51:45
답글

황준승님, 음.. 그건 올란도에 장착된 6단미션의 기어비 세팅 문제 아닐까합니다. 전 4단(구형투싼) 타다가 6단(i40) 타니깐 너무 좋던데요.. i40는 고속도로 평지에선 90키로 되기전에 6단 넘어갑니다. 소음, 연비도 당연히 좋아지고요.

최봉환 2013-07-11 17:55:26
답글

골프가 6단/7단 변속기죠.<br />
기본 자동이고, 모드따라서 수동처럼 조작 가능하고요.<br />
약 70정도면 최고 단으로 올라갑니다.<br />
특징은 변속에 의한 충격이 거의 없고 항상 2천이내의 저속으로 엔진이 돕니다.(아마 이것 때문에 연비절감 효과가..)<br />
<br />
그리고 모드를 바꾸면 고속 주행용으로 기어비가 싹 바뀌죠.

황준승 2013-07-11 17:59:05
답글

ㄴㄴ 그렇죠, 승우님 말씀대로 90 넘어가면 6단이 되어야 하는데, 올란도는 100키로가 되어야 넘어갑니다<br />
게다가 오르막길에서 락업 풀리는 올란도만의 문제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제법 있습니다<br />
<br />
6단 100키로 주행이나 5단 80키로 주행이나 연비 차이가 없어서 안 바쁘면 5단으로 달리곤 합니다<br />
아예 130 넘는 고속에서는 6단이 확실히 장점이 있네요

황준승 2013-07-11 17:59:54
답글

ㄴㄴ 혹시 기어비가 바뀌는게 아니라 변속시점이 바뀌는거 아닐까요?

이종근 2013-07-11 18:09:06
답글

기어 변속이 부드러운게 가장 큰 장점 아닐까요

이재형 2013-07-11 18:17:09
답글

처음에 6단애기듣고 수입차인줄 알앗다는 둘러보니 핸들에 기아마크가 떡 포르테6단수동은 첨이라 당황 ㅎ

daesun2@gmail.com 2013-07-11 18:47:08
답글

벨로스터에 수동 6 단이 있죠.

박병주 2013-07-11 19:05:17
답글

대형엔 대부분 6단 수동기어 장착 됐씀뉘돠.<br />
예전 버쓰 6단수동기어 였는데 지금은 모르겠네유~<br />
ㅠ.ㅠ<br />

박창수 2013-07-11 19:12:33
답글

NF 디젤도 스틱 6단....

김동수 2013-07-11 20:19:32
답글

카이런이 오단인데 많이 아쉽죠.<br />
높은 언덕 올라갈 때도 오단으로 올라가고 그 상태에서 추월해도 오단입니다 ㅠㅠ <br />
<br />
딱 육단이 있으면 고속도로 에서 고속우로 항속할 때 3천으로 안가도 되겠죠... 이거 설계할 땐 누가 오단 3천으로 항속하는 미친놈이 있겠나 싶었겠죠.

정윤환 2013-07-11 20:58:10
답글

신형 봉고 포터 육단기어네요

김종백 2013-07-11 21:59:24
답글

오잉? 대리직접 뛰시는 겁니까? 항상 운전 조심하시길.....

이재형 2013-07-11 22:59:13
답글

ㄴ<br />
종백님 전화가 안오니 운전겸 홍보를 해야 밥먹어요 ㅜㅜ

이화승 2013-07-11 23:13:27
답글

i30 도 수동 6단 입니다.<br />
6단 항속 모드(80~100km).. 연비 겁나 좋습니다.

김윤성 2013-07-12 01:00:03
답글

4단이던 6단이던 최 고단의 변속비를 따져봐야 합니다.<br />
정해진 것은 없지만 시속100Km에서 몇RPM인가가 중요합니다.<br />
대개 6단이면 시속100Km일때 1500~1800rpm 정도일텐데 낮을 수록 고속도로에서의 연비가 좋고 엔진이 악을 덜쓰므로 엔진 수명도 훨씬 더 길어지므로 유리합니다.<br />
이렇게 중요한 특성인데 자동차 회사에서는 이런 Data를 제공하지 않는게 이상합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