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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참으셨네요,^^ 체인은 XT급이 더 튼튼한거 같아요
체인링크 하나 장착하시고, 스페어로 한 개 갖고 다니세요. 체인 청소할 때도 무척 편합니다.
저도 작년에 한번 주행중 끊어져서 무척 놀랐었습니다..<br /> <br /> 10년을 탔으니 그럴만도 한데... 제 잔차는 엄한 주인 만나서 자전거가 고생이 많죠..
4,000km정도면 갈아라고 하더군요.<br /> 어제 입문용 자전거 주문했는데...오늘 도착 할런지..<br /> 비가 좀 안 왔으면 좋겠어요. ㅋㅋ ^^<br /> <br />
체인 교체하니 페달링이 <br /> 부드러워지고<br /> 스피드가 살아나네요 ~ㅎㅎ
Xtr급이라서 윤환님 맘에 들어 그럴거 같아요 ㅎㅎㅎ 혹여 구동계도 xtr급? 부럽습니다 <br /> 전 아세라 급 씁니다 ㅜㅜ
저도 아세라...
체인값이 8000원 밖에 안해서 좋아요
ㅎㅎㅎ 1976년 공돌이시절, 순정보다 2T인가 3T인가 더 많은 스프라켓을 공장에서<br /> 직접 제작했습니다. 그러면 더 빨리 달릴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단순무식한 발상이었죠.<br /> 톱니수에 맞게 직경 설계하고 아마 hobbing 으로 정교하게 깎아야 할텐데, 그냥 비슷한 <br /> 두께의 S45C 원반에 드릴로 일일이 구멍뚫고 줄로 다듬어 모양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br /> 가스 용접기로 가열하여 열처리까지 하고,
체인끊어지는 경우를 대비해서 체인커터기(만2천원 정도) 가지고 다니시거나<br /> <br /> 아니면 아예 여분의 chain을 안장가방에 예비 튜브랑(펑크대비용)같이<br /> 가지고 다니시면 좋습니다.
구동계는 데오레급입인데요 샵에서<br /> 체인을 XTR급만 보유하고있어서<br /> 교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