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민영화 할 것도 아닌데 왜 따로 회사를 만드는 건지..(수서발 KTX)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6-26 19:46:32
추천수 4
조회수   844

제목

민영화 할 것도 아닌데 왜 따로 회사를 만드는 건지..(수서발 KTX)

글쓴이

박진용 [가입일자 : 1999-11-17]
내용
Related Link: http://media.daum.net/economic/newsview

http://media.daum.net/economic/newsview?newsid=20130626165307762



내용은 절대로 민영화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공공기관으로 지정되기 싫다.

민영화하지 않으면 공공기관이 아닌가요?



"물류, 차량관리, 시설 유지보수 등 적자가 많거나 큰 비용이 투입되는 분야는 2017년까지 단계적으로 코레일이 100% 소유한 자회사로 만들어 투명성을 높이고..."

적자가 심한 것은 100% 자회사로 해서 세금으로 때우고, 돈되는 운송부분은 일단 따로 때었다가 정권 끝나기 전에 권력자들이 나누어 먹는다



뭐 이런 이야기 인가 봅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원열 2013-06-26 19:51:22
답글

공공기관으로 지정되면 아무해도 세금이 들어가니까 그런것 같네요...<br />
진주의료원도 그렇지만 그돈으로 차라리 건강보험 확충하는게 나을거 같고...<br />
어려운 문제네요...

윤상달 2013-06-26 20:02:19
답글

코레일노조에서는 민영화의 사전단계라고 하더군요.

이원열 2013-06-26 20:34:51
답글

공공으로 하면 세금이 들어가고...민영으로 하면 독점이 될수 있고...<br />
지금 공공인데도 기차표값이 싸진 않은데...<br />
민영을 돌리고 정 급할때만 타는것도 방법이긴 한데...세금 안들어가고...<br />
그리고 오히려 표값이 싸질수도 있으니까요..<br />
까봐야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민호 2013-06-26 21:26:36
답글

경쟁체제가 아닌 독점 구조의 민영화를 하는데 어떻게 가격이 싸질 수 있다고 보시는지 신기하네요.

박진용 2013-06-26 21:38:29
답글

그러게요. 아무리 경제체제로 간다고 5000원싸다고 용산에서 탈 사람이 수서역으로 가서 탈 사람은 수서와 용산 중간쯤에 사는 사람뿐일텐데...<br />
철도에서 경쟁체제라는 게 의미가 무었이 있을지...<br />
정말로 서울지하철처럼 이분화되는 것이라고 위안을 삼아야 하는 걸까요?

손형일 2013-06-26 21:39:27
답글

이미 코레일 쥐새끼때 부터 착착 진행되어 왔습니다.

이종민 2013-06-26 22:12:08
답글

우리나라 기차 비용 싼편입니다<br />
기차비가 싸진 않다고 하신분은 아마인도 같은데 가서 기차 타보신 모양인듯..<br />
가까운 일본만해도 신간센 2시간정도 거리면 10만원 가볍게 넘습니다

구현회 2013-06-26 22:13:52
답글

철도 민영화해서 기차비 싸진 나라가 있는지 .... 뭘 알고 좀 떠들든지.

한선종 2013-06-26 22:48:16
답글

기차요금 오르면 아마 모르긴 몰라도 노무현때문이다......노무현때 다 시작한 일이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