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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플러그 교체 시기가...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6-18 14:06:27
추천수 5
조회수   3,249

제목

점화플러그 교체 시기가...

글쓴이

이병일 [가입일자 : 2003-09-26]
내용
뉴카렌스 LPG 입니다.



매뉴얼상엔 10만km에 교환하라 되어 있는데요.



인터넷에 점화플러그 판매하는 사이트나 카센터에 게시된 점검시기를 보면 훨씬

앞당겨 교체하라고 되어 있네요.



어느곳에선 2만km 마다 교환, 적어도 4만 km 정도에서 교환하라는데

정말 적정 교환시기는 언제일까요?



현재 제차 주행거리가 7만1천 조금 넘고 있고요.

그동안 한번도 점화플러그를 교체한 적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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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성중 2013-06-18 14:08:00
답글

차랑 메뉴얼 따르심이 맞을줄로 아뢰옵니다. 차량마다 조금씩 다르더라구요. 2~4만은 일반적인 휘발류 차량 기준이지만, 백금플러그쓰는 차종은 10만이거든요.

이종호 2013-06-18 14:12:40
답글

차를 바꿔보세요...그런 메뉴얼 대로 따라서 하기 구찮으시면....ㅡ,.ㅜ^ bottle 모강지를 뿔라버리구 싶은 <br />
2 bottle 1님....ㅡ,.ㅜ^

유형욱 2013-06-18 14:14:50
답글

백금플럭은 10만키로까지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2만 되니까 엔진 부조 생기고 그러더군요. 무슨 장치가 되어있는지...원.....<br />
<br />
7만되었으면 한번 뽑아서 간극이랑 점검해주시면 될듯 합니다.

황준승 2013-06-18 14:17:41
답글

저는 다른 정비 때문에 정비소 갔다가 13만쯤에 교체 했습니다. 백금 아니었고요<br />
플러그 빼서 살펴보니 마모도 없고 카본도 끼어 있지 않고 멀쩡하더군요.

최성민 2013-06-18 14:18:59
답글

점화 플러그 나가면 부조가 일어 나더군요... .. 울컥울컥 거립니다... 그때 가셔도 됩니다.

김주항 2013-06-18 14:19:09
답글

이상 엄쓰면 걍 타구 다니세효....~.~!!

최성민 2013-06-18 14:19:43
답글

아... 가끔가다가 불완전 연소 때문인지 엔진에서 뻥뻥 터지는 소리도 나더군요 ..<br />
<br />
전 산타페 lpg 였습니다....

정준호 2013-06-18 14:19:43
답글

7만 1천에서 교체 하시면 다음 교체시기는 대략 14만 2천 가량 되나요?<br />
점화플러기가 망가지면 츨력이 떨어집니다.<br />
언덕 올라갈때 악세레이터 꾹 밟아도 차가 힘을 못 받고 힘들게 올라 가더군요.<br />
저는 그 후에 교환 했습니다.<br />

이종호 2013-06-18 14:21:22
답글

점화 플러그보다 전기배선의 끝부분 고무커버가 삭아서 녹킹인가 뭔가를 하더군요....ㅡ,.ㅜ^

이병일 2013-06-18 14:28:07
답글

기아순정 플러그인데 백금플러그가 끼워져 있나 보네요?<br />
의외입니다. @.@<br />
<br />
처음 시동걸고 엑셀 밟지않고 주차장에서 빠져나올 때 약간, 아주 약간의 울럼거림 빼고는 별다른 증상은 없는 것 같으니 좀 더 타고 다녀야겠네요..

임대혁 2013-06-18 14:33:28
답글

요즘 차는 백금 아니면 플레티늄 달고 나올 텐데요...아주 정체가 많은 곳을 다니지 않으시면 메뉴얼은 보수적 이니까 그쯤 가셔도 될거 같고...담에 가실때 플래티늄 으로 가시면 16만 정도 가니깐 걍 잊어버리셔도 될듯요...

황준승 2013-06-18 14:38:53
답글

백금이나 이리듐은 오래 간다고 하더군요.<br />
플래티늄은 모르겠습니다.

신장묵 2013-06-18 14:41:40
답글

점화플러그 자주 갈아주면 기름값 절약되고 차가 사뿐히 잘나갑니다.<br />
알피엠을 높게 밟고 다니시면 메뉴얼에 나온 주행거리 보다 앞당겨 교체 하는게 좋습니다.<br />
요즘 점화플러그는 간극이 마모 되어서 교체 하기 보다는 저항값 열값이 변하여 교체한다고 봐야 합니다.

유호권 2013-06-18 15:09:29
답글

10만KM 내외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br />
연료를 LPG를 사용하는 차량은 점화에너지가 부족하거나 연료량이 부족할 경우에 역화를 합니다.<br />
기본중에 기본적인 소모품이오니 가급적 미리 교환하시는것이 안전하겠지요.<br />
통상 8만KM 로 교환주기를 보시면 무난하실것 같습니다.<br />
현재 카센타 운영중입니다. ^^

최성용 2013-06-18 15:12:53
답글

백금은 뭐고 플래티늄은 뭐죠?<br />
물은 공짜 워터는 1000원 뭐 이런 건가요?

권균 2013-06-18 15:46:38
답글

뉴EF 소나타는 수 년 전, 아마 15만km 쯤에 이리듐으로 교체했는데, 정말 차가 잘 나간다는<br />
느낌이 들었고, 몇 번 신세를 졌던 대리운전 기사도 극찬(?)을 한 바 있습니다.^^

유호권 2013-06-18 15:57:01
답글

점화플러그의 중심전극의 재질에 따라...<br />
점화불꽃의 크기와 세기... 내구성이 틀려집니다.<br />
일반적인 점화플러그의 중심전극은 니켈계열, 백금, 이리듐 등이 있으며...<br />
갈수록 고성능 엔진이 개발됨에 따라 기존의 니켈 플러그로는 정상적인 점화에너지 발생이 부족하여 여러종류의 플러그가 개발되어 유통되고 있습니다.<br />
중심전극의 재질에 따라 여러가지 특징이 있지만...<br />
통상 점화플러그의 수명

여인섭 2013-06-18 16:11:34
답글

플래티늄이 백금이 아닌 것 같은 분위기 네요..<br />
글들이,,<br />
아닌가..

황준승 2013-06-18 16:19:10
답글

아, 플래티늄이 백금이죠 참...

이종호 2013-06-18 16:34:05
답글

준승님....백금은 국산이고 플래티늄은 외국산입니다...ㅡ,.ㅜ^

김유형 2013-06-18 19:58:34
답글

알고 보면 차량 성능의 핵심?은 점화플러그에 있다고 얼마전에 몸소 체험했습니다. 전 8만에 교체했는데 그 전에 이미 맛이가서 빌빌거렸던 거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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