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Link: http://news.naver.com/main/read.nhn
트윗보다 보니 이런 기사가 보이더군요.
“게임⋅콘텐츠 업계에 매출 5% 부담금 징수” 법안 발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09&aid=0002971460&sid1=001 )
---- 기사 발췌 ----
콘텐츠 기금 조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콘텐츠 유통을 통하여 발생한 매출액의 5% 범위에서 부담금을 징수할 수 있다고 명시했다.
지난해 88조(한국콘텐츠진흥원 2013년 콘텐츠 산업 전망 추정치 중) 가까운 매출을 올린 콘텐츠 산업에서 4조4000억원에 달하는 부담금을 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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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지하고 보니 미친놈들 아닙니까?
이거 내용만 보면 마치 장학금 주기위해서 라면서 학생들한테 돈걷는거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네요.
2011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를 봤더니
( http://www.kocca.kr/knowledge/research/__icsFiles/afieldfile/2012/05/31/YOHakMDBldAN.pdf 6.1.1 <표1-19> p.46 )
2010년 콘텐츠 산업 영업 이익률이 산업 상장사 기준 전체 평균으로 15.6%랍니다.
2010년도 산업별 영업이익률도 찾았는데 C. 제조업 이 11.3%입니다.
(이투데이 : http://money.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8029052&ctg=11 )
이익률만 보면 제조업보다 조금 좋은건데 그것도 상장사 기준입니다.
2010년 기준 콘텐츠 산업 전체 매출이 약 72조, 그런데 상장사 매출이 약 16조. 25%가 안되네요. 상장도 못할 정도로 매출이 불안정한 업체가 3배는 더 있다는 뜻이니.. 실제 수익률은 안봐도 비디오지ㅛ.
게다가 이익의 5%가 아니라 매출의 5%를 걷는다는건데
그렇게 되면 이익률이 15.6%라고 쳐도 매출의 5%를 빼면 이익률이 10.6%로 제조업 전체 평균만도 못해집니다.
투자를 줄일려는게 아니면 이게 말이 됩니까?
저 15.6%도 말이 좋아 평균이지, 게임 24.7, 지식정보 28.8, 두개 빼면 다 평균 미만입니다. 영화는 2.5%로 만약 매출의 5%를 걷으면 -2.5%고, 음악은 5.6%라서 5%걷으면 0.6%입니다.
할려면 차라리 순이익에 10%를 걷던가.. 그러면 소수의 대박쳐서 저 영업 이익률 왕창 올려주는 사람들이나 내지.. 대부분 적자도 면하지 못하는 업체들 두고 뭔 매출의 5%이내라는 미친소리를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순이익에 부과한다 해도 재투자 위축 시키는 효과 있을까봐 겁나는데, 이건뭐 콘텐츠 산업 죽일려고 작정한것 같네요. 미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