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시도 때도 없이 오는 전화마케팅 여러분은 어찌 대처하시나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5-15 18:12:41
추천수 2
조회수   1,428

제목

시도 때도 없이 오는 전화마케팅 여러분은 어찌 대처하시나요?

글쓴이

김영수 [가입일자 : 2008-12-23]
내용
" 안녕하세요???? OOO 고객님 맞으시죠? 여긴 OOO 홈쇼핑 인데요 우수 고객님에 한해 보험????? " 뭐 이런 전화 자주 오잖아요



정말 짜증나 미티 겄네요

먹고 살자고 하는거라 텔레마케팅 상담원 심정도 모르는 바는 아니나

요즘 부쩍 리듬을 깰 정도로 전화가 많이 오네요

물론 발신자 표시 보고 모르는 전화 안 받을수도 있으나

업종별로 차이는 좀 있지만 직장생활하다 보면 모르는 전화라고

무조건 안 받을수는 없잖아요



대충 몇마디 듣고 끊어려면 그 질질 끄는 말투 .... 연장해보려 투

정말 왜들 이러죠

무슨 대단히 못들으면 손해나는 일이라고 이리들 매일같이 저를 위해전화 해주시는거죠 참~



여러분즐은 대체 어떻게 대처 하십니까?

저는 운전중이니 미안하다 (보험영업 전화일 경우) 하다거나

정중하게 문자로 보내주면 보겠다 지금 바쁘다 이런투로

거절 합니다만 정말이지 지긋 지긋 하네요 문제는 횟수가 아니라

일 하다가도 짜증이 나니 리듬이 깨져요



이걸 법적으로 제한 할수는 없는지 모르겠어요

예를 들면 전화해서(음성통화) 껀껀이 고객에게 승인을 득한후

지속 통화하고 NO 할시에는 바로 끊게하고 않지킬시 녹음파일

고발부서9국가기관)에 올리면 건당 업체에 상당한 과태료 물리는 방식을 하던지

뭔가 사회적으로 방법을 강구 해야지 왜 바쁜시간 그들에게

공해에 가까운 얘기들을 들어야 하는지 정말 이건 공해인것 같습니다.



나름 그 사람들 말로서 맘 않다치게 거절 하려니 더 엉겨 붙으려 하고

정말 날도 더워지는데 짜증 나네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희정 2013-05-15 18:19:03
답글

지금 업무중이라 바쁘네요. 그리고, 전화 안 주시면 좋겠습니다. <br />
<br />
이렇게 말하면, 그냥 바로 끊게 되더군요.

김동수 2013-05-15 18:22:36
답글

02-로 시작하면 무조건 끊어요

김태균 2013-05-15 18:23:03
답글

저는 누구냐 물어보면 아니라고합니다.<br />
아닌데요. 끝~!

이종호 2013-05-15 18:23:37
답글

전 회의중이라고 끊습니다...ㅡ,.ㅜ^

이경식 2013-05-15 18:24:27
답글

제 연락처 정보는 어&#45935;게 아셧나요? 하고 되묻습니다,,

김영수 2013-05-15 18:24:49
답글

저는 않그렇더군요 "자깐만요 손님 길지 않습니다 몇 분이면 됩니다 고객님이 굉장히 유익 정보입니다"<br />
이 말을 이어 붙이지요 여기 까지만 해도 1분은 될듯하고요 지금회의 중이라 정중히 거절해도<br />
거의 대부분 99%는 약간의 인터벌 후 바로 치고 들어 오던데요 제가 전활 확 끊어 버리면 제 성격도 이상게 변해 갈것 같고 옆에 아무 상관없는 사람이 한마디 하죠? 뭔 전환데 그래? 그러면 아~ 걍 스펨성 전화... 아

김영수 2013-05-15 18:26:05
답글

태균님 !! 아~ 아니다 라고 하면 되겠네요 좋은 방법인듯 그런게 있었군요

안소연 2013-05-15 18:31:32
답글

저의 경우는 아니다 싶음 바로 '아 관심없습니다. 죄송합니다.' 합니다. <br />
그리고 통화를 종료하려고 하면 이미 뚜~ ㅋㅋ 인터넷으로 클릭한번 하는거라 정말 빠르게 종료하는듯.<br />
<br />
감정노동자 문제로 인해 되도록 유하게 받으려 해도, 오히려 계속 듣다가 거부할거면 <br />
빨리 거부하는게 상담원에게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인데, 모르겠네요. 실제는..

류창국 2013-05-15 18:33:04
답글

아마도 그게...<br />
구매하지 않더라도<br />
일정시간 통화를 유지하면 일정 포인트를 받는 것으로 압니다.<br />
따라서 구매여부와 관계없이 일정시간 통화가 중요하죠...

진현호 2013-05-15 18:34:50
답글

한가할때 저런 전화를 받으면 적당히 대하다 끊지만 바쁠때는 그냥 말없이 끊어버립니다.

안소연 2013-05-15 18:34:59
답글

아 그렇군요. 되도록 유지해봐야 겠네요.<br />

이재진 2013-05-15 18:38:20
답글

제조건을 먼저 얘기 하고 거기 맞출수 있으면 계속 말하라고 합니다. 아니면 통화 종료 눌러버립니다.

김영수 2013-05-15 18:39:26
답글

근데 시간을 끌면 일정포인터를 받는게 사실인지 모르겠으나 이런 시스템을 운영하는 넘이 더 문제군요<br />
이런 룰 이 있다면 없애기 위해서라도 저는 이제 빨리 끊어야 겠습니다....

엄광섭 2013-05-15 18:40:20
답글

더콜스팸이라는 어플깐후 편해지네요..<br />
<br />
그냥 일단 스팸내역 확인되면 그냥 받지도 않고 끕니다.

안형렬 2013-05-15 18:41:28
답글

저도 처음에는 미안한 마음에 2~3분 정도 듣고 끊을려고 하면 또 미안해 지더라구요 ..<br />
그러기를 여러 번 당하고 나니까 아싸리 처음부터 정중하게 단칼에 거절해서 끊자.<br />
<br />
죄송합니다. 지금 회사라서 통화하기 곤란하네요 죄송합니다. 이러고 뚝 끊어버려요 ㅎㅎ.<br />
그래야 저도 맘 편하고, 상담원 입장에서도 그게 편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br />

최창식 2013-05-15 18:43:09
답글

뭐 어렵다고요. 그냥 지금 바쁘다 하고 서로 점잖게 끊으면 됩니다.<br />
<br />
근데 한번씩 눈치없이 그럼 언제 통화되냐며 물고 늘어진다거나<br />
<br />
기분 안 나쁘도록 나름대로 배려해주는 것도 모르고 자기가 먼저<br />
<br />
잽싸게 끊어버리는 싸가지 없는 여자들은 상당히 황당스럽더군요.

김영수 2013-05-15 18:47:34
답글

한번 작심하고 들어 준적이 있습니다... 한 3분이상(이것도 사실 일방적으로 듣고 있고 그 말 빨리하는 상담원을 감안하면 상당한 양을 들었습니다) 슬슬 인내를 다해 거절 하며 끊어려 하면 또 치고 들어오고 또 무슨 임팩트 주고.... 하도 짜쯩이나 좀 짜증난투로 " 잘 알아 들었습니다 충분이 이해를 했습니다" 이러니 뭐라는지 아세요" 그 상담원왈 짜증난투로 " 뭘 이해 하셨는지 , 어떤걸 잘 알아들었느지?제게 되래 질문을 하더라

zerorite-1@yahoo.co.kr 2013-05-15 18:55:33
답글

저는 이렇게 합니다.<br />
<br />
1. '뭐야 이번호?' 설치 (스마트폰 전용) : 벨 울릴 때 이 번호가 제 폰에 등록되어있지 않아도<br />
고속 검색해서 정보를 줍니다. 예를 들면 '캐쉬백 사용 권유' 또는 '보험 가입 권유' 등으로...<br />
어떤 것은 '스팸:56표, 스팸아님:01 표' 이런 식의 추가 정보도 제공합니다.<br />
<br />
2. 스팸일 수도 아닐 수도 있는 경우.<br /

정세진 2013-05-15 18:56:06
답글

스마트폰 쓰시면 어플 '뭐야이번호' 써 보세요. 스팸 전화번호 다 뜹니다.

zerorite-1@yahoo.co.kr 2013-05-15 18:59:23
답글

ㄴㄴ 제가 위처럼 하는 이유는 들어야 가입안할 거고, 정중히 거절하다 뚜껑 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br />
누가 찾아와서 이야기해도 가입안하는데, 모르는 사람 전화받고 가입을 하겠습니까. <br />
<br />
또, 정중히 거절하면 욕하고 끊는 돌아이도 있는데, 제가 그런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으니까요. <br />
과거에 부동산 투자 권유하는 질기고 질긴 전화를 받아 몇번 거절했더니, <br />
<br />
'그러니까

김영수 2013-05-15 19:00:25
답글

뭐야 이번호 " 한번 해봐야 겠네요 저도 문자는 "가짜번호 수사대" 가 있어 스팸 뜨는데 음성통화도 가짜번호 뜨는 어플은 처음 알았네요 정보 감사합니다<br />

신석현 2013-05-15 19:04:57
답글

텔레마케터들의 고충을 들었기에 가급적 정중히 받는 편인데요<br />
하지만 싸가지 없는 텔레마케터들도 많아요.<br />
예를들어 스마트폰 관련 전화가 수시로 오는데 부드러운 목소리로<br />
6개월전에 교체했다고 하면 일언반구도 없이 그냥 뚝-----------<br />
이거 기분 아주 드럽더라고요.<br />
최소한 아 그러세요. 네~하고 마무리하고 끝으면 서로 기분좋은건데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김주영 2013-05-15 19:25:43
답글

일언반구도 없이 그냥 뚝----------- <br />
이거 기분 아주 드럽더라고요... v.2 <br />
이 일로 KT에 전화해서 성질 낸적 있습니다... 기본이 안되 있는 생물들이 있더군요.

황재현 2013-05-15 19:30:19
답글

* 핸드폰 판촉 --- 지금 사용하는건 법인폰이라고 합니다.(실제)<br />
* 대출 --- 가진건 돈, 시간밖에 없다고 합니다.<br />
* 보험 -- 지금 디스크라고 합니다.(실제)<br />
라고 말하면 지들이 알았다고 하고 끊습니다. 텔레마케터들도 힘든 직업이니 가급적이면 정중하게 말합니다.

황장수 2013-05-15 19:57:03
답글

전 전화건곳에 어디를 통해서 했는지 확인하고 해당 회사에 마케팅 거부신청합니다. <br />
그리고 웬만한 곳은 다 거부되어있어서 이런 전화는 별로 없드라구요.

김성수 2013-05-15 20:11:41
답글

대체로 고객니임~ 이렇게 시작하면 바로 종료버튼 누릅니다.<br />
가끔 기분이 안 좋을 때는 스패머쪽이 전화요금 많이 나오게 계속 들고 있기도 합니다. 이것은 일종의 복수입니다.<br />

유기천 2013-05-15 20:26:17
답글

어디 어디라고하면 바로통화종료 누릅니다. 처음에는 미안했는데 지금은 무덤덤합니다.

신동준 2013-05-15 20:30:05
답글

저도 그냥 끊어버립니다.<br />
전혀 미안한 마음도 안들고... 지들 필요에 의해 전화한 것을 내가 굳이 응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br />

이후용 2013-05-15 21:02:46
답글

뭘 그렇게 힘들어하시는지요 <br />
전화오면 받고 바로 종료버튼 누르면 되는걸 <br />
저도 처음에는 메너를 지켰지만 일언반구도 없이 끊는 전화를 당해해본 이후론 얄짤없습니다.

박동석 2013-05-15 21:21:29
답글

더콜스팸사용히면 모르는 번호는다뜹니다<br />
그래서 요즘은 스트레스 안받아요

오상헌 2013-05-15 21:45:18
답글

보험 전화오몃 저는 보험설게사가 됩니다.<br />
리조트 당첨이라고하면 리조트회사 직원이됩니다.<br />
Sk텔레콤이라고 하면 여기가 sk대리점이라고 합니다.<br />
등등...<br />
등등 전화 온곳의 경쟁사 직원이 됩니다.<br />
간혹 보험설계사라고 하면 거긴 어떤상품<br />
주력이냐고 묻습니다.당황하지 말고~<br />
최근 뉴스등에서 본걸로 썰을 풉니다. ㅎ

노중현 2013-05-15 21:47:09
답글

스마트폰이시면 더콜스팸어플이 모든걸 해결해줍니다

소은규 2013-05-15 22:25:56
답글

밤 열시에 다시전화주세요! 그러면, 예.전화드리겠습니다. . 합니다. 물론 전화가 온적은한번도 없죠. 서로간에 윈윈입니다

최성일 2013-05-15 23:04:58
답글

저는 광고다 싶으면 그대로 폰 내려놓습니다. <br />
그리고 볼일 보죠. <br />
그럼 한참 혼자 떠들다 끊지요. <br />
어쩌겠어요. 제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최병기 2013-05-15 23:40:09
답글

말꼬리 잡으면 말하는 도중에 종료버튼 누릅니다ㆍ

전진상 2013-05-16 00:54:21
답글

텔레마케터는 감정노동자가 아니죠. <br />
전화응대를 수동적으로 해야할 콜센터나 민원업무 담당들이 감정 노동자이지. 지금 문제돼는 능동적 스패머들은 사회악이라고 생각하고 응대합니다. 한창 긴요한 대화중이거나 집중햇을때 울리는 낮선 번호의 무차별적이고 일방적인 영업행위전화에는 제경우 쌍욕한마디와함께 끊게돼네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