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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드리드 차량중에서 보면 아예 시동 모터가 없는 놈들이 있더군요.
엔진과 모터가 병렬로 연결되어 있고 모터 출력이 무려 30 kw 정도 되기 때문에 시동을
시동모터가 걸어주는 것이 아니라 30 kw 의 모터가 걸어주는 형식이 있더군요.
헌데 이 방식이 국내 특히 현대 자동차에서 나오는 하이브리드 차량에도 적용이 되는지가 궁금하네요.
어차피 시동 모터나 하이브리드용 모터나 시동 걸어줄수 있는 것은 마찬가지니까요.
뭐 출력도 하이드리드용 모터가 월등히 높죠.
일명 세루모터를 제거하면 원가 절감에도 도움이 될테니 말입니다.
현대 계열에 하이드리드 차량은 어떤가지 궁금하네요.
p.s 자답을 하자면 현대 하이브리드 계열도 시동모터가 없네요.하이브리도용 BLDC 모터가 시동을 걸어주는데....이놈도 8.5 KW 출력으로 왠만한 탱크의 시동모터 정도 용량은 되네요.
270 볼트에 5.3 암페어 배터리를 채용하고 있으니까 1.5 KW 용량으로 겨울철에도 시동은 잘 걸릴것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