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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의 고객 븅신만들기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4-21 18:32:52
추천수 7
조회수   7,346

제목

대한항공의 고객 븅신만들기

글쓴이

홍용재 [가입일자 : 2007-07-22]
내용
Related Link: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



대한항공의 고객 븅신 만들기가 도를 넘네요.

고객의 행동을 희화하는 카톡 정보를 유출시키는 승무원들의 수준을 보니 이런 직업이 존중받을만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 세상 진상 고객 좋아하는 회사나 직원 없습니다. 당근 존심 상하고, 싸대기 날리고 싶죠.



근데 일류와 이류의 차이가 그런데서 나더라고요. 진상을 만났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가 하는 매뉴얼과 프로토콜의 정교함 또는 매끈함의 차이가 마케팅 클래스의 차이죠. 일류는 카운터 펀치를 상대 얼굴에 날리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얻는 게 뭐죠 ?

승무원 병맛나는 엄무에 대한 동정? 거 재무재표에 전혀 도움 안됩니다.



고객 하나 등신 만들어 뒷담화 까고, 언플하는 게 대한항공 승무원의 수준이라면 왕샘 다니는 포스코와 별반 다를 게 없네요. 개찐도찐. 어떻게 보면 왕샘은 촌놈 비즈니스석에서 티내고 싶은 순진함이라도 있죠.



물론 카톡 내용이나 언플이 승무원이나 대한항공 내부 소행이란 가정에서요.

근데 거의 확실한 듯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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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세봉 2013-04-21 18:36:50
답글

생각 특이하시네~

ny42kim@hotmail.com 2013-04-21 18:38:33
답글

진상도 진상 나름이죠. <br />

이재범 2013-04-21 18:40:08
답글

음..내생각이 이상한건가?..글쓴님이랑 관점이 완전히 다르네요..ㅋ

홍용재 2013-04-21 18:40:41
답글

<br />
특이한 것은 몰겠고, 손익계산서는 좀 알죠.<br />
사건의 전말은 대한항공 버젼인데 저런 승무원 수준이라면 상당히 할인해서 번역(?)해야 ㅋ

정영회 2013-04-21 18:44:25
답글

왕서방측 이신가?

최성일 2013-04-21 18:45:45
답글

개진상이네요. <br />

이욱동 2013-04-21 18:45:57
답글

미국까지 놀러 가진 않았을 텐데, <br />
FBI 까지 나와서 조사 받든 귀국하든 선택하는 상황에서 귀국을 택했다면 뭔가 꿀려서 겠죠.<br />
상식이 안통하는 진상은 정신 차리게 해 줘야죠.

홍용재 2013-04-21 18:46:27
답글

<br />
증인이나 증언은 없고 대한항공 승무원 버전이고 911이후 뱅기에서 갑은 항공사와 승무원이라는 ㅎㅎ

홍용재 2013-04-21 18:49:06
답글

<br />
이런 스토리에서 중요한 것은 카톡 따먹기가 아니라 증인과 증거죠.<br />
울 왕샘도 고객 신상 유출로 카운터 어택 하나는 확실히 확보했고요. <br />
결국 시궁창에서 둘다 &#46349;구는 3류 게임. 노난 것은 넷티즌 ㅎㅎ <br />

주세봉 2013-04-21 18:49:23
답글

격없이 손익 알어 뭐하노....

이희정 2013-04-21 18:53:18
답글

가끔 이렇게 본인 생각만 맞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더 무섭죠..

한선종 2013-04-21 18:54:56
답글

이분 왜 이러실까??............비행중에 공항에 연락해서 경찰출동 시킨것인데 증인이 없다니<br />

이태봉 2013-04-21 18:55:46
답글

"카카오톡 문자는 항공 전문용어가 다수 등장하는 것으로 볼 때 ‘기내 리포트’인 것으로 보인다"<br />
<br />
기자의 추측일뿐 대한항공이 했다는 것이 아니군요...<br />
개인정보도 네티즌들이 턴 것이고 대한항공이 유출했다고 확인된 것도 아니네요.<br />
<br />
팩트는 진상부렸고 폭행했다(그래서 기내안전을 위해 신고했고 출국금지 당했다.)<br />
그리고 누군가가(대한항공 승무원일 수도 같이 탔던 승객일 수도.

최흥섭 2013-04-21 18:56:15
답글

해당 항공사 관계자는 "기내에서 발생한 폭력은 비행안전과 관련된 중대한 문제"라며 "다음 주 중으로 고소 등 법적 대응과 함께 해당 승객에 대해 앞으로 불이익 여부 등 대응책을 포괄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br />
<br />

최창식 2013-04-21 18:56:21
답글

저도 이런 비슷한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왕서방 아저씨는 전국적으로 망신당해도 싸지만,<br />
<br />
그 '깨알같은' 미주알고주알 다 적힌 카톡내용 전문이 어찌 그리 공개됐는지 이상하더군요. <br />
<br />
모두가 인정하는 나쁜 놈은 어떤 저열한 방법으로 밟아버려도 상관없는 것은 아니잖아요.

홍용재 2013-04-21 18:59:27
답글

<br />
글쎄 그건 증인, 증거없는 대한항공 언플 버젼이죠.<br />
진상짓과 진상짓에 대한 법적 응징, 고객 정보 누출과 그에 대한 법적 책임은 전혀 다른 차원이고 상호배타적이죠. 고객을 인민재판으로 응징하려는 기업이나 직원은 걍 루저라는 ㅎㅎ<br />
<br />
카톡 내용 중 상당수는 승무원 자곤이죠.

이태봉 2013-04-21 19:03:06
답글

대한항공이든 포스코 상무라는 그 승객이든 누구 편들 필요 없어요.<br />
<br />
진상부리고 폭행했으면 그건 포스코 상무가 잘못한거고,... 이건 이미 확인되었죠.<br />
<br />
대한항공이 고객정보 누출한거면 그건 대한항공이 잘못한거고... 이건 아직 확인 안되었죠.<br />
<br />
전자가 후자를 커버하거나 후자가 전자를 커버하는 것이 아니죠.<br />
<br />
<br />

한선종 2013-04-21 19:03:19
답글

증인 증거 타령하시는걸로봐서는 앞으로 비행기 내부에 CCTV라도 설치해야 할것같네요.<br />
보통 저런 경우에는 회사차원에서 덮을려고 하는데 이번 경우는 인터넷에서 더 크게 확대된것 같은데<br />
회사의 언플이라고 단정적으로 말씀하시는 자신감은??

이희정 2013-04-21 19:04:45
답글

근데,,아주 상식적이고 기본적으로 생각하면 정상적인 고객을 응대했다면 저런 리포트가 나왔을까요? <br />
아래 스튜어디스 글도 있지만, 운항 내내 서빙하기 바쁜 승무원들이 편하게 앉아 저런 장황한 소설을 썼을리 만무하죠.. <br />
승무원이 정신병자나 소설가가 아니라면요.. <br />
<br />
결국 원인 제공자가 싸이코 패스 승객이란건 변함없는 사실이겠죠

yhs253@naver.com 2013-04-21 19:07:05
답글

그런데.. 어떻게 저런인간이 임원이 되었는지...그게...참

최흥섭 2013-04-21 19:10:33
답글

ㄴ 평소에 상사에게 손을 잘 비볐나 봅니다 .ㅠ

김해강 2013-04-21 19:11:12
답글

기업이나 가게를 평가할려면 어느정도 정상적인 고객을 상대했을때 어떤가에 대한 평가를 내려야지않을까요?<br />
일단 저런 진상은 고객이 아니라 영업방해로 쳐넣어야죠...<br />
그런거 전부 고객이라고 평한다면 5000원어치 사고 10만원어치 훔쳐간 도둑님도 <br />
고객님이라고 해야하나요?<br />
손님은 왕이다라는 시대는 갔습니다.

홍용재 2013-04-21 19:14:43
답글

<br />
증거는 책으로 얼굴을 가격한 상황에 대한 동영상.<br />
증인은 항공사 직원 외 탑승객이 되죠. 그리고 반복하지만 왕샘이 진상고객, 심지어 범죄자가 되는 거와 고객정보 누출은 전혀 다른 차원이란 거죠. 후자가 훨 심각한 범죄죠. 왜 ? 전자는 왕서방님 개인은 문제지만 후자는 고객 누구라도 피해자가 될 수 있기때문. 이런거 설명이 필요한가 ??<br />
<br />
글구 911이후 미국 경찰이나 FBI는 무조건 항공사편

최창식 2013-04-21 19:15:02
답글

소설을 썼다는 게 아니라, 거의 다 사실이라고 하더라도<br />
<br />
그 리포트라는 게 일거수일투족이 다 기록된 장문의 글이더군요.<br />
<br />
그렇게까지 자세한 내용 없어도 왕씨가 별로 좋은 사람 아닌 것 아는데,<br />
<br />
그런거 전국적으로 공개해서 왕씨를 악행을 더욱 돋보이게 할 필요 있는지?<br />
<br />
승무원이 뭐 억울하게 누명 쓴 부분이 있어서 정확히 해명해야 되는 것도 아니고

한선종 2013-04-21 19:19:33
답글

비행기타고 댕기면서 사소한 공격적 언행을 왜 하나요??<br />
그안에서 무슨 토론하는것도 아니고 운동시합하는것도 아니고<br />
<br />
<br />
용재님은 회사차원에서 유출된거라고 지금 확정하고 말씀하시는듯한데?

한선종 2013-04-21 19:21:46
답글

솔직히 저런 문서가 유출되지 않았으면 그냥 넘어갔겠죠. 무한 반복의 연속이 될겁니다.<br />
누가 유출했는지는 조사하면 나올것이고 제가 보기에는 회사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유출시킨것은<br />
아니고 직원들중에서 누가 회사 보고서를 보고 캡쳐받아 유출시킨듯 보입니다만.<br />

정창현 2013-04-21 19:24:15
답글

검찰 수사도 중간중간 언론 브리핑으로 공표 하는데 저정도 수준이면 큰 문제는 없다고 보입니다...저게 핵심이 아니라 승무원 폭행이 문제 였으니.

홍용재 2013-04-21 19:26:40
답글

<br />
그렇습니다. <br />
왕서방님의 진상 짓은 왕님과 대한항공 사이 알콩달콩 알아서 할 문제고,, 별로 관심도 없어요. <br />
근데 고객정보 유출은 전혀 다른 심각한 문제죠. 항공사 CRM은 비즈니스 클래스면 고객님이 아니라 ** 직업적 호칭을 부를 정도로 정확하게 타깃팅합니다. 또 그래야 되고요. <br />
<br />
근데 내 언행이 승무원들의 뒷담화 메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면 기분좋을 수 없죠. <br />

이인성 2013-04-21 19:29:34
답글

저게 탑승객과 항공기의 안전문제가 아닌 왕씨 개인의 문제면, <br />
유출껀도 그걸 유출한 개인의 문제로 보면 되겠네요.

김동규 2013-04-21 19:32:41
답글

아...븅신 새끼 븅신 인증 한 걸 뭐라 그러시면 안되죠. ㅎㅎ

홍용재 2013-04-21 19:37:48
답글

<br />
글쎄 그러니까 그건 대한항공과 왕서방님이 법적 해결할 문제죠 현재는 대한항공측 직원외에 증인이나 증거가 없죠. 그러니 법적 프로세스를 보면 될 것이고. 그 결과 진상짓이 확인되면 처벌받으면 됩니다.<br />
반면에 직원의 고객정보 유출은 전혀 다른 문제이니 비난을 받아야 한다는겁니다. <br />
진상이 포스코 왕서방이란 것 미국 FBI가유출했나 보죠 ? 카톡은 FBI 구글 번역본인가 ?<br />
<br />

김종백 2013-04-21 19:39:47
답글

허허허,,,,,,글쓴님 참,,,도가 지나치게 객관적이신듯....<br />
로비에서 벌어졌다면 대한항공측의 지나친 처사(?)가 될 수도 있지만,,, 항공기가 운항중엔 조금이라도<br />
폭력적인 승객이 있을 경우엔 무조건 기내보안관에 의해 구속당하게 되있습니다.<br />
<br />
전 용재님 같이 본질이 아닌 곁가지를 더 중요시하는 분들 보면 아주 답답합니다.<br />
<br />
제가 전에 올렸던 시국을 비꼰 만화 중에 <b

윤희탁 2013-04-21 19:41:36
답글

본인이나 가족이 직접 당해보셔도 이런 글을 쓰실 수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한선종 2013-04-21 19:43:33
답글

이분 왜 이렇게 냉정하시고 차분하신지............365일 그러신지 궁금하네요

한선종 2013-04-21 19:47:13
답글

그러니깐 결론은 진상이고 나발이고 난 모르겠고..........왜 정보가 유출되었나? 이것이죠?

이인성 2013-04-21 19:47:30
답글

저게 안전의 문제가 아닌 단순한 진상의 문제로 본다면,<br />
유출껀도 대한한공 차원의 고객정보관리 문제가 아닌, <br />
그걸 유출한 개인의 규정준수 문제로 보면 된다니까요.<br />
그래야 균형이 맞고...기계적 중립이 되는거죠.<br />
그럼 대한항공을 비난할 필요가 없어집니다.<br />

김수안 2013-04-21 19:52:39
답글

기본적으로는 용재님이나 창식님 관점이 맞다 생각합니다.<br />
아울러 우리는 현재 '일방'에 의해 알려진 정보를 갖고 그 볍신씨를 비난하는게 아닐까 싶기도...<br />
<br />
기본적으로 그 볍신이 초 대기업 임원이라는 게 기분 나빠서 더 비난하는 거고? 대한항공측의 처사_승객에게 한 게 아니라 전문용어가 포함된 기술문 작성/유출 혐의에 대해선 아예 주목을 못받고 있긴 하네요

장성찬 2013-04-21 19:58:04
답글

사차원이신가? 세상 생각 달라도~~너무 다르군요.

임다은 2013-04-21 20:02:45
답글

실제로 저런 상황을 겪어 보면, 답이 그냥 나옵니다. 승무원들을 살리려고 대한항공에서 이렇게까지 언플 할 필요가 있을까요?

최창식 2013-04-21 20:10:08
답글

제가 글쓰신 분 변호인은 아니지만, 왕씨가 잘했다는 것도 아닌데, 왜 편들어준다고 생각하죠?<br />
<br />
승무원이 인격적 모욕을 당했으면 그 가해자에 대한 응징은 어떤 방식이어도 상관없다는건가요.

박상윤 2013-04-21 20:10:16
답글

어찌 알려지게 되었던 나쁜놈 신상 까발려지니 시원은 합니다.

한선종 2013-04-21 20:11:25
답글

최창식님 인격적 모독은 아니구요 엄연한 폭행이죠.

김성모 2013-04-21 20:19:15
답글

증거에 대해서는 글쓴이의 자의적인 해석이 마치 객관화 한것 처럼 말을 하네요..

박천일 2013-04-21 20:20:05
답글

장자연의 일기는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br />
<br />
수수하게 법리상으로 보면 기내 소란 및 폭행행위는 해당 법률에 의해서 처벌되겠죠. <br />
그리고 고객정보에 대한 유출이 있었다면 또 조사하면 될 것이구요. <br />
<br />
그러나 양자간에 법익을 따져봐도 전자가 훨씬 중범죄인 것 같습니다. 기내 소란행위는 수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담보로 벌이는 범죄이고, 고객 정보유출은 해당 고객 개인의 사익과 관련된 문제라는

이기철 2013-04-21 20:28:15
답글

남의 이름으로 활동하는 분에겐 정보유출만큼 겁나는것도 없나봅니다.

정훈희 2013-04-21 20:30:03
답글

이렇게 다 잘났다고 하니 이나라가 이모양이지...

박천일 2013-04-21 20:30:17
답글

최창식님이 우려하는 상황 이해합니다. <br />
<br />
최근 사이버세상에서 이루어지는 댓글이나 비난을보면 그가 범한 행위의 법적 양정보다도 훨씬 더 큰 사회적 비난이 이루어지는 측면 분명 우려해야 할 사안입니다. <br />
<br />
때때로 이성보다 감성이 지배하는 것 아닌가 지나친 마녀사냥 아닌가? 하는 우려 이해합니다. <br />
<br />
그러나 환경이 변했습니다. 오늘날 내 주위를 천개의 눈이 지켜보고 또 그것을

김성모 2013-04-21 20:34:02
답글

아니 승객중에 진상고객이 있었다라고 카톡한 것이 항공사 고객 정보유출이 됩니까? 승무원이 진상고객 실명이 왕서방이고 인상착의와 성명을 실명 그대로 유출했습니까... 이건 네티즌이 카톡 내용보고 찾은 것 같은데.. <br />
그리고 폭행의 증거는 승무원들의 증언만 있다고 하는데 같이 있던 승객들의 눈은 장식용으로 달렸나요.. <br />
비행기내라면 cctv도 있었을 것인데...<br />
마치 무슨 증거에 대하여 법적인 지식을 많이

이인성 2013-04-21 20:34:35
답글

이게 이해가 잘 안되나요?<br />
<br />
한 개인의 진상짓에 불과하므로, 이렇게 이슈화 되고 털면 안된다..... 라고 한다면, <br />
<br />
한 개인의 규정 미준수에 불과하므로, 대한한공을 욕해선 안된다....라고 하면 된다니까요.

송석진 2013-04-21 20:39:01
답글

보통,, 이런 논쟁은 양쪽 말 다 들어봐야 아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이번 건은 좀 다른거 같습니다.<br />
<br />
일반적으로 비행기 타면서,, 느꼈던 항공승무원의 태도는 확실히,, 미안할 정도로 고객 우선이었고,,,, <br />
늘 비행기 탈때마다,, 승무원도 참 힘든 직업이겠구나 했었는데,,,, <br />
<br />
이번 일은 굳이 반대쪽 이야기 안들어봐도,,,, 특권의식에 젖은 진상손님 맞는거 같습니다.

김종백 2013-04-21 20:40:11
답글

아,,,,,,, 한 동안 이슈를 안만드셔서 깜빡했습니다... 와싸다 이슈메이커 ( 라고 쓰고 분란유도자 라 읽음 )<br />
이신 홍용재 님 글이군요;;; ㄷㄷㄷ

최창식 2013-04-21 20:53:38
답글

박천일님의 글에 대한 제 의견.<br />
<br />
기내에서의 저런 행위는 '비밀엄수'씩이나 할 것도 아니지만,<br />
<br />
장문의 보고서가 공개되어 떠들썩할만큼 대단한 일도 아닙니다.<br />
<br />
피해자 개인한테는 그것도 살면서 겪은 아주 큰 일일 수도 있겠지만<br />
<br />
서비스업 어느 현장에서나 마주칠 수 있는 소위 '진상'을 만났을 뿐<br />
<br />
사회적 이슈가 될만큼 흉악

이준열 2013-04-21 20:58:14
답글

제목이 어디 찌라시 보는 느낌이네요. 처음엔 제가 잘못들어온 줄 알았습니다.<br />
뭐 애들 노는데도 아니고...

홍용재 2013-04-21 20:59:02
답글

<br />
잠시 외출하다 왔네요^^ <br />
<br />
근데 진상과 범죄를 혼돈하는 분들이 많네요. 항공 안전에 관한 범죄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지만 라면, 면세품, 난방이유 등으로 유별 떠는 것은 걍 개인 진상인거죠. 진상고객은 매뉴얼과 프로토콜로 대응해야지 카톡 뒷담화로 대응하는 것은 좀 3류죠. <br />
<br />
글구 현행범이라면 미 수사당국이 조사를 받을 것인가 귀국할 것의 선택권을 주지않죠. <br />
조사를

이인성 2013-04-21 21:03:18
답글

메뉴얼과 프로토콜로 대응한 내용이 카톡으로 흘러 나온거지.. (거기에 개인정보도 없고요.) <br />
카톡뒷담화로 대응했다는 사실은 대체 어디에 있나요? <br />
<br />
전체 안전의 문제로 볼게 아니라면, <br />
전체 조직의 문제로 볼 필요도 없습니다. <br />
다 개인의 문제로 치부하면 그만이죠.

한선종 2013-04-21 21:06:10
답글

자꾸 카톡으로 뒷담화했다시는데 대한항공회사에 카톡으로 뒷담화했다는것인가요?<br />

홍용재 2013-04-21 21:09:15
답글

<br />
인성님 죄송하지만 본문 글 “물론 카톡 내용이나 언플이 승무원이나 대한항공 내부 소행이란 가정에서요” 이거 안보이세요. 내부 소행이 아니라면 대항항공이 비난받을 이유 당근없죠. 정황상 내부자가 아니면 나오기 힘든 내용이죠. 사용된 자곤도 그렇고.<br />
<br />
짧은 글도 이렇게 제대로 안보니 어느 한 놈 눈감고, 마구 린치하고 조지는 것 일도 아니죠 ㅎㅎ<br />
<br />

이인성 2013-04-21 21:13:24
답글

사실이 아닌 '가정'으로 조지는건 괜찮은가 보군요.<br />
<br />
그리고 본문의 논리대로라면,<br />
내부소행이라고 '가정' 하더라도, 그 개인만 탓하면 되지, 대한항공을 탓할 이유는 없죠.<br />
<br />

홍용재 2013-04-21 21:18:13
답글

<br />
그럼요 그러니까 가정법이 존재하는거죠.<br />
<br />
그리고 직원이 왜 개인인가요? 물론 대한항공은 개인의 일로 치부하겠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전혀 개인의 일이 아니죠. 그리고 토론이 아닌 예전 감정에 허덕이는 말꼬리잡기는 사양합니다. 제가 그래서 서로 보지 말자고 하는 것입니다. 잊으셨나요? 제가 인성님 글에 단 한줄이라도 뭐라 합니까? 감정 조절이 안되는 것 같아 피하는겁니다. 거 건강에 않좋아요. <br /

박성민 2013-04-21 21:18:33
답글

나온 내용이 아니라 나오기 힘든 내용 내부소행이란 가정 전부 확실한건 없네요?? <br />
그냥 조용히 사건처리과정 지켜보시는게 나을듯 한데요? 시간낭비같은 느낌이네요.

홍용재 2013-04-21 21:24:15
답글

<br />
그러니까요 ^^ <br />
지금 내용은 모두 일방 언플에 따른 정황일뿐입니다. 왕서방 때리기 그만하고 지켜보면 됩니다.<br />
진상인지 아닌지 더 나아가 단순 진상인지 아니면 범죄자인지 지켜보면 됩니다.

이인성 2013-04-21 21:24:28
답글

제 글에 감정이 보이나요? 신기하군요. 기계적 객관성을 강조하는 있는데, <br />
감정을 읽어내다니.. 대단하십니다. <br />
결국 '가정법'으로 조지는건 상관 없다는 뜻이네요. <br />
가정일 뿐이니.. 신나게 조진다음에, 아님 말고 해버리면 되는군요.<br />

홍용재 2013-04-21 21:27:13
답글

<br />
그럼요 가정 조차도 안하고 조지는 사람은 훨 많아요 ㅋㅋ<br />
인터넷에서 울 왕서방님은 진상을 넘어 항공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자, 쳐죽일 놈이죠.<br />
이건 가정조차도 없어요 ㅎㅎ

이인성 2013-04-21 21:27:56
답글

다시 논지로 돌아와서 <br />
저걸 항공기 전체 안전의 문제가 아닌, 한 개인의 진상짓으로 본다면, <br />
유출도 (대응내용은 문제가 없어 보임), 회사차원이 아닌 <br />
한 개인의 진상짓으로 보면 된다는 뜻입니다. <br />
개인화 시키려면 다 개인화 시켜야죠.

한선종 2013-04-21 21:30:25
답글

홍재님 말씀대로 한다면,,,,,,,,,문건 유출에 대해 민감하시니......<br />
<br />
내부 문건 유출이 되지않았다면. 그냥 일상다반사로 묻혀버릴이야기죠.<br />
묻혀버릴정도가 아니라 아예 세상에 나올수도 없는 이야기입니다. <br />
회사에서 까발렸다,,,,,,,<br />
그냥 놔뒀으면 조용히 묻어갈 일인데.......... 굳이 회사차원에서 다시 꺼내서 <br />
고객보고서를 유출시켰다는것 자체가 에러죠

김성모 2013-04-21 21:31:15
답글

현행범은 수사당국이 아니라 일반인도 직접 범인을 억압할수 있습니다. 어설픈 법지식은 남발 하지 맙시다..

홍용재 2013-04-21 21:31:40
답글

<br />
인성님, 이제 좀 말이 되네요 ㅋㅋ<br />
근데 왕진상 개인은 항공사 소비자 개인이지만,<br />
대한항공 직원 개인은 저나 인성님같은 수많은 실제, 잠제 고객의 창구죠. 그러니 무게가 다르죠.<br />
<br />

이인성 2013-04-21 21:33:31
답글

왕진상은 내가 타고갈 비행기의 안전 문제를 일으킬수 있는 개인이죠. <br />
저혼자 타고가는 개인이 아닙니다. <br />
전세기라도 타고가면 상관 없는 문제지만, <br />
유출로 피해볼 사람은 걱정하면서... <br />
저런놈 때문에 피해볼 다른 사람은 왜 고려 안하시나요?

홍용재 2013-04-21 21:33:52
답글

<br />
그러니까요 ? 라면 더 달라는 것 현행범으로 잡으면 안되죠. 증거, 증인 제일주의 이게 법이죠 ㅋㅋ

홍용재 2013-04-21 21:35:38
답글

<br />
죄송하지만 왕진상님이 인성님이 타고갈 비행기의 안전 문제를 일으킬수 있는 개인이란 증거는 어디에도 없어요. 그냥 진상인거죠. 그 것도 대한항공 언플을 수용하더라도요. 근데 여기서부터는 진전없는 오토리버스일 것 같군요.

김성모 2013-04-21 21:36:05
답글

라면이 아니라 책으로 승무원을 폭행 한것 말입니다. <br />
너무 잘 나신 분하고 댓글놀이 하다보니 내가 진상고객이 된 느낌이네요..<br />
냉정하고 초인적인 객관화에 경의를 표합니다.

이인성 2013-04-21 21:36:57
답글

그렇게 본다면 마찬가지죠. 내 정보가 유출될거라는 증거 역시 어디에도 없습니다.

이인성 2013-04-21 21:37:19
답글

설사 내가 진상짓을 한다고 해도.. 내 정보가 유출될건지 아닐건지는 아무도 모르는거죠.

홍용재 2013-04-21 21:39:30
답글

<br />
책으로 때렸다는 것은 대한항공 버전이죠. 그래서 언플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게 증거, 증인에 의해 밝혀지면 거기서부터는 진상이 아니라 범죄의 요건이 구성되는거고요. 항공사는 일정 클래스 이상 DB 마케팅을 합니다. <br />
<br />
<br />

이인성 2013-04-21 21:40:58
답글

제 논지는 간단합니다. <br />
개인화 시키려면 다 개인화 시키자는거죠.<br />
한쪽은 개인의 단순한 진상짓이고, 한쪽은 대한항공 회사차원의 유출이다...라는 '가정'은 <br />
정말 균형이 안 맞는 가정입니다.

한선종 2013-04-21 21:42:12
답글

잡지책으로 때렸다는데 안믿으시는군요. 어디서 부터 믿어야 할까요?<br />
그럼 왕상무의 버전을 좀 말씀해보세요<br />
아 ~ 이분 정말 답답하신분이네

장재영 2013-04-21 21:45:26
답글

찬반론이 갈릴 문제지만 개인적으론 폭행까지 당한 승무원을 이렇게 욕하는건 좀 아니다싶네요.

김종태 2013-04-21 21:48:48
답글

포스코에서 공식사과했군요 감사실에서 진상조사들어갔다합니다

홍용재 2013-04-21 21:50:17
답글

<br />
선종님, 그건 사법부가 판단할 문제지 다수결 인민재판으로 할 사항이 아니죠.<br />
“잡지책으로 때렸다는데 안믿으시는군요”라고 흥분하시는 데 나참 뭐 어쩌라는건지.<br />
잡지책으로 때리면 믿어야 하나요 ? 아니면 호스테스가 맞아서 생기는 직업연민증인가요?<br />
<br />
제가 더 답답하네요 ㅋㅋ <br />

홍용재 2013-04-21 21:50:47
답글

<br />
<br />
포스코는 당연한 수순이죠. 리스크 관리팀이 돌아갈겁니다.

한선종 2013-04-21 21:54:48
답글

이분 왜 이리 깐죽거리죠.........호스티스 이야기가 여기서 왜나오는지......직업연민증은 또 뭐고<br />
왜 이리 잘난채를 하죠. 세상 모든 이치를 깨닫고 있다는듯한 저 잘난체 <br />
<br />
ㅋㅋ 는 왜 넣는지

이인성 2013-04-21 21:56:12
답글

비행기에서의 안전은.. <br />
그 사람으로 인해, 다른 안전 사항에 대응하지 못하는것 까지 포함합니다. <br />
한명이 진상피면, 그 사람 때문에, <br />
다른 안전 문제가 생기는걸 확인하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는거죠.<br />
그래서 미국에서는 비행기내 단순 난동까지 체포해버리는겁니다.

한선종 2013-04-21 21:56:35
답글

그럼 재판 한번 벌여봅시다.............때렸으면 홍용재님이 뭐 대신 가시는거죠?

이인성 2013-04-21 21:56:36
답글

아.. 바로 윗글 지워졌네요...ㅡㅡa

이인성 2013-04-21 21:57:46
답글

한명이 단순 난동피는 동안 (이목을 끄는 동안)<br />
다른 테러리스트들이 활동할 수도 있으니까요.<br />
그냥 난동이나 진상 자체를 같은 안전문제로 보는거죠.

홍용재 2013-04-21 21:58:00
답글

<br />
제가 잘난게 아니라 선종이 못난 것 같네요. 왜 쓸데없는 일에 흥분하시죠. 스튜어디스 호스테스라고 해요. 하늘에서 하니 에어 호스테스죠 ㅋㅋ 이건 내 맘이고요. 젠장 너무 웃겨서요.<br />
<br />
<br />

최창식 2013-04-21 21:58:38
답글

근데 카톡 내용을 다 읽어봐도 왕씨는 그저 승무원들한테 지극히 개인적인 꼬장을 부렸을 뿐<br />
<br />
비행기의 안전을 위협할만한 행위는 하지 않았는데요. 물론 주위에서 보기에 좋진 않았겠지만<br />
<br />
휘발유통을 들고 설친 것도 아니고, 기물 파손을 한 것도 아니고, 조종석을 위협한 것도 아니고<br />
<br />
그냥 '비매너' 밖에 특별한 건 없군요. 극장에서, 편의점에서, 식당에서도 볼 수 있는 사람입

김성모 2013-04-21 21:59:30
답글

어휴..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다..

박영란 2013-04-21 22:00:15
답글

여기서 질문 그런데 FBI 는 왜 수사를 요구했을까요? <br />
왕진상이 결백하다면 수사에 응할수도 있었을텐데.

한선종 2013-04-21 22:00:23
답글

호스테스?? 이분은 무슨 직업을 가지고 계시길래......................<br />
<br />

한선종 2013-04-21 22:00:56
답글

대단하네................남의 직업을 호스테스라고 부르다니

이인성 2013-04-21 22:00:58
답글

비행기는 극장이나 편의점 식당과는 다른 개념입니다.<br />
비행기 안전문제를 왜 저런곳과 같은 취급을 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박영란 2013-04-21 22:02:04
답글

FBI의 수사에 응하지 않았다 는건 명백한 사실관계이고<br />
수사에 응하지 않은건 뭔가 캥기는게 있다는거죠. <br />
문제가 없었다면 아무 문제도 없었다고 주장하며 수사에 응하면 되는거고

우홍인 2013-04-21 22:02:29
답글

포스코에서 조사와 엄중조치를 공식적으로 밝혔는데요<br />
<br />
카톡내용이 사실이 아니라면 대항항공을 고소하겠죠<br />
진상짓에 대한 내용은 명예훼손,그리고<br />
때리지 않았는데 직원들이 입을 맞춰 때렸다고 미경찰에 신고까지 한건 명예훼손에 피해보상이 대단한 건입니다.<br />
<br />
귀국해서 폭행은 부인했는데 사실이라면 왜 미국선조사를 통해 그러지않고 출장을 포기했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br />

홍용재 2013-04-21 22:05:21
답글

<br />
에어 호스테스가 나쁜 말인가요? 하늘에서 서빙하는 사람이예요. 이분 어디 70년대 상상력을 갖고 계신듯.<br />
<br />
<br />
<br />
한선종 <br />
<br />
2013-04-21<br />
22:00:23 <br />
<br />
호스테스?? 이분은 무슨 직업을 가지고 계시길래...................... <br />
<br />
<br />

한선종 2013-04-21 22:06:42
답글

정말 대단하십니다. 영어도 신조어를 만드시는군요

편문종 2013-04-21 22:07:51
답글

지난 3월말에 뉴욕가는 대한항공 비지니스칸에서 중국놈이 면세품 판매물건이 없다고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고 한시간동안 난동을 부리는거 보았습니다. 조종석까지 난입할 기세더군요. 옆의 마누라까지 소리를 질러데는데 완전 패싸움수준에 아주 가관이더군요.<br />
그 중국인들 나중에 어케 되었는지는 관심도 없었습니다만, 정말 패 죽이고 싶더군요.<br />
아무리 서비스업이고 여러 부류의 손님을 접촉하는 승무원이라고 하지만 참 고생한다 싶었습니다.<

홍용재 2013-04-21 22:09:46
답글

<br />
홍인님 조사가 장난은 아니죠. 어디 학급 담임에게 조사받는 것도 아니고 사법절차는 시간입니다. <br />
시간은 돈이고요.<br />
<br />
선종님 유구무언입니다 ㅋㅋ 공부하시라는 말 밖에 드립 말씀없네요.

진현호 2013-04-21 22:10:34
답글

근데 저 카톡내용으로 신상을 턴건 일베애들 아닌지? ... ㅋ <br />
요즘 이슈가 되는 일 가지고 신상털기는 걔들 전문이던데 <br />
<br />
임원 승진한지 보름이라던데 승승장구하며 잘 나갈줄 알던 그 인생 여기까지인듯 ..

한선종 2013-04-21 22:10:39
답글

근데 ㅋㅋ 이런것 좀 안했으면 공부를 얼마나 했는지 모르겠지만 인성은 꽝이네요.

홍용재 2013-04-21 22:12:21
답글

<br />
이젠 또 인성인가요 ? 다음엔 뭘까나 ?

한선종 2013-04-21 22:13:02
답글

다음에는 공부겠죠............공부하라는 말

우홍인 2013-04-21 22:22:35
답글

조사가 너무 번거로워서 두려워서 혹은 시간이 아주 많이 소요될수도 있어서...<br />
억울함을 감수하고 미국출장을 포기했다? <br />
(그리고나서 귀국해서도 항공사에 피해보상을 요구하지 않았다?)<br />
개연성이 매우 희박하다고 생각됩니다만,<br />
곧 결과는 나오겠죠.<br />
<br />

이재형 2013-04-21 22:24:55
답글

성지순례왓서요

김진호 2013-04-21 22:25:20
답글

교수님께서 ㅋㅋㅋ 를 너무 좋아하시네요.<br />
논리를 앞세워 글을 쓰시면서 ㅋㅋㅋ... <br />
그럼 저는 ^ ^<br />
<br />
<br />

편문종 2013-04-21 22:31:48
답글

돈지랄 하느라고 비지니스 타는 사람 있는지 몰라도 대부분 바쁜 일정이나, 몸이 아프거나 하여 비행기 안에서라도 좀 쉬고 싶어서 비지니스 이용할텐데, 옆에 저런 진상 하나 있으면 정말 패 죽이고 싶습니다.<br />
왕라면 한놈 때문에 승무원들 비상 걸리고 라면 몇개씩 끓여 대령할 시간에 다들 부산스러워지면,<br />
기타 비싼 돈내고 편히서비스 받으며 쉬고 싶은 승객들은 졸지에 이코노미보다 못한 대접 받게 되어 있습니다,<br />
분위

정윤환 2013-04-21 22:35:19
답글

븅신짓거리 하면 븅쉰대접해줘야함

홍용재 2013-04-21 22:36:11
답글

<br />
편문종님 말씀대로 무내너, 비매너, 탈매너들 있습니다.<br />
울나라 임원들 아니 회사원들 글로벌 매너 교육이 부족하고요.<br />
사실 회사에서 가르치기 전에 학교에서 또는 스스로 터득해야죠. 근데 이런 무매너 국내생활의 연장이죠. 식당에서 종업원 종다루듯 하는 분들, 서빙하면 고맙다는 말 한마디 안하는 절대 다수. 동네 식당에서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듣는 것 거의 기적이죠. 은행이나 백화점, 아파트 문 잡아주

한선종 2013-04-21 22:47:42
답글

에어 호스테스........참,,,<br />
왜 혼자서 이런 용어를 사용하는걸까요?

김승국 2013-04-21 23:04:02
답글

"에어 호스테스"란 말을 두고 공부하라고 면박을 주는 건 참 비열해보이는 군요. 중의성에 뒤에 숨어서...... 가려지지도 않는데.<br />
<br />
공부를 얼마나 하신 분인지...... 아, 저 공부 할만큼 했습니다. 영어, 언어에 대해서는 제가 더 많이 했다에 500원 걸겠습니다. ㅎㅎㅎ

최창식 2013-04-21 23:08:00
답글

&#8273;host·ess [h&oacute;ustis] n.<br />
<br />
① (연회 등의) 여주인(역).<br />
② 여관의 안주인.<br />
③ (여객기의) 스튜어디스(air ~).<br />
&#10216;cf.&#10217; stewardess.<br />
④ (술집·카바레·댄스 홀 등의) 호스티스, 접대부, 여급.<br />
⑤ (직업적) 댄스 파트너, 댄서.<br />
<br />
호스테스고 호치케

한선종 2013-04-21 23:11:21
답글

영어 단어에는 여러가지뜻이있죠.........창식님이 올려주신 사전은 모르는바 아닙니다.<br />
현실에서 사용되는 뜻이있죠 여기는 미국이 아니고 대한민국입니다.<br />
그리고 미국에서도 에어호스티스라는 말은 사용하지 않습니다.<br />
플라잇언텐던트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홍용재 2013-04-21 23:12:26
답글

<br />
피식 ~ 뭐 어쩌라는건지?? 승무원하면 남녀 구별이 안되고, 동어반복은 습관상 싫고, 구별하자니 스튜어디스는 뭔가 시대역행 성차별적인 것 같죠. 사실 스튜어디스보다는 더 범용성이 높은 게 에어 호스테스인데..<br />
이젠 또 그거로 딴지 가지치기인가요? 에휴 그만합시다. 어린내들 본론 벗어난 생때 부리기도 아니고 쩝~

한선종 2013-04-21 23:12:41
답글

그리고 은유적인 표현으로 한국에서 "호스테스"라는 표현이 <br />
정말 무슨 뜻인지 모르신것은 아니시겠죠??

최창식 2013-04-21 23:14:04
답글

아 그런가요? 그래도 여기서 그게 중요한 것은 아니잖아요. 어쨌든 사전에도 있는 뜻풀이고.<br />
<br />
제가 보기엔 홍용재님의 마지막 댓글만 봐도 이상한 사람은 아니라는 것 알기에 충분하네요.

한선종 2013-04-21 23:14:19
답글

홍재님 어디서 요즘 에어호스티스라는 표현 사용하나요? 혼자만의 생각이신지<br />
그리고 왜 그렇게 깐죽거리는지 궁금하네요

한선종 2013-04-21 23:15:41
답글

자신이 하면 대범한것이고........뭐 다른 사람이 하면 어린애들 쌩때 부리기.........??

홍용재 2013-04-21 23:16:03
답글

<br />
"창식님이 올려주신 사전은 모르는바 아닙니다<br />
""미국에서도 에어호스티스라는 말은 사용하지 않습니다"<br />
그저 넘어갑니다 ㅋㅋ<br />
<br />
여전히 본문과는 아무 상관도 없지만 귀엽네요 ㅋㅋ

한선종 2013-04-21 23:17:11
답글

귀여우시면 사랑해주세요...............영어 좀 하시나보네요

박영란 2013-04-21 23:18:12
답글

언어는 공부가 아니죠, 걍 습관 유희같은거죠. <br />
에어 호스티스 나쁘지 않은데 왜들 그러시는지ㅋㅋ

홍용재 2013-04-21 23:19:05
답글

<br />
<br />
아 글쿠나 미국에서는 사용하지 않는구나.. 제가 영어를 못해요. 사실 언어가 많이 구려요 ㅋㅋ

한선종 2013-04-21 23:19:15
답글

근데 진짜로 에어호스티스라고 사용하는곳이 있나요?

한선종 2013-04-21 23:19:42
답글

진짜로 깐죽거리네요...............

김승국 2013-04-21 23:21:43
답글

ㄴㄴ몰라서 물으시는지? 피식~ "무매너, 탈매너" 그런 말만하지 마시고 매너 좀 탑제하시라고요.

김진호 2013-04-21 23:24:28
답글

선종님, 그냥 그려러니 하셔요~ ㅠㅠ

허길 2013-04-21 23:24:31
답글

조금 다른 관점에서 이번 논쟁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br />
블박으로 교통신호 위반자를 신고하는것에 대해서 잘한다는 반응도 있지만 <br />
삭막하다는 반응도 있기 마련이죠. 삭막하다는 반응을 보이시는 분이 평소에 신호위반을 잘 하느냐..<br />
그것도 전혀 아니지만, 본인이라도 경우에 따라 그럴수도 있고 만일 그걸 누군가가 신고하게 될 것이<br />
싫기 때문이겠죠.<br />
<br />
홍용재님은 워낙 비행기

한선종 2013-04-21 23:24:40
답글

.호스티스라는 용어는 한국에서 접대부로 사용되는것 아시잖아요........<br />

홍용재 2013-04-21 23:24:42
답글

<br />
매너는 어느 나라고 호혜적이죠. 전 매너를 매우 중시합니다. 먼저 선을 넘지 않아요. <br />
근데 선을 넘으면 매너는 반값 프로모션합니다 ㅋㅋ

김승국 2013-04-21 23:26:10
답글

air hostess가 미국에서 쓰이느냐 안쓰이느냐의 문제가 아니고(미국에서 씁니다.) 한국사람이 한국에서 다른 한국사람을 지칭할 때 써서 좋을 것이 없고, 그 이유를 알면서 쓴 건 매너가 없는거죠.<br />
<br />
그걸 두고 지적한 사람에게 무식하다는 투로 면박을 준 건 더 매너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최창식 2013-04-21 23:31:31
답글

상황 자체나 댓글의 흐름상 스튜어디스를 악의적으로 '호스테스'라고 비하할 이유가<br />
<br />
누구한테라도 조금이나마 있었던 것도 아니고, 호스테스든 호치케스든 지금 여기서<br />
<br />
아무 상관도 없는 얘긴데, 왜 쓸데없이 그걸 물고 늘어져서 삼천포로 빠지는지 원...

박천일 2013-04-21 23:36:07
답글

이인성님 말씀대로 이 문제는 카톡 내용을 만약 여승무원이 흘렸다면 그리고 대한항공이 기내에서 발생한 승객들의 행동에 대해 외부로 흘리지 말라는 사규가 있다면 <br />
<br />
여승무원 개인의 사규위반이니 해당 사업자의 적절한 징계조치가 취해지면 그뿐이고 <br />
진상 손님은 조사 후 폭행 행위가 입증되면 사법처리되면 그뿐이고 <br />
국민들은 어찌 되었든 알게 되었으니 상대적으로 나쁘다고 생각하는 쪽을 비난하는 것을 뭐라

한선종 2013-04-21 23:37:52
답글

내일 당장 동네 커피숍에가서 알바 여성종업원에게 "호스티스 아가씨" 이렇게 불러보세요<br />

홍용재 2013-04-21 23:38:03
답글

<br />
승국님 연세가 어떻게 되시는지 몰라도 요즘 누가 호스테스 합니까? 요단강 건너는 노인도 아니고 쩝~ <br />
<br />
허길님, 그런 것은 아니고요. 살인범도 얼굴 모자이크 되는 세상에 저런식의 언플을 통한 신상 노출 인민재판은 집단 광기죠. 왕서방님 개인도 개인이지만 가족들에게도 충격이고요. 라면 몇 그릇, 면세품 몇 개 스토리에 방어권도 없이 일방매도되니 말이죠. <br />
<br />
진상이 범죄자는 아니잖

김승국 2013-04-21 23:38:31
답글

ㄴ 원래의 맥락에서는 벗어난 것은 맞습니다만, 홍용재님의 글에서 주장하시는 바와 다른 분들에게 대하는 태도는 괴리가 커보여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홍용재님의 글에서는 에어 호스테스라고 부를 때 위의 어느분 표현을 빌자면 적어도 언어 "유희" 수준의 의도성은 다분히 읽힙니다.

김승국 2013-04-21 23:39:33
답글

기계적 중립성에 대해서는 이인성님의 글에 공감합니다.

logospol@hanmail.net 2013-04-21 23:42:35
답글

<br />
요즘엔 모든 게 귀찮아서...<br />
이런 논박의 장과 치열함이 그녕 부럽기만.. 하하~~~

최창식 2013-04-21 23:42:43
답글

박천일님의 댓글은 무슨 말씀이신지 이해가 잘 안 됩니다.<br />
<br />
왕씨의 행동이 잘했다거나 별 문제 없다는 사람이 있었나요?<br />
<br />
남들처럼 왕씨와 승무원 사건을 두고 이런저런 얘기하는거죠.

김진호 2013-04-21 23:43:58
답글

그러고보니 와싸다 눈팅분들만 글을 남기시는 듯... ^^<br />
고수분들은 이미 아시는 듯...<br />
저도 ㅋㅋ<br />

한선종 2013-04-21 23:48:16
답글

저도 알았습니다. 더 이상은

이재영 2013-04-21 23:48:19
답글

쩝 ......................사람 생각이 많이 다름을 너무 적나라하게 알수 있는 글과 댓글이었습니다.<br />
갈길 가겠습니다.

윤은선 2013-04-21 23:48:54
답글

진상 고객놈때문에 열받아서 카톡에 하소연한 것을 <br />
잉여력 넘치는 사람들이 신상털기해서 시끄러워지니까,<br />
카톡에 하소연한 사람이 더 나쁘다는 것인가요. <br />
게다가 회사 차원에서 용인내지는 진상응징에 이용했다??<br />
<br />
서비스 회사에서 그런 짓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십니까?<br />
열 받는다고 하소연도 못해요? <br />
감정노동하는 입장에서 저런 오지랖 참 짜증납니다. <br />

박천일 2013-04-21 23:51:12
답글

홍용재님이나 최창식님이 생각하는 그런 부분에서 저도 공감을 합니다. <br />
<br />
만약 폭행이라는 사실이 없었다면 법적으로는 하등의 문제도 아니지요. 지하철에서 오줌을 싸는 행위도 단순한 경범죄이상이 아니구요. <br />
<br />
세상에는 정말 비난받아야 할 일이 있는데도 단지 인터넷에 노출되어서 그가 범한 행위 이상으로 비난받고 정신적 피해를 보는 경우도 있지요. <br />
<br />
대표적인 사람들이 대중적

박천일 2013-04-21 23:54:03
답글

그리고 저런 사건이 있어서 오늘 우리가 또 이곳에서 남는 시간 소일하고 있지 않습니까^^ 내일은 또 내일의 사건이 발생합니다.^^

박원호 2013-04-21 23:55:10
답글

한동안 조용하시다 왜 또 그러시는지....<br />
이런 반응 보면서 즐기는 것도 이제 지겨울 만도 한데요.<br />
신선한 떡밥 던져 놓고 붕어떼들 달려 들어서 물어 뜯으니까 재밌기도 하겠죠.<br />
스스로 내려다 보는 시선으로 상대를 대하다 보니까 우월감도 들겠구요.<br />
<br />

도영 2013-04-21 23:55:11
답글

잘 났네 정말...

박천일 2013-04-21 23:58:48
답글

박원호님이 정말입니다. 홍용재님은 그것을 즐거요. ^^<br />
<br />
자신도 자신이 주장하는 논리가 어떤 반응을 가져올지 충분히 알거든요. 그런데 관심받는 것, 사람들이 욕하는 것 즐기는 특이한 욕구체계를 가지고 계십니다. <br />
<br />
그리고 많은 와싸다 회원분들은 또 알면서 붕어밥 한번씩 던져주는 것이구요. <br />
<br />
홍용재님이 낚시꾼이고 회원들이 붕어가 아니라 홍용재님이 원숭이고 사람들이 바나나

홍용재 2013-04-22 00:00:24
답글

<br />
천일님,<br />
잘못 여부가 다수결로 결정되서는 안되죠. 그리고 그게 지적수준과 아무 관계도 없고요.<br />
그리고 제가 언제 대한항공에 벌을 주자고 했나요 ?? 제 견해는 소비자 입장일뿐입니다.<br />
<br />
소비자 입장에서는 대한항공 직원의 실수는 대한항공의 실수입니다. <br />
삼성 A/S 기사가 잘못을 하면 삼성의 실수인겁니다. 인사관리이든, 품질관리이든 타이틀은 중요하지 않아요. 그래서 대고

홍용재 2013-04-22 00:02:17
답글

<br />
<br />
누가 붕어든 원숭이든 뭐 그리 중요한가요 ㅋㅋ 뭐 원하시면 제가 원숭이 되고요. <br />
붕어빵 사람보다는 바나나 원숭이가 더 낫다는 ^^

최창식 2013-04-22 00:15:25
답글

자기가 이 사건에 대해 특별히 관심이 없어서 할 얘기가 없으면 그냥 지나쳐도 되는데,<br />
<br />
무슨 피맺힌 원한이라도 있는지 욕한마디 툭 던져놓고 가는 사람들은 딱 왕씨 수준이죠.<br />
<br />
생각이 다르면 논리적으로 반박을 하면 되는데, 어린애같이 왜 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

logospol@hanmail.net 2013-04-22 00:20:18
답글

뭇사람들의 포스코 띠바르~넘이라는 아우성이 요란한데.. 대한항공보다 더 높은 위상이라고 인식되고 있는 포스코는 제외하고, 어떤 경위로 유출되었는지도 모르는 SNS 캡쳐 창을 대한항공의 소행으로 단디 미뤄잡아.. 반발을 부르는 제목임이 불을 보듯 뻔한 상황인데 한바탕 소란과 설전을 기꺼이 반겨 맞아들이는 거슨.. <br />
<br />
글쓴이가 나른함과 평범함을 극도로 싫어하는 반골의 성향을 가졌다는 증표죠. 틀리다고는 할 수 없는 다른 시

박종열 2013-04-22 00:38:19
답글

외국어는 잘하는지 모르겠지만...... 국어실력은 그닥...ㅡㅡ...

최창식 2013-04-22 00:41:12
답글

널리 공감을 얻고 있는 시각은 뭐죠? <br />
<br />
'대한항공, 우리도 당황' 이거 아니잖아요.<br />
<br />
'왕씨는 잘못했고, 승무원은 불쌍하다.' 이거잖아요.<br />
<br />
근데 홍용재님이 '왕씨는 그럴만한 사정이 있었을지 모르고,<br />
<br />
승무원도 그런 일을 당할만한 이유가 있었을지도 모른다.' 이랬나요?<br />
<br />
기본적인 시각은 같은데, '왕씨는 잘못했고, 승무

박영란 2013-04-22 00:52:58
답글

조사 불응행위는 본인 소행에 대한 법적 판단을 고의적으로 회피한 것. <br />
그니깐 진상짓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음. 이런 책임 회피가 문제<br />
술쳐먹고 단속반이 저 앞에 보이니 토끼는 것과 다를바 없는..

오희성 2013-04-22 00:55:21
답글

원투 펀치가 빛나는 밤입니다.

조상현 2013-04-22 01:37:35
답글

왕선생님이 진상짓을 커버할만큼의 힘은 없었나보죠. 누리는게 많은 사람이라면 조금은 손해보고 사는것이 지혜롭다고 생각합니다. 사건의 진상은 시간이 지나봐야 알겠지만 한방에 훅~ 가는게 인생이죠. 높은곳에 있을수록 추락도 깊을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현제의 고통은 과한면이 있다고 생각되네요.

김태호 2013-04-22 07:18:27
답글

제목이 빛나네요.... 고객 븅신 만들기.....ㅎㅎㅎ

이정태 2013-04-22 07:58:17
답글

본문 마지막에 가정을 했다고 명시했군요.<br />
회사가 정보 유출에 관여했다는 증거가 없고, (찾기도 거의 불가능?)<br />
단지 글쓴이의 추측에 기반하여 제목과 같은 결론을 낸거군요.<br />
<br />
살다보니까, 증거를 찾기는 거의 불가능하지만 심적으로 99.9% 동조할만한 얘기도 가끔 있기 때문에,<br />
글쓴이가 저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다 싶긴 한데,<br />
저는 하나도 공감이 안되네요.

이정태 2013-04-22 08:01:35
답글

회사는 관여하지 않았고, 직원이 단독으로 유출을 했다고 하더라도 회사가 욕먹어야 하는 것으로 논리가 전개되는 것으로 보아, 특정인의 언행에 기반하여 그 특정인이 속한 조직을 욕하는 것은 합리화가 되나요?<br />
그럼 어떤 교수가 교수답지 못한 언행을 하면 그 교수가 재직하는 대학을 우습게 봐도 되는건가요?

logospol@hanmail.net 2013-04-22 08:04:53
답글

최창식님, 당황스럽습니다..<br />
1인2역.. 분신사바 하는 건 아닐텐데..<br />
<br />

류철운 2013-04-22 09:08:02
답글

카톡의 내용이나 언론 기자의 기사내용과 다를게 뭐가있죠?<br />
<br />
왕상무가 고객인가요? 그런인간은 짐승취급도 하지않는게 정상적인 회사죠.<br />
갑의 위치에서 고객에서의 권리만 주장하는 인간 말종같은 넘들은 제대로 망신을 당해봐야 합니다.<br />
<br />
개인적으론 문제 없다고 봅니다.

이종민 2013-04-22 09:49:45
답글

한 짓에 비해서 왕상무가 당하는게 과중하다 봅니다 <br />
왕상무의 진상짓은 당연히 입국이 안되서 돌아오는 수준이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br />
<br />
대한항공의 신상까발리기는 제가 보기에도 문제가 있다고 보여지네요 <br />
<br />
대한항공 승무원들이 겉으로 친절한 것처럼 속으로도 친절했다면 <br />
진상짓을 한 왕상무를 혼내준꺼 까지는 잘했지만 <br />
<br />
자기들끼리 써놓은 글을 밖에다 까발리

강신구 2013-04-22 09:59:20
답글

희안하네....<br />
저러다 비행기가 잘못되 추락이라도 하면...<br />
그 비행기안에 글쓴님이 터고 있어도 그러까 싶네요.

이종민 2013-04-22 10:05:02
답글

저정도가지고 추락까지 할정도는 아닌거 같은데요<br />
오버 아닌가요 <br />
테러 위협이 있었거나 <br />
아님 싸우거나 한것도 아니고 <br />
그냥 승무원하고 감정 싸움한정도 같은데요...<br />
<br />
제가 저 비행기 타고 있어도 저는 저정도 대응이면 충분할거 같은데요 <br />
저걸 밖으로 유출하는게 웃기는거죠..

진현호 2013-04-22 10:06:38
답글

http://blog.naver.com/dragon3217?Redirect=Log&logNo=90171642671<br />
<br />
항공사 직원(?)의 카톡 내용에는 왕상무의 신상이 전혀 없는데 <br />
신상을 털어낸건 기자들이죠.

이종민 2013-04-22 10:09:50
답글

카톡내용을 기자가 뺏아갔다면 다른 얘기지만 <br />
대한항공 직원이 자발적으로 줬다는(유출시켰다는) 전제하에서 말하는겁니다 <br />
진현호님 말씀대로 만약에 기자가 해킹해서 가져가거나 <br />
아님 뺏아가서 &#48419;다면 다른 얘기겠네요...

진현호 2013-04-22 10:12:03
답글

링크의 카톡 전문을 보면 그저 승객이라고만 적혀있어서 저 카톡만으로는 신상을 알기가 어려운데<br />
기자들이 어떤 경로로 저 사건을 전해 들었을지는 저도 궁금하네요 ... ㅎ

logospol@hanmail.net 2013-04-22 10:20:26
답글

한 짓에 비해서는 과중할 지 몰라도<br />
까발려지지 않았으면 계속해서 변함없을 테고<br />
그래서 앞으로 할 짓과 그로인해 상처받을 사람들을 생각하면 전국적인 질책을 받을 만 하다 봅니다.<br />
<br />

최창식 2013-04-22 10:24:31
답글

이태우님, 저야말로 당황스럽습니다. <br />
<br />
유치하게 분신사바는 또 뭡니까. 귀신 얘기는 왜 나오는데요?<br />
<br />
글쓴이가 나른함과 평범함을 극도로 싫어하는 반골의 성향을 가졌다면 <br />
<br />
이태우님 등등은 광기에 휩싸여 싸잡아 욕하는 분위기 속에서 <br />
<br />
같이 한사람 작살내기하는 이지메 성향이라도 가지셨나요? <br />
<br />
본문 글이 뭐 그렇게 여러 사

김한준 2013-04-22 10:32:07
답글

생각보다 세상엔 상식에 벗어난 인간들이 많네요. 예전에... 일베충이 진중권씨와 토론대결하던게 생각나네요... 본인의 의견을 가정으로 시작했다는거 자체에서, 위 글은 논의할 가치도 없습니다. 팩트로 밝혀지면 그때 얘기하면 되는거지요. 정말 논의하고 싶다면, 왕상무와 대한항공의 얘기가 아닌 '일반적으로 항공사와 손님과의 문제에서 이런 문제가 생겼다면'으로 얘기를 꺼내야죠. 한참 쓰고 나니... 한마디로 될 얘기를 길게 썼네요. '어이가 없네'

김해강 2013-04-22 10:32:42
답글

사유리~~~~~~~~`~> 어쩌라고?

김한준 2013-04-22 10:33:52
답글

비슷한 지식수준과 비슷한 환경에서 살고 있는 사람과의 대화가 그립게 만드네요.

백남균 2013-04-22 10:37:10
답글

어떠한 이유든 진상은 집에 가서 마눌에게 하지 항공기 기내가 식당은 아니잖아요

최성용 2013-04-22 11:35:38
답글

<br />
대한민국 구호를 진상공화국으로 바꿔야 할듯.<br />
여기저기 글속에 정감이란 찾을수도 없고 <br />
진상의 향기가 폴폴..

logospol@hanmail.net 2013-04-22 12:32:55
답글

이런 쩝..<br />
<br />
초딩꼬붕처럼 <br />
남의 글을 가로채서 되묻는 <br />
황당한 시츄에이션이 정상이라 주장하는, 어처구니..<br />
<br />
비슷하면 같은 줄 아는 <br />
이해력에 한마디로.. 쩔겠네요... <br />
<br />
한편, <br />
븅신으로 시작하는 글에서<br />
정감씩이나 찾으려는 순진무구에도... 쩝~~<br />
<br />

김병완 2013-04-22 12:51:17
답글

같은 내용을 보는눈이 각각 다르군요.....쩝

김재욱 2013-04-25 17:34:02
답글

홍용재님 저하고 생각이 같으시네요. 생각 같은사람 만나기 진짜 어렵네요.

김재욱 2013-04-25 17:43:37
답글

난 왕상무측이 때린것도 그게 폭행에 해당하는 정도인지 규명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그후 그 여자가 병원에 갔다는 말은 없습니다. 여자들...직장생활하면서 보면 ...어리광 엄청 많이 피웁니다. 내가 생각하는건 매우 엄격한 항공법을 교묘하게 이용해서 사람 병~신 만든거 아닌지 규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머지는 별로 말할것도 없어요, 1,000만원 내고 그 정도 진상 좀 부렸다고 그걸 그렇게 나쁘게 말한다면....5000원짜리 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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