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이베이 미결제관련 문의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3-23 19:32:20
추천수 5
조회수   1,920

제목

이베이 미결제관련 문의

글쓴이

김동신 [가입일자 : 2002-12-27]
내용


얼마전 이베이에서 후루텍 케이블을 구매진행하다가 결제는 하지않은건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우리나라 사이트로 치자면 장바구니에만 담았다고 할까요?)

아래와 같이 메일이 날라왔는데요.

제게 구매취소 시 제게 어떤 불이익이 있을수 있나요?



------------------------------------------------------------------

eBay sent this message to dongshin kim (cylontea2).

Your registered name is included to show this message originated from eBay. Learn more.





Payment must be sent immediately





Hi dongshin,

We have opened an unpaid item case for Furutech U-P2.1 PCOCC Interconnect Cable (Per 1.0m).





If payment isn't received by Mar-25-13, the seller may withdraw from the contract and you would no longer be entitled to receive this item. Additionally, an unpaid item may be recorded on your account, which could lead to your account being suspended.



If you've already paid and think payment should have been received by now, please contact eBay Customer Support.





Furutech U-P2.1 PCOCC Interconnect Cable (Per 1.0m)

Item # : 320979206390

End time: Mar-13-13 06:41:25 PDT

Seller: sunny_audio

Case opened: Thursday, Mar 21, 2013 19:34:03 PDT

View purchased item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한상진 2013-03-23 20:04:24
답글

카트에만 담은게 아니라, 즉구(but it now) 누루신듯 합니다. <br />
셀러에게 이차저차 사정 설명하시고 구매 취소 해달라고 하세요.

이영갑 2013-03-23 22:17:52
답글

구매취소시 negative feedback이 달려 신용도가 하락할거고, <br />
심할 경우 계정정지도 각오해야합니다. 따라서 함께 연동된 페이팔 계정도 묶여버릴 수 있습니다.<br />
판매자와 연락하셔서 문제를 해결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허길 2013-03-23 22:31:09
답글

판매하시는 분이 업자시면 구매요청 되었는지 몰랐다... 실수였다.. 취소 요청한다 그렇게<br />
메시지를 보내시면 알아서 잘 처리해 줄껍니다. <br />
<br />
상대방이 취소할테니 허락해 달라는 메시지를 보내오면 거기에 허락한다는 응답(버튼클릭)을<br />
해 주시면 큰 문제 없이 해결될꺼라 생각합니다. 이것이 최상의 시나리오 입니다만 <br />
판매하시는 분이 꼭 그렇게 해주신다는 보장은 없죠. ㅡ.ㅡ;;

한상진 2013-03-23 23:31:41
답글

unpaid가 가장 안좋은 상황이구요(3회시 계정을 못쓰죠), 셀러가 구매취소 해주는 경우는 불이익이 없습니다. 구매를 취소해도 피드백은 남길수 있던 것 같기는 한데, 먼저 받던가 안남겨도 상관 없을 겁니다. 이베이는 구매자가 왕이라서 셀러가 자기 받을 걸 생각하면, 함부로 네거티브를 안줍니다. 중국애들은 네거티브를 무시하는 경우가 있기는 합니다만..<br />
<br />
이런 상황은 대부분 취소해줍니다만, 만약만약 셀러가 안해준다고

w11@korea.com 2013-03-23 23:36:04
답글

내가 이베이초보때 똑같은 실수를 했는데... 그것도 두번씩이나,,,<br />
그러나 그냥 둬도 아무 문제는 없습니다.<br />
똑같은 실수는 다시 해서는 안됩니다.<br />
지금은 장바구니가 있어서 장바구니에서 취소하면 되지만 작년만해도 장바구니가 없이 구매 버튼을 클릭하는 순간 구매결정이 되어 버립니다. 그런후 일주일내에 입금을 안하고 셀러와 협의 없이 생까면 바이어 스트라이크를 먹지요,<br />
한두번은 그래도 괜찮습니다. <

w11@korea.com 2013-03-23 23:49:40
답글

<br />
<br />
그러나 판매자에게 내가 실수를 했다 주문을 취소해달라는 메일을 보내면대부분 취소 신청을 해 줍니다. <br />
그러면 구매자는 다시 판매자의 취소 신청을 승인을 하면 환불후에 거래가 완료됩니다. <br />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문제는 금액이 클때 판매자는 취소 신청을 꺼리게 됩니다. <br />
그것은 이베이가 구매자 안전위주로 운영되기 때문에 판매자가 취소신청을 했을때 구매자가 입금도 않고 승인을 하지

김동신 2013-03-24 09:17:54
답글

도움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판매자가 피해를않도록 취소 신청을 해야겠습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