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모하비하고 캡티바 정면충돌하면 모하비는 게임이 안되나요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3-11 15:49:28
추천수 68
조회수   31,794

제목

모하비하고 캡티바 정면충돌하면 모하비는 게임이 안되나요 ?

글쓴이

이찬희 [가입일자 : 2007-04-10]
내용
좀 유치한 질문좀 하겠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실제 동료중에 이번에 캡티바 뽑은 이가, 술자리에서 농담반 진담반으로 모하비 운행하는 이하고 이런말 저런말 하다가 ? 현기차는 쿠킹호일인것 모르냐고, 비숫한 속도로 정면 충돌하면, 모하비는 끝장이거나, 최소한 더심한 부상당한다고 하던데요.



국산차 suv/rv 중에서 캡티바가 최고로 차체 강성이나, 안전성이 좋은 차라고 좋아하더군요.



물론 어떻게 충돌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객관적으로 캡티바에 대한 차주말이 맞다고 볼수있는지요. ?



아시는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댓글을 참조해서 같은말 나오면 살짝 저도 말해보겠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승빈 2013-03-11 15:50:57
답글

모하비 회원분 나오세요...<br />
<br />
직접 테스트 해보시면 =3=3=3333

전성환 2013-03-11 15:54:34
답글

제가 윈스톰을 타본 경험으론 좀 강하긴 강합니다<br />
뒤에도 강해서 왠만한 사고론 먹고 들어가는 경우를 보기 어렵더군요<br />

권태형 2013-03-11 15:54:58
답글

왜 모하비를..<br />
모하비는 강판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br />
프레임이 하부에 들어가서 튼튼합니다. <br />
에이백이 터지냐는 별개고요..

최원섭 2013-03-11 15:56:53
답글

제가 아는 지식으로는 캡티바는 모노코크고 모하비는 프레임 방식인데요..정면박치기하면 차량은 캡티바가 더 많이 망가질거 같은데요...직접 보지는 못해서...

신필기 2013-03-11 15:57:44
답글

캡티바가 어떤 구조인지는 모르겠지만 샤시프레임이 들어가는 차량과 비교를 할려면 같은 프레임 차가 나와야 합니다.

최성일 2013-03-11 16:03:53
답글

정면충돌이라는 극악의 상황이라면 차량의 상태는 프레임구조냐 아니냐고 젤 큰 영향을 줄거 같네요.<br />
운전자의 상태라면 둘다 에어백이 작동했다 친다면 실내공간을 어느정도 보호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요.<br />
캡티바가 튼튼하다해도 모하비가 차체 중량이 더 큰관계로...<br />
<br />
해봐야 알겠네요.

이상규 2013-03-11 16:15:29
답글

아무리 현기차래도 프레임바디에 무게도 더 나가니까.. 캡티바에게 지진 않을거 같네요..

이계원 2013-03-11 16:15:36
답글

현재 출시되는 국내 SUV 중 프레임차는 모하비, 렉스턴W 두개뿐입니다. 모노코크인 캡티바는 모하비와 비교가 안될거 같은데요.<br />
이런 글이 모하비 동호회 홈피에 올라오면 난리날거 같네요ㅡㅡ;;

박승빈 2013-03-11 16:21:17
답글

모하비 동호회에 올리고 싶네요...ㅎㅎㅎㅎㅎ<br />
<br />
여자들이 보면 남자는 나이 아무리 먹어도 애들이랑 똑같다 할듯...^^

이찬희 2013-03-11 16:27:59
답글

gm 영업사원이 국내최고라는 말에 가감없이 믿고 있던데...평상시에도 현기차 쿠킹.호구? ..하면서 다닌 사람인데... 프레임차이? 이게 중요한것이군요.. <br />
<br />
(충돌시에 덜부상 확율) 살짝 말해줘야 할것같습니다. ~

류준철 2013-03-11 16:29:49
답글

<br />
<br />
그냥 사양으로 봤을땐 모하비가 덜 부서지겠죠. <br />
프레임과 모노코크의 차이 아닐까요?? <br />
갑자기 생각난 제차 렉스턴과 모하비가 박으면 우찌될까 싶습니다...물론 운전자는 둘다 병원행이겠지만....

이태봉 2013-03-11 16:40:59
답글

이러다가 24텐트처럼... 실테스트 하는건 아니겠쥬? ㅎㄷㄷㄷ

이종헌 2013-03-11 16:41:25
답글

공차 중량이 모하비 2,055kg, 캡티바 1,905kg로 별 차이가 없습니다. <br />
모하비 3.0 엔진이 캡티바 2.0 엔진보다는 훨씬 무거울테니, 차체 무게는 캡티바가 더 나가겠네요. <br />
이런 상황이면 모하비가 아무리 프레임바디라 할 지라도 캡티바보다 튼튼하다는 보장이 없겠는데요. <br />
GM영업사원 말이 근거없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br />
참고로 렉스턴 2.0 공차 중량은 1,905kg 로 캡티바와 같네요

rokstars@kornet.net 2013-03-11 16:47:27
답글

프레임 바디인 모하비보다 모노코크인 캡티바가 더 많이 찌그러 질것으로 생각됩니다.<br />

김성건 2013-03-11 16:56:22
답글

일단 제눈으로 확인한건 모하비, 베라, 산타페...<br />
모든 차량은 실내 대쉬보드내부에 가로로 잡아주는 프레임이 있습니다.<br />
현기차는 철봉보다 조금 더 굵은 원형파이프로 되어있습니다.<br />
예전 대우차도 마찬가지입니다.<br />
<br />
캡티바는 원형 파이프가 아니라 건축자재 아시는분들 투바이포 각구목... 비슷한 프레임이 들어있더군요.<br />
직접 보고는 놀랬습니다.<br />
캡티바 말고 다른 쉐

권윤길 2013-03-11 16:57:53
답글

이건 박아봐야 누가 죽을지 알겠는데요. <br />
충돌 후 안 뒤집히는 쪽이 의사 선생님 수고를 좀 덜어주겠네요.<br />
ㅋㅋㅋㅋㅋㅋㅋ

김태균 2013-03-11 17:02:33
답글

모하비가 생각보다 가볍네요

김기홍 2013-03-11 17:03:02
답글

이런건 무조건 무거운놈이 이기는법 아녀요?

이종헌 2013-03-11 17:03:28
답글

정면충돌일 경우에 무게가 무거운 쪽이 밀고나가기 때문에 <br />
아무래도 더 무거운 차량의 탑승자가 덜 다치겠죠.<br />
그런데 무게가 비슷한 모하비와 캡티바의 정면충돌이라면 그냥 벽에 충돌하는 경우와 비슷하겠네요.<br />
그렇다면 공인인증기관의 충돌테스트 결과로 예측이 가능하겠는데요.<br />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캡티바는 작년에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합니다.<br />
이게 안전에 있어

이종헌 2013-03-11 17:13:41
답글

프레임 바디가 모노코크 바디보다 튼튼하다는 얘기는 <br />
지금보다 차체설계기술이 떨어졌던 시절의 얘기입니다. <br />
모노코크 바디라 할지라도 프레임에 대응하는 보강이 있기 때문에, <br />
요즘의 모노코크 바디의 차량도 프레임 바디 못지 않게 튼튼합니다. <br />
그리고 모하비의 프레임 바디가 캡티바의 모노코크 바디보다 가볍다는 것은 <br />
좀 과장해서 말해 프레임도 쿠킹호일로 만들었다는 뜻 아닐까요?

김동철 2013-03-11 17:31:11
답글

궁금한 사람들이 만원씩 걷어서 만명만 모이면 충돌테스트 가능하지않을까요...^^;

이욱동 2013-03-11 17:53:33
답글

왠지 마음은 캡티바가 이겼음......

김상욱 2013-03-11 18:02:20
답글

차체가 많이 찌그러지더라도 탑승자가 안전한게 기술이겠죠. 충격을 많이 흡수해서 운전자의 공간은 최대한 보호하도록 하는 측면에서는 모노코크 바디 기술이 더 안전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윤영빈 2013-03-11 18:34:32
답글

그래봤자 GM은 스파크랑 올란도랑 크루즈빼고 도로에선 전부 희귀한 아이템일뿐 ;;;

정기섭 2013-03-11 18:38:45
답글

왠지 캡티바가 이길것 같네요.

ssmkkj@dreamwiz.com 2013-03-11 19:05:43
답글

당연히 모하비 이기죠 프레임 바디를 과소평가 하시는군요

윤영호 2013-03-11 19:16:44
답글

수출형 모하비라면 모하비 승에 의심이 없습니다만,<br />
내수용 모하비라면 꺄우뚱입니다.

이해원 2013-03-11 19:25:18
답글

투산이나 스포티지 R이라면 모를까 현대차 에서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프레임 샤시차인 모하비와 강성 비교하는것은 글쎄요.

우홍인 2013-03-11 19:35:50
답글

차대차면 모하비가 유리하겠죠<br />
이건 논란이 안되는 꺼리 아닌가요?

오영환 2013-03-11 19:51:47
답글

프레임바디와 모노코크를 비교한다는 자체가 잘못이죠<br />
모하비 프레임바디, 캡티바 모노코크<br />
같은 프레임바디 차량인 렉스턴하고 비교를 해야죠

윤영호 2013-03-11 19:59:05
답글

모하비 유로 ncap 충돌결과를 못찾겠네요.<br />
단순 차체강성을 따지면 프레임이 유리하겠지만 탑승자를 보호해야 하는 안전성의 문제라면<br />
유로 ncap이나 미국 충돌 test 결과같은 것이 있으면 그나마 객관적 비교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김동수 2013-03-11 20:10:13
답글

더 무겁고 프레임인데 설마....

김동수 2013-03-11 20:13:40
답글

헉 캡티바도 무겁네요... 1.9톤:2.16톤...

김영호 2013-03-11 20:24:36
답글

모하비 에어백터지는 조건인가요? 에어백 안터질수도 있을듯 해요. 제네시스도 안터지던데

이상규 2013-03-11 20:43:43
답글

모하비가 덩치에 비해 가볍긴 하네요. 어디가 가벼운건지..

박충식 2013-03-11 20:57:49
답글

모하비 오너입니다..<br />
모하비가 캡티바에 겜이 안되니 뭐니 하는 논란은 좀 유치하네요..<br />
모하비 동호회에( http://www.luv-have.net) 가시면 이에 관한 정보가 있습니다.

gamja8@empal.com 2013-03-12 00:08:05
답글

프레임바디하고 모노코크바디의 비교라니요. 예전에 카이런 몰 때 프레임차량과 모노코크차량의 안전성 논란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이런저런 글들을 찾아봤었는데요. 모노코크 차량과 프레임 차량의 정면충돌이라그러면 모노코크 차량이 충격을 더 많이 흡수하게 되어 있습니다. 어떤차에 타고 있는 사람이 덜다치냐 하는 안전성의 문제는 별개로 보고 일단 어떤 차가 더 많이 찌그러지냐고 보면 무조건 캡티바 일겁니다.

이종헌 2013-03-12 10:01:26
답글

방금 보배드림에서 2009년 미국 고속도로안전협회가 실시한 보레고(모하비)의 충돌테스트 영상과 <br />
2011년 유로NCAP에서 실시한 켑티바의 충돌테스트 영상을 찾아봤습니다.<br />
<br />
보레고의 경우에는 시속 35 마일(56km/h)의 속도로 고정벽에 전면충돌하는 경우인데,<br />
앞유리조차 깨지지 않을 정도의 놀라운 차체강도를 보여주며 최고등급인 별 다섯개를 획득했습니다. <br />
밑에서 촬영한 장면에서는

6c33c@paran.com 2013-03-12 19:23:57
답글

윗분 링크로 보았는데요.. <br />
<br />
초대형 사고라면 어차피 의미 없을 것이고..10000명 사망: -대 -999명사망 1명은 식물인간.,....의미 있나요? <br />
<br />
중형 충돌사고? 라면 캡티바가 그나마 살아남을 확률이 높겠네요.. <br />
<br />
저 테스트에선.(방법이 달라서 좀 애매할수도 있는데..) <br />
운전석 자리는 모하비가 (내수용이 수출용과 을때만) ) 약간 더 튼튼할까말

6c33c@paran.com 2013-03-12 19:26:57
답글

추가하자면.. <br />
<br />
대부분의 충돌사고가 <br />
솜두른 방망이에 맞을래... (그나마 조금의 완충부분이 있음)<br />
그냥 맞을래.. (조금 더 딱딱한 차체....) 로 일어날것 같아서입니다..<br />
<br />
여러분이 소중한 사람이지...여러분의 차가 소중한 게 아나지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