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오디오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LG LCD프로젝션 AS에대한 LG측의 답변입니다
AV게시판 > 상세보기 | 2004-06-22 23:39:49
추천수 0
조회수   505

제목

LG LCD프로젝션 AS에대한 LG측의 답변입니다

글쓴이

김용하 [가입일자 : 2001-10-27]
내용


제목 : 서비스에 실망을 넘어서 화가...TV도 안봅니다...환불해주세요...



RN-60SZ30H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해1월부터 TV시계가 맞춰놓으면 틀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은 시간대로 년도는 년도대로...

처음 AS를 받았을떈 방문기사분도 황당해하더니 TV전원선 소켓부분에 스파크같은걸 팅기면서 초기화 시켜놨으니 괜찮을거라며 1차 AS마무리를 지었습니다.



2차 AS는 3월경에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두분이 오셨더군요...

그때도 멀 깨작거리고 펌웨어가 올초에 나온게 있다면서 3시간가량 만지더니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하지도 못하고 끝냈습니다.

이때 기사분께 이런경우가 왜 발생하며 다른 TV들도 이런 경우가 있냐고 물어보니

AS기사분이 구미의 TV사업장에 물어도 이런경우는 없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시계가 틀려지는건 TV방송신호때문이라며 요새 유선방송을 많이 보기 때문이라 했습니다.

유선으로 인해 과거의 방송신호가 나오기 때문이라 했습니다.





3차AS는 4월경에 받았습니다...또 시간이 틀어지더라구요...

다시 AS를 부르니 이번엔 컴퓨터기사랑 같이 오더라구요...

펌웨어업그레이드를 한다면서 또2시간동안 열심히 깨작 거립니다...

펌웨어업그레이드 진행막대가 생기긴 했지만 올라가다 멈춥니다...

자기네들은 업그레이드 다됐다면서 짐을챙겨 나갑니다...

확실하게 다 됐냐고 물으니 이제 이상 없을 거랍니다.



6월초...또다시 시계가 틀려졌습니다...

이번엔 너무짜증이나서 AS접수를 하며 환불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난리가 났더군요...

구미공장TV사업부에서 전화가 오더군요...

거기서 하는말이 TV신호에 방송신호가 전송이 되면서

시계를 맞추는 주파수도 같이 받는다고 그러는데

SBS가 신사옥으로 옮기면서 이런일이생겼다네요....작년부터...

내가 알기론 신사옥은 올 3월인가 4월부터 방송시작했는데...



여기서 보면 LG에서 대답한것들이 말이 안맞는게 많습니다...



1.2차AS때 펌웨어업그레이드 한거에대해서 TV사업부에 물어보니

RN-60SZ30H는 출시이후로 펌웨어 업그레이드 한적없다고 그럽니다...

기사에게 속은거죠...아님 기사분이 사업부에 속았던지...



2.시계가 틀어지는 이런 고장은 없었다그랬는데 사업부에서도 이미 알고 있던사실들이었구요...

한번더 속았습니다.

사업장 말대로 SBS신사옥으로 옮기면서 이런문제가 생겼다면

1월에는 왜 이런문제가 발생했을까요?

그리고 방송국의 문제라면 이TV를 아니 이러한 방식으로 시간을

마춰가는 TV들은 다 이런 증상이 있어야하는거 아닌가요?

근데 더 웃긴건 LG측에선 다 그런건 아니랍니다.

그럼 제TV는 왜 그럴까요?



3.유선문제입니다.LG측의 말대로 라면 시계는 과거로 가있어야 합니다.

근데 왜 시계는 미래로 가있을까요...?

유선에서 미래의 방송을 보여주는것도 아닐텐데...



위 세가지가 말이 안되는 부분들입니다.

소비자 피해규정에 동일고장 4회째 수리가 환불의 조건입니다.

AS는 나와서 그제품을 본사람이 어떻게 고칠지 결정하는건데

AS나온 기사분이 이렇게 처리를 하면 되겠다 싶어서 이렇게

고장수리를 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환불의 가장 큰이유는 기사분에게 농락당했단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과정이야 어찌됐던 결과적으로는 전 잘 못된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이죠..

제 성격상 큰소리 나지 않게 좋게 해결하려 했었습니다...

AS와서도 두세시간씩 깨작거려도기사분들에게 얼굴한번 찌푸리지 않고 고쳐만 주세요...

하고 있었던게 실수였나 봅니다.

지금 TV사업부에서 전화가와 다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으라네요...



전 이번이 네번째이기 때문에 환불을 받을려고 하는데...



TV사업부에서는 방송국 탓으로만 돌려버리고 펌웨어가 새로 나왔다고 AS를 받으라고...위의 사항들을 납득을 할수가있다면 AS를 받겠지만 납득이가지 않는 상황이고

동일고장으로 4번째이기 때문에 신뢰가 가지 않아 싫습니다.

어찌해야할지...

소비자보호원에 올리면 될까여?







안녕하세요.

LG전자 인터넷 담당자 입니다.



회신이 늦어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말씀주신 내용을 확인하는데..

조금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고객님께서 TV문제로 저희에게 여러번 연락을 주셨고,

기사가 방문했었지만 조치가 안돼 그동안 불편이 크셨지요.



그래서... 확인을 해봤는데요...

고객님 TV 오류로 인한 문제가 파악이 되어 소프트웨어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고객님댁 TV버젼을 확인해야할것 같으며 DOWNLOAD 하면

될것 같습니다.



고객님께서 그동안 여러번 점검을 받으시는라고 불편이 크셨고

물론 여러번 연락을 주셨지만... 한번더 저희를 믿고 업그레이드를

받으시면 안되시겠는지요.



고객님께서 제품을 구입하실때 여러가지를 고려해 저희 제품을

선택해 주셨는데.. 불편이 크셔서 환불을 원하시겠지만..

한번더 저희를 믿고 점검받아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고객님께서 점검받으시기 가능한 일자를 이곳에 말씀주시면

방문해서 확인 후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고객님께서 저희를 믿고 업그레이드를 받으셨는데도

문제가 있다면 저희도 다른 방법을 강구해 볼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 만족한 회신을 드리지 못하는점 양해해 주십시요.



오후시간 잘 보내십시요.





이렇게 답을했는데...

여기서 보면 LG에서도 TV문제를 인정하면서 다시 업그레이드를 받으라네요...

전 더 이상AS는 싫고 이제 4번쨰이기때문에 환불을 해달라고 다시 글을 올렸는데...

제가 무리한 요구를 하고있는지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

여러분들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경훈 2004-06-22 23:47:03
답글

환불 받으세요 새 제품으로 바꿔주든지요<br />
그렇게 고장난걸 고쳐서 또 어떻게 쓰라는 겁니까 <br />
잘 되도 찝찝해서 못쓰겠네요

하호석 2004-06-22 23:48:21
답글

헉~!!님과같은 모델은 아니지만 이론 dog같은 갱우가 있능교? 그러다 걸레만들어 놓고 시간 질질끌다가 결국 노후정도가 심하다니 어쩐다니..결국 눈가리고 아웅하자는태도를 보일것같은데요..자동차 메이커나 가전 메이커나 그동안 소비자를 기만한 사례가 얼만데요..

하호석 2004-06-22 23:49:24
답글

결국 소비자가 지칠때를 기다리자는 심산일겝니다.. 절대 지지맙시다..짐승사..

박진용 2004-06-23 11:50:22
답글

저도 LG거 쓰는데 가끔 그렇습니다. 시간을 방송신호와 함께받기 때문에 생기는 문제인 것은 맞는 것 같더군요. 그냥 두면 다시 맞춰집니다. 특히 완전히 전원을 끄면 시간을 잃어버리더라고요. 신호 제대로 받을 때까지는 개판일 수 있습니다.

박진용 2004-06-23 11:53:39
답글

혹시 프로&#51257;션을 사용하시면서 전원을 리모콘으로만 끄지않고, TV의 스위치로 전원을 끄시거나 동네가 자주 정전이 되는 곳이시라면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다른 문제로 2~3번 A/S 왔다갔지만 서비스맨들이 프로젝션에 대한 지식이 너무 없더군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