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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의원놈들 왜 택시에 못퍼줘서 안달인지 모르겠습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2-28 07:52:46
추천수 12
조회수   2,176

제목

국회의원놈들 왜 택시에 못퍼줘서 안달인지 모르겠습니다.

글쓴이

김대원 [가입일자 : 2003-02-02]
내용
얼마나 쳐먹었길래 이렇게 밀어부치는지 이해를 못하겄네요.



저녁 10시 할증이라...



정말 어이 상실입니다.





--------------



택시요금 인상이 추진됩니다. 평일 심야시간을 늘리고 주말 할증제를 도입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기본요금도 대폭 올릴 계획이어서 시민들의 부담이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박현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현재 평일 0시부터 새벽 4시까지로 정해진 택시 심야할증 시간을 밤 10시부터로 앞당기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하루 종일 할증요금을 받도록 하는 주말 할증제도 도입될 전망입니다.



국토해양부는 오늘(28일) 열리는 택시산업 발전 공청회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택시지원 대책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택시 과잉공급 해소와 요금 현실화, 종사자 소득증대라는 3대 목표를 추진한다는 겁니다.



택시 기본요금은 5년 뒤인 2018년 4천100원, 10년 뒤에는 5천100원으로 올릴 계획입니다.



항공운임처럼 연료비 등락을 가격에 반영하는 유류 할증제 도입까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택시 증가를 막기 위해 개인택시의 양도 요건을 현행 5년에서 많게는 20년으로 늘려, 10년 안에 택시 수를 5만 대 가량 줄인다는 방침입니다.



같은 기간 운전기사 월 급여는 150만 원에서 250만 원으로 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전국 통합콜센터를 내년 하반기까지 설치하고, 운전기사 정보 관리시스템 구축, 운행 전 음주측정 의무화 등도 검토됩니다.



국토부는 오늘(28일) 공청회 의견을 반영해 다음 달 말까지 택시지원법 제정안을 국회에 제출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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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신구 2013-02-28 08:01:27
답글

어이 51.6%들 좋냐?

신필기 2013-02-28 08:09:21
답글

저렇게 주말 할증 받으면 차라리 자가용 타고 다니게 되겠죠. 뭐 정책이 저러냐?? <br />
<br />
그리고 택시회사들이 어떻게 했길래 여당 야당 할 것 없이 못 줘서 난리인지~~<br />
<br />
<br />

류창국 2013-02-28 08:16:23
답글

무덤을 파네요...<br />
이용률이 더 저조해지면 수익률이 악화될 것 같은데요...<br />
뭐 금방 적응될 수 도 있겠네요... ㅠㅠ

이수영 2013-02-28 08:19:47
답글

서민들이 비싸서 못타야 <br />
자기네들이 택시잡기 편할거 같은가보죠 ㅎ

김대원 2013-02-28 08:24:12
답글

51.6%의 문제는 아니고 이 건은 민주당도 같이 가고 있는걸로 보입니다. 주진우 기자가 좀 파해치면 분명 뒤에 구린거 엄청 튀어나올것 같은데 아무도 취재를 안하나보네요.

박천일 2013-02-28 08:31:19
답글

개인택시 프리미엄 장난아니겠군요.

조동수 2013-02-28 08:40:47
답글

저녁 10시면은 한창 버스도 다닐 시간인데 버스 타는 손님이 늘지 않을까요??

신필기 2013-02-28 08:50:14
답글

10시부터 할증하면 택시 수입 증가라고 생각하는듯 합니다.<br />
<br />
오히려 10시할증 -> 버스 수요증가 -> 택시 수입 감소로 갈듯~

윤양진 2013-02-28 08:50:29
답글

그런데 택시요금 인상율과 LPG인상율 보면 감세를 해주던지 요금을 올리던지 둘 중 하나는 해야 한다고 봅니다.<br />
그리고 김대원님 말씀처럼 작년 파업할때 양당 대표들 다 몰려가서 공약해주고 왔어요. 대선 전이라... <br />
<br />
오히려 회사택시 사장들은 아직 좋고(임금과 사납금을 쥐어 짜면 되니까), <br />
개인 하시는 분들이 힘들어하시더라구요.<br />
특히 모범들 도로변에 쭉 늘어선거 보면 안되긴 안되나

이수영 2013-02-28 09:01:45
답글

심야버스 노선이 늘었으면 좋겠네요ㅎ

전해동 2013-02-28 09:04:25
답글

2월 27일에 보도된 국토해양부의 택시 산업발전에 관한 보도 내용입니다 만,<br />
국토 해양부의 택시 대중교통법을 와해 시키려는 언론 플레이에 불가 합니다.<br />
5년동안 기본요금 500원도 안 올려주는 정부가 10시부터 할증 적용한다고요?<br />
이명박이가 대중교통법을 거부행사 하자, 택시업계의 대중교통법 재의결을 강력히 요구하자, 국토해양부에서 말같지 않는 보도내용을 남발하면서 대중교통 재의결 요구를 와해 시키는 언론

전해동 2013-02-28 09:16:17
답글

택시 대중교통이 시행이 되면 한해 1조9천억원이 세금이 들어간다는 내용을 정부는 언론에다 대대적인 살포를 했습니다. 무엇때문에 한해 1조9천원이 들어가는지 정확한 증거도 제시하지 않고 무턱대고 한해 1조9천억원 세금이 들어간다고, 국민들에게 겁을주면서 언론플레이를 자행 했던것입니다.<br />
같은 여객운송 승무원(버스기사.택시기사)으로 일하면서 지금 현재 월급은 버스기사 240만원 택시기사 120만원입니다. 한달수입 120만원에 얼마나

y0810h@unitel.co.kr 2013-02-28 09:19:42
답글

택시.. 왜 파업을 안하나요..일주일정도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마 서울같은 경우 별천지가 될텐데..<br />
택시는 무조건 절반으로 줄이면됩니다 그러면 요금 인상 거의 안해도 됩니다 서울서 낮시간대에 도로를 보세요 승용차의 절반은 택시고 그중 태반이 빈차죠 환경오염, 시간, 각종사고로 인한 비용,짜증유발등등 엄청 줄어듭니다 인간 말종 운전수들도 걸러내는 효과도 어느정도 있을거구요..

진현호 2013-02-28 09:49:28
답글

요금은 올리고 숫자는 줄이는 방향으로 가야죠.

김영환 2013-02-28 09:54:17
답글

택시기사+가족 = 표

홍원경 2013-02-28 10:13:53
답글

아파트던 택시던간에 줄이면 가격 올라가고 늘피면 가격 내려가는건 당연한건데.,

권윤길 2013-02-28 10:29:46
답글

기사들 입장에서야 생존권이 걸린 문제니 뭐라 탓하지는 않겠습니다만...<br />
지난 주말에 횡단보도에서 신호 때문에 서있는데 뒤에서 이유없이 계속 경적 울리던 택시가 세차장 가는 골목까지 따라오면서 경적을 계속 울리기에 기사와 드잡이질 한 생각도 나고.. 돈 드는 거 아닌 말 한마디 응원도 아깝다 싶어서 그건 생략합니다. 밉상도 보통 밉상이라야... 시사정치평론 고수들이니 알아서 챙겨드셔. =_=;;

박태규 2013-02-28 10:34:15
답글

정치권에서 안달하는 건 택시 본인의 표도 있지만 ,택시가 승객에게 <br />
퍼트리는 여론 무시 못하지요.

황준승 2013-02-28 10:44:34
답글

택시기사들 월급 근무조건 열악하죠. 그러니 택시를 줄여야 하겠습니다<br />
요금은 올려야죠.<br />
심야버스 늘리는 것도 좋아보이지는 않네요<br />
국민들 생활이 점점 더 야행성으로 바뀌어가게 될까봐서요<br />
차라리 새벽에 일어나서 일 나가더라도 저녁 6시 전에는 집에 들어가는 방향으로 변해가면 좋겠습니다<br />
유흥업소 영업시간 12시까지 제한 할 때가 좋았습니다 (물론 불법영업은 있었지만)

김종태 2013-02-28 11:03:41
답글

택시는 비싸서 못타도록 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원래는 고급교통수단인데 너무 만만하게 쓰다보니 이게 대중교통인줄 착각하고 이지랄들을 하는거 같습니다.

박재범 2013-02-28 11:20:42
답글

택시 수를 먼저 줄여야 답이나옵니다.<br />
시장경제 원리처럼 택시 수는 조정도 없으면서<br />
인상되어보았자 사용자 수만 줄어들꺼라 판단됩니다<br />
인상되어도 택시근로자에게 이익이 가야하는데..<br />
업주에게 가는것또한 문제여서 수정 및 보안해야 할것이 너무많타고 생각되내요

조영재 2013-02-28 11:23:47
답글

법인 택시수를 줄이는게 젤 우선인데 괜한 뻘짓들만 하고 있네요......

전국찬 2013-02-28 11:40:07
답글

세금 부어넣을 듯.. 버스 회사 보조, 화물기사 보조, 택시 보조..<br />
자전거 타는 삶은 왜 보조 안해주나?<br />
얼마 지나지 않으면 헝공회사 보조금도 줄 듯.. <br />
택시나 버스 회사, 학교 차릴 돈 있으면 국조 되니 친인척 취직 시키고 구가 보조금 받아도 좋을 듯..<br />
<br />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있네.<br />

김대원 2013-02-28 12:12:04
답글

법인택시를 줄이면 다 해결됩니다. 그런데 법인택시를 살려주려고 하니 뻘짓을 하게 되는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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