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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이해 안되는 전자제품 a/s 가격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2-20 15:40:49
추천수 1
조회수   1,544

제목

가끔 이해 안되는 전자제품 a/s 가격들.

글쓴이

진영철 [가입일자 : ]
내용
작년인가 소니 bdp-s1e 를 하나 구한적이 있네요.최초로 나온 블루레이 플레이어죠.





헌데 보니까 다른 기능은 다 살아 있는데 메인보드 펌웨어가 날아간 케이스 였는데 메인보드 교체에 45 만원을 얘기하더군요.





마지막에 55 만원인가 신품이 풀렸던 물건이죠.





헌데 5~6 년이 흐른 후에도 전혀 a/s 부품에 대한 감가 삼각을 안했다는 얘기죠.뭐 감가 삼각을 안하는 것이 뭐가 문제냐는 지적도 있을수 있으나 너무 비싸서 a/s 안하면 나중에는 불용자재로 파기하는 것이 현실이라는 거죠.





뭐 운이 좋으면 세운상가나 기타에서 구할수도 있겠으나 이건 거의 낙타가 바늘구명 빠져나기기 식이죠.



예전에 소니 트리니지트론 21 인치 crt 모니터 부품을 세운상가에서 구하기도 했었죠.





전자제품의 사용기간을 볼때 신품 출시가격을 기준으로 한다고 해도 단종된후 년간 10~15 % 의 수리부품 삼가 삼각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아무튼 수리해서 사용하기는 비싸기도 한데 구형 물건이라서 수리하기 뭐한 물건들도 종종 있죠.







요즘 재미있는 국가중 하나가 독일입니다.보증수리 기간이 무려 10 년을 적용하는 기업이 있죠.



대신에 제품 가격은 다른 기업 제품보다 2 배 정도 더 비싼것으로 알고 있는데 비싸도 최소한 10 년은 사용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내세우는 기업이죠.





변화가 빠르고 쉽게 실증내는 국내 정서에는 안 맞지만 물건 하나를 아주 오래 사용하는 독일 국민들 정서에는 아주 잘 맞는 방식이죠.





수백만원 주고 구입한 주로 tv 때문에 그중에서도 감가 삼각 없는 부품 가격에 어이없이 하는 국민들이 많은 것으로 봐서는 꼭필요한 것이 수리 부품의 삼가 삼각이라고 주장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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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욱 2013-02-20 15:47:51
답글

갈수록 물건을 오래 쓸 수 없는 환경으로 몰아가고 있죠

박종열 2013-02-20 15:48:41
답글

AS의 경우, 출시된 당시에서 부터 부품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출시가에 대한 부품가격이 그대로 적용되어서 그런것 같더군요. 아마 5년 이상 된 놋북 메인보드를 교체하려면 지금도 30~50만원 정도 지불해야 합니다. 메인보드를 eBay에서 구매하려고 검색해 보니.... 펜티엄 싱글코어 1.70G 시피유를 사용하는 놋북 메인보드 가격이 $380정도 되더군요. 놋북 전체 중고가격이 10만원도 안되는데ㅡㅡ....

김재욱 2013-02-20 15:52:36
답글

A/S에서 부품비뿐만 아니라 인건비도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br />
인건비는 해마다 오르죠..

daesun2@gmail.com 2013-02-20 15:52:59
답글

적정 수준의 감가 삼각이 되려 자원 재활용율을 높이는 길이라고 봐요.<br />
<br />
법적으로 아예 정해 놓으면 더 좋겠죠.

daesun2@gmail.com 2013-02-20 15:53:40
답글

인건비는 올리 받더라도 부품비는 해마다 내려 받는 것이 옳다는 생각입니다.

류철운 2013-02-20 15:56:00
답글

출시당시 AS용으로 부품을 미리확보합니다. <br />
10년까지 부품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10년전 부품값이면 신제품을 사고도 남는경우가 있습니다.<br />
<br />
전자제품이니 어쩔수 없는 현상이죠.

황인수 2013-02-20 15:56:11
답글

네 동감입니다.<br />
저도 몇년전에 딸이 소니 MP3를 34만원인가에 구입하여<br />
일주일만에 물에 빠뜨려 A/S 받으려니 25만을 달래서 포기하였습니다.<br />
<br />
또하나 국내 모기업 17인치 모니터가 전원을 켠 뒤 색상이 줄 긋듯이 이상하다가 <br />
몇분후면 정상이 되는 증상으로 A/S 센터에 갔더니 30만원을 요구하더군요.<br />
신모델 신제품이 28만원인데 구모델 수리비가 30만원이라니!<br

배정진 2013-02-20 16:33:29
답글

감가삼각이 아니고 감가상각 아닌가요? ^^<br />

daesun2@gmail.com 2013-02-20 17:28:36
답글

배정진님 감사해요 저도 알송달송 했어요

양경모 2013-02-20 19:00:50
답글

자산이 아니고 상품이니까...회계상으로도 감가상각이 없을껍니다. 아마... ^^

김승수 2013-02-20 19:09:53
답글

흠 .. 소니의 한국내 A/S 는 워낙에 악명이 높아서 .. 많은분들이 비분강개 했더랬죠 ... ㅡㅡ,

박병주 2013-02-20 19:11:53
답글

A/S 는 부품비+ 인건비+수리자의 노하우가 합쳐진 가격입니다.<br />
우선 수리하려는 기기의 어느 부분의 어느 부품이 고장인가를 찾는것 수리자의 노하우입니다.<br />
부품이 있어도 수리자의 노하우가 없으면 수리 못하는 경우도 있고<br />
어떤 제품들은 다른부품을 활용하거나 스스로 만들기도합니다.<br />
ㅠ.ㅠ<br />

황인수 2013-02-20 19:29:42
답글

박병주님/<br />
수리자의 노하우는 과거일이 된것 같습니다.<br />
이제는 모든 부품이 모듈화 되어서 예전처럼 TR이나 콘덴서 저항 단위로<br />
수리하는게 아니라 모듈을 통채로 갈더군요.<br />
위에 올린 모니터 건도 수분후면 정상화 되므로 어느 단위 부품만 갈면 될텐데<br />
LCD 모듈 전체를 교환해야 한다더군요.<br />

박병주 2013-02-20 19:49:03
답글

L 그건 맞습니다.<br />
한마디로 장인정신도 없고<br />
장삿속으로 A/S 하는것 같아 씁씁합니다.<br />
예전에 수리하러가서 그랬죠<br />
그럼 그 부품만 팔아라고 하니 안된다는군요.<br />
그러면서 부품비+수리비 왕창 청구<br />
버리자니 아깝고..<br />
ㅠ.ㅠ

daesun2@gmail.com 2013-02-21 04:58:29
답글

사람 키우는 비용이 너무 들죠.<br />
<br />
그러니 그냥 모듈 단위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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