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독일은 튜닝 업체가 기술 개발을 선도하네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2-19 05:45:16
추천수 2
조회수   1,434

제목

독일은 튜닝 업체가 기술 개발을 선도하네요.

글쓴이

진영철 [가입일자 : ]
내용
Related Link: http://board.auto.daum.net/gaia/do/car/porter/read

독일의 튜닝 업체가 개발한 스텐레스 머플러인데...특이한 것이 무엇이냐 하면 스털링 발전기를 장착해서 배기가스의 온도를 이용해서 500 와트를 발전한다는 겁니다.



자동차에서 500 와트면 엄청난 용량이죠.





500 와트 / 12 볼트 = 44 암페어 정도의 용량이니까 이정도면 운행하면서 소모하는 거의 모든 전기를 다 대체할수 있고 이렇게 되면 제네레이터는 거의 놀게 되죠.



제네레이터의 부하도 만만치 않거든요.





디젤 차량이 연비가 높다고 하지만 요즘은 전기 제어 장치가 증가하면서 분사제어 쪽에서 소모하는 전력도 만만치가 않죠.





이기술의 장점은 커다란 운송 기관일수록 규모를 크게해서 장착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을 높일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다른것 없이 단지 자동차의 배기가스의 온도를 가지고 발전하기 때문에 터보차저 처럼 배기 효율을 조금이나마 저하시키는 것도 없다는 겁니다.





안타까운것은 이정도 튜닝은 불법축에 들어갈것 같군요.





우리나라도 이제는 튜닝을 독일처럼 합법화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기존의 자동차 회사가 생각하지 못하는 기발한 기술들이 개발되어 나올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디젤 차량은 잘 모르겠지만 서도 휘발유 차량은 발전 부하가 상당하죠.



예전에 12 볼트에 53 암페어 smps 로 자동차 시동 걸고 나서 바로 연결 끊지 않고

조금있다 끊으니까...자동차 rpm 이 100~200 rpm 정도 바로 올라가더군요.



제네레이터 자체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배터리 전력을 다시 공급해야 하기 때문에 영구자석식 발전기하는 좀 다르더군요.





아무튼 스털링 발전기 장착 자동차가 나온다면 연비는 상당히 개선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canon.shot@gmail.com 2013-02-19 08:17:31
답글

한국 자동차 산업은 현기차가 만들고 적용시키지 안은 기술은 불법이 되는지라.<br />
<br />

변상호 2013-02-19 09:07:31
답글

엔진에서 바로 나오는 배기열은 엄청나죠...배기열을 이용해 충분히 발전 가능합니다.<br />
근데 단점이 엔진무게가 더 무거워 지겠네요.

daesun2@gmail.com 2013-02-19 11:10:35
답글

무게 증가가 얼마나 되냐가 문제같은데요.그래봐야 30~40 kg 정도 증가할것 같군요.<br />
<br />

황준승 2013-02-19 14:44:48
답글

배기 매니폴드 쪽에 자그마한 오븐을 하나 장착해서 ,<br />
운전 직후에 군고구마나 뜨거운 물 꺼내서 커피에 고구마 먹으며 허기를 달래는 건 좋을 것 같아요

daesun2@gmail.com 2013-02-19 15:45:19
답글

황준승님 기발한 아이디어 십니다.<br />
<br />
물을 소량 데워서 커피 타 먹으면 아주 좋겠군요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