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쌍용의 신차 출시를 보면서 든 생각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2-06 14:11:00
추천수 8
조회수   2,233

제목

쌍용의 신차 출시를 보면서 든 생각

글쓴이

박종찬 [가입일자 : 2003-04-23]
내용
쌍용이 자동차 시장에서 주류 시장이 아닌 비주류 시장의 틈새를 노리고 있다는 어느 분의 글을 읽었는데 많은 공감이 갑니다.



결국 쌍용차가 그동안의 문제를 해결하는데는 많이 팔리는 신차가 나와야 하는데,

비주류 시장에서의 대박도 아닌 선방 정도로는 현재의 사정에서 크게 좋아지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주류 시장에의 정면 승부가 필요할텐데, 현재 쌍용차의 사정으로는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의 주류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준중형 및

중형급 패밀리 세단에서는 아무래도 기존 자동차 제조사를 당장 따라잡기는 쉽지 않겠죠.



그럼 과연 주류 시장은 없는가 하면, 남아있는 주류 시장이 있습니다.

그것도 쌍용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기술력에 조금만 더하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주류 시장이 있죠.



바로 1톤 트럭 시장입니다.



현재 1톤 트럭은 현대의 포터, 기아의 봉고 3만 출시되고 있습니다.

현대나 기아에서는 신차 개발에 들어가는 막대한 개발비 없이 그냥 만들기만 하면

없어서 못파는 차종이죠. 그래서 쏘나타나 아반떼는 수익이 나도 또 다른 신차

개발에 돈이 들어가지만, 이 1톤 트럭은 순익이 차곡차곡 쌓이는 그냐말로 효자

차종이라는 얘기가 있을 정도입니다.



쌍용이 이 시장에 진출하면 당장 3위입니다. GM이나 르노에 이 시장에 당장 출시할

차가 없죠. 쌍용이 조금만 노력하면 최소 월 천대 판매는 어렵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이 차종의 특성상 시간이 지날수록 이익은 커질 것이구요.



쌍용의 신차 출시 소식을 보며, 쌍용차가 요즘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해직자 문제 등 과거의 아픔도 하루빨리 긍정적으로 해결하길 바라며 잡설을 풀어 봅니다. ^^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이상규 2013-02-06 14:13:20
답글

격하게 공감합니다. 다마스 급도 포합해서요.

유형욱 2013-02-06 14:23:54
답글

그런데 1톤트럭 시장이 남는게 없다고 하던데요...

박수영 2013-02-06 14:53:14
답글

공감이 가는 글인데요... <br />
그런데 유형욱님 댓글도 공감이 가네요..<br />
많이 남으면 1톤 트럭 시장도 아마 메이커들의 혈전장이 될 텐데요.. 사실상의 독점이 유지되는 걸 보면 1톤 트럭 시장의 이익에 대해 만만하게 볼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최성일 2013-02-06 14:59:45
답글

르삼의 야무진이 있었습니다.<br />
안만드는거 보면 뭔가 이유가 있겠지요.<br />

박종찬 2013-02-06 15:04:58
답글

유형욱 님의 댓글을 보고 웹을 좀 찾아봤습니다.<br />
"자동차 업계에선 차종별 판매이익률이 승용차는 차 값의 20~30%로 높은 반면 경상용차는 10%대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br />
http://car.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6/28/2012062800648.html<br />
<br />
자동차 메이커들 마진이 넘 크네요. 10%대 마진이 작다니... 하긴 승용차의 20~

신필기 2013-02-06 15:05:52
답글

현대 기아야 이미 투자비 회수했고 파는 족족 남는 일일 겁니다.<br />
<br />
신차가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는 것도 아니고 시간과 비용 투자해서 판매시작하는데<br />
<br />
현기차가 가격으로 승부한다면? 게임이 안될 겁니다. <br />

한윤석 2013-02-06 15:19:30
답글

15인승 봉고(유치원 교회 ....),3인승밴(영업용..)<br />
딱 이스타나수준이면 틈새시장 아난가요..

이준호 2013-02-06 15:24:40
답글

1톤 트럭시장이 마진이 작다해도 개발비나 투자비 또한 적습니다.. 현대/기아차의 효자 품목이죠..<br />
2.5~5톤 시장도 마찬가지인데, 현대가 기아인수 하면서 가장 먼저한 짓이 요 그레이드 트럭가격을 30%씩<br />
올렸었죠.. 경쟁상대가 애당초 없었으니까요.. 쌍용차가 SUT라고 뻘짓할게 아니고 AWD 1톤~2.5톤 시장에<br />
뛰어들면 나름 경쟁력 있다고 봅니다..... 헌데 쌍용차 신차 개발능력이 너무 없어요...

양경모 2013-02-06 15:40:12
답글

1톤 트럭같은 것은 약간 입소문 마케팅으로 사지 않나요?<br />
빠른 AS와 부품값이 문제일건데.. 쌍용은 그건 현/기보다는 좀 못하다고 봅니다.<br />
왠지 별로 인기를 못 끌듯.....<br />
삼성도 야무진 트럭으로 들어왔다가 포기해버린 시장인데..경쟁이 만만친 않을껍니다.<br />

백경현 2013-02-06 15:40:27
답글

1톤 트럭으로 배송이 이루어지는 배송업체이다보니<br />
해마다 차를 바꾸고있는데요.<br />
현대기아 1톤트럭은 배짱 장사입니다^^<br />
<br />
영맨DC는 말도 꺼내기 힘드네요.<br />
대체가능한 타사 차종이 있다면 경쟁이 되겠는데,<br />
현대기아가 독점하고있다보니 영맨은 정말 배짱 장사를 하시더군요^^

성덕호 2013-02-06 15:42:54
답글

기아차 화성공장은 봉고팔아지은겁니다 쌍차는 주인바뀌었으면 대규모 투자를 <br />
좀 해야되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윤성중 2013-02-06 16:00:19
답글

1톤 화물차 뿐만 아니라.. 화물차 자체가 현기 애들 독점인데요 머.. <br />
<br />
DC도 없고.. 줄서서 사는 형국이죠. 그리고 차 팔아줘도 별로 좋아하지도 않더군요. <br />
<br />
쌍용은 있는 프레임에 껍따구만 얹어서 만들면 쉬울텐데.. 뭐 말은 항상 쉽지만요.

motors70@yahoo.co.kr 2013-02-06 16:04:39
답글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1톤트럭이 먹을게 있으면 기업들 알아서 들어옵니다.1톤이 파이가 작다보니 파이가 커지지 않는 이상 관망 하는 거로 보시면 될겁니다.

반기홍 2013-02-06 16:11:23
답글

김민관님 1톤시장 파이가.... 작지 않습니다. 늘 국내 차량 판매댓수 순위에서 3위권하는 넘이 포터에요.

반기홍 2013-02-06 16:12:21
답글

http://blog.naver.com/gtaero?Redirect=Log&logNo=90163591519

윤성중 2013-02-06 16:13:23
답글

화물차는 차령이 짧아서 교환주기가 굉장히 짧던데요. 승용차같이 오래 탈 수 있는 차종이 아닙니다.

최승경 2013-02-06 17:12:08
답글

저 같은 경우엔 그냥 1톤 트럭보다는 쉐보레에서 태국에 출시한 픽업트럭 같은게<br />
이제는 우리 나라에도 좀 나와야 되지 않나 싶더군요.<br />
잠시 나오다 단종된 리베로가 그나마 픽업 트럭 형태였는데 무슨일인지 단종 되었죠.<br />
일반 트럭쪽에선 혹시 메리트가 없을수도 있으나 대부분의 렉카가 이 리베로를 개조한 것이고<br />
이것이 단종 되었을때 렉카 업계에선 멘붕 상태였다고도 들리더군요.<br />
지금은 쌍용 엑

이상규 2013-02-06 17:19:17
답글

1톤트럭들 원가절감 사진보면 후덜덜하더군요. <br />
다른 회사들은 경쟁이 안될거 같아요. 똑같이 그럴 수도 없고.

이준호 2013-02-06 17:25:51
답글

1.3박스, 1.5박스 트럭이 나와야 맞긴 할텐데.. 대충 만들어도 시장 점유율 100%인데 뭣하러 안해본짓 <br />
하겠습니까? 리베로 렉카차들은 넓은 엔진룸덕에 맘대로 튜닝해서 뿅카를 만들기 편해서 선호했답니다.<br />
현대는 요즘 회장 지시사항으로 전세계 상용차량 점유률 3위를 목표로.... 벤츠 승합차 Copy에 몰두하고 <br />
있다는 소문이...

motors70@yahoo.co.kr 2013-02-06 17:27:20
답글

차만드는데 한두푼드나요.그래서 내수만 판다면 그파이가 크다고 보시나요.지금은 경쟁이 없으니 그만큼 팔리는 거라는 생각 못하시나요.다른 기업이 시장에 들어와도 그렇게 팔릴까요.기업이 그렇게 멍청해보이나요.경쟁이 심하면 개인이야 좋겠지만 기업 입장에선 글쎄요.

반기홍 2013-02-06 18:35:31
답글

1월달에 쌍용이 전체 판매댓수가 4000대 인데, 현대가 포터만 8000대 가까이 팔았습니다.<br />
기아 봉고까지 하면 13000대구요.<br />
<br />
쌍용이 월 몇만대 파는 회사면 몰라도 이게 작은 시장은 아니죠. -_-

yhs253@naver.com 2013-02-06 19:41:46
답글

1 톤트럭 틈새시장이 괜찮습니다...전에 삼성리므진이라는 이름으로 잠깐나왔었는데..금방 단종되어버리고..<br />
대우나.쌍용에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현기차 꼴보기싫어서...<br />
막걸리차들 전부 냉동탑차로 바꾸어야하는데.우리직원한명이 현대 냉동탑차 2달만에 나왔습니다...이게 무슨조화인지...참.나원<br />
<br />
이상하게 현기차 소리만 나오면 짜증이 확 나는데....저만 그런건가요,,?

양태영 2013-02-06 20:43:13
답글

삼성 야무진 트럭은 실제로 운전해봤다면 위에서 1톤트럭 포기했다는 표현은 못할것입니다. <br />
쌍용에서 이스타나 경험있으니 잘 만들면 괜찮겠는데요!

우홍인 2013-02-07 09:44:57
답글

코란도 스포츠를 기본으로 해서 1톤트럭 만드는거 안될까요?<br />
적재함 늘리고 하체보강하고 밸런스 맞추면 될것 같은데 말이죠...<br />
<br />
코란도스포츠보단 1톤트럭 수요가 훨 많을겁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