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동차정비] 변속 충격 어딜 수리해야 할까요?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 |
2013-02-05 11:48:46 |
|
|
|
|
제목 |
|
|
[자동차정비] 변속 충격 어딜 수리해야 할까요? |
글쓴이 |
|
|
김승국 [가입일자 : 2004-01-25] |
내용
|
|
안녕하세요? 가끔 질문이나 올리는 불량회원입니다. 차량에 대해 별로 아는 바가 없도 또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1. 운행차량: 올란도 디젤 (2012년 6월 출고, 1만4천 주행)
2. 증상: 주행하다 신호받아 정차, 한참 브레이크 밟고 서있다 출발하려고 악셀 밟으면 RPM만 올라가고 차가 나가지 않다 상당한 충격과 함께 기어들어가는 듯합니다. 잠깐 섰다 다시 출발하는 경우는 괜찮고 좀 길게 서있다 출발하는 경우 상기 문제가 있습니다.
평촌 정비소에서 TCU 교체하였으나 수리후 시험 주행에서는 문제가 없다가 저녁부터 기존 문제가 그대로 나타났고 또 새로운 증상 나타났습니다. 저단에서 킥다운될때 약간 충격있고, N 상태에서 시동걸면 충격이 있습니다. 1단에서 2단으로 변속될 때도 약하게 충격이 있습니다.
시동 후 출발한지 얼마 안되었을 때 더 자주나타납니다. 한참 달리고 나면 꼭 상기 증상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좀 빈도가 적다는 느낌은 있지만 특히 신호등에서 정차후 한참있다 출발할때의 충격은 보통 나타납니다.
정비소에서는 본사 기술팀에 지원을 받아 정비하고 정비하는 동안에는 렌트를 해주겠다고 하다가 어제 전화가와서 TCU 교체후에는 5000Km는 달려야 학습이 된다며 지금 TCU 교체 후 주행거리가 얼마 안되니 더 써보라는 투로 얘기하더군요.
TCU교체하였으면 미션 제어는 일종의 차량 공장초기 상태인데 그럼 신차 상태에서 문제가 있는 것과 다를바가 무엇이냐고 물었더니 "고객님께서는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뭐라뭐라......
전에 엔진오일도 과다 주입해서 결국 재방문하고, 이번 문제로 2번 방문했지만 아직 해결이 안되었네요.
저는 기계적인 문제보다는 전기적인 문제가 아닐까 싶은데요... 전압이 낮을 때라거나 뭐... 그냥 제 생각이고 차에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어딜 봐달라고 해야할까요?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