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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서비스정신에 시달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1-30 11:20:55
추천수 1
조회수   711

제목

과도한 서비스정신에 시달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글쓴이

박연원 [가입일자 : 2009-07-09]
내용
오래간만에 들어와서 인사올립니다. 그동안 이사하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다가



겨우 정리가 되었습니다.



지난 주 L사의 냉장고를 구입했습니다.



토요일 오후인데도 불구하고 배송을 해주시고 친절하게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가더군요... 뭐랄까 그렇게까지 안하셔도 되는데 너무 과도한 친절을



베푸시고 가시는 것을 보며, 회사에서 얼마나 과도한 친절에 대한 교육을



하면 그렇게 될까 싶었습니다.



어쨋든 설치해주신 기사분들께 죄송하기도 하고 해서



오늘 고객의소리에 전화해서 감사하다고 전화한통 해드리고



기사분들께도 감사하다고 꼭 전해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저도 직장에서 매일 사람상대하면서 일하고 있지만 어떨땐 우리사회가



너무나 과도한 서비스 정신에 사로잡혀서 모두가 힘들어지는 것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조금 덜 친절해도 여유를 가지고 대해면 서로가 덜 피곤할텐데요.



육체노동과 더불어 정신노동도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 글구요 이런글을 자게에 올려도 되나 모르겠습니다만



지난 주말 하게에서 유명하신 손일철 사장님께 스피커를 하나 인수해 왔습니다.



그날 저녁 늦게 갔는데 제가 너무 정신이 없어서 잘 듣겠다는 말씀도 못드렸네요.



방에 두고 있다가 어제 살펴보니 상태가 정말 좋았습니다.



좋은 제품 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아직 경황이 없어 케이블 연결을 못하고 있습니다...



정리가 되면 갤러리에 사진과 함께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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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형욱 2013-01-30 11:25:02
답글

공감하느 부분이 많네요. 재벌2세에 백수가 아닌한....... 누구라도 때에 따라서는 소비자, 때에따라서는 공급자가 되는 것일텐데 너무 과도한 친절을 강요하고 강요당하는 것은 아닌가 할때가 많습니다.

정하엽 2013-01-30 11:29:16
답글

크게 공감합니다. <br />
<br />
서비스 받는 입장에서친절해서 좋긴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고용주의 과도한 감정 착취같습니다. <br />
<br />
서비스 받는 사람이 같이 웃으면서 호응하면 모르겠지만 무뚝뚝하거나 까칠한 고객앞에서 계속 방글방글 웃는것은 엄청난 고역이죠

진성기 2013-01-30 11:31:53
답글

AS 후에 본사 영업부인지 몰라도 꼭 전화가 오더군요.<br />
AS 어땠느냐? 기사가 친절하게 대했느냐,? 결과는 만족하느냐 등등 확인 하더구요.<br />
고객의 응대에 따라 기사의 고과평가가 이뤄진다 그러고 <br />
그 평가가 낮으면 계약이 해지된다고 하더군요. (AS 가 본사가 아니고 외주로 계약해서 하는 가 봅니다.)<br />
그러니 과하게 친절한게 당연하구나.<br />
그렇게 생각하니 그 친절이 우러나오는 게 아니라

한선종 2013-01-30 11:37:52
답글

무슨 일만 있으면 단체로 띠두르고 나와서 출입구에서부터 맘에도 없는 인사하는것좀<br />
없어졌으면...........더불어 "고객님" 이란 소리도 좀 없어졌으면 합니다.<br />

이수영 2013-01-30 11:47:00
답글

예전에 스마트폰때문에 LG a/s 센터에서 비슷한 생각을 한적이있습니다<br />
<br />
기사분이 밖으로 나와서 의자 빼주시고 다 끝난후에는 문까지 나와서 배웅해주셔서 몸둘바를 몰랐다는... ㅠ.ㅠ

이경연 2013-01-30 12:19:32
답글

개인적으로 아직까지 우리 사회는 고객대응 친절이나 서비스가 한참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 불친절이 문제이지 친절은 좀 과해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

유재석 2013-01-30 12:40:26
답글

공무원들도 친절교육을 배워야할텐데..ㅜ

telefunken@empal.com 2013-01-30 15:31:02
답글

감정 노동... 아주 힘든 것이지요<br />
일 빡세게 시키는 것만 노동력 착취가 아니라 과하게 감정 노동 시키는 것도<br />
일종의 노동력 착취라고 봅니다.<br />
저도 오버스러운 친절은 오히려 불편하고 합리적인 게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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