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핸드폰 구입 관련 상황 보고 및 문의(도와주세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3-01-18 01:35:20
추천수 3
조회수   1,413

제목

핸드폰 구입 관련 상황 보고 및 문의(도와주세요)

글쓴이

김태형 [가입일자 : ]
내용
상황이 묘하게 꼬여 버리네요...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면,



1. 집사람 핸드폰...일반 피처폰(유심은 긴 것)



2. SKT...요금제는 기본요금제 11000원 사용



3. 해외 여행(이번주 일요일)을 앞두고 스마트폰으로 교체키로 하고 중고 물색

(교체 단말기 조건 : 일단 기존 요금제 유지 + 와이파이로만 사용 ※ 향후 LTE 대비해서 단말기는 LTE도 지원되는 걸로..)



4. 와싸다 문의 결과, 기존 유심만 갈아끼우면 바로 사용가능하다는 조언에 힘입어 제품 물색



5. 눈빠지게 눈팅해서 힘들게 갤럭시 S2 LTE 발견..(가격은 20만원)



6. 거래 직전 판매자의 배신(?)으로 거래 무산(수요일 상황)



7. 갤S2는 물색이 힘들고 시간도 별로 없어 S3로까지 대상 확대



8. 일단 직거래하기 용이한 가까운 지역의 물건 발견...



9. 갤s3 40만원에 거래키로 함(목요일)



10. 저녁 11시경 판매자 접선..



11. 집사람 핸드폰 유심을 끼우려 하는데 유심 사이즈 불일치로 낭패

(갤럭시는 좀더 작은 사이즈의 유심)



12. 일단 갖고 있던 본인의 갤럭시노트 유심을 삽입했으나, 화면상에서 작동 못시킴

(판매자의 부친 핸드폰으로 부친도 중고 구입했으나, LTE요금제가 비싸서 사용을 안했다 함..판매자는 아이폰 사용으로 사용법 모름)



13. 유심 꽂아도 와이파이 잡히는지 확인도 못했으나 일단 다음날 대리점가서 확인키로 하고 40만원 구입

(모서리 코팅 벗겨진걸로 기재했으나 실물은 추락에 따른 깊은 상처임..본인은 심약한 심성의 소유자로 네고도 못하고 그냥 전액지불하고 구입함 ㅠ,.ㅠ)



14. 집으로 오던 중 위에 언급한 부도낸 S2판매자로부터 거래재개 연락 받음

(이것은 무슨 씨츄에이숑~~ 암튼 덕분에 얘기 좀더 나누면서 정보를 얻게 됨...어 그냥 쓰면 되는데 이상하네요~~)



15. s3사용자도 요금제 비싸서 안썼는데 울 집사람도 요금제 바뀐다면 예산보다 2배나 더 지출한 상태에서 사용 안하겠는 입장 표명



16. 집에 얘들이 어떻게 하다 보니 화면이 풀림..

(보니깐 두번 클릭후 드래그하면 잠김상태 해제였음..거래당시 둘다 확인 못함)



17. 클릭할 때마다 단말기에서 음성으로 기능 소개 열라게 나옴

(두번 클릭질과 소리 좀 없애려고 환경설정 들어갔으나 작동 잘 안됨)



18. 혹시나 유심을 안넣어서 그런가 싶어 본인 갤노트 유심 빼서 삽입해 봤으나 미등록이란 메시지만 뜸



18. 일단 이것저것 확인해 보는데 보통은 손가락으로 샤샥 넘기면 페이지가 넘어가는데 안됨...



19. 어플도 겁나게 꾹 눌러야 작동되던지 함..그렇다고 모든 어플들이 반응하는 것도 아님..불감 어플이나 프로그램도 상당수



20. 울 부부 클릭질 하다가 짜증나서 일단 포기...



21. 단말기 문제인지 아니면 아니면 미등록 단말기라 그런건지 결론을 못냄



22. 다음날 오전 일찍 대리점 가서 확인하기로 함



여기서 잠깐!!!



- 단말기 상태는 정상인지..(특히 터치감)

- 유심만 미니 사이즈로 교체하고 미등록 상태만 해지하면 정상 사용?

- 사용하려면 요금제를 바꿔야 하는지...

(만약 기존 요금제 + 와이파이 로만 하려면 갤 S2던 S3던 LTE는 불가?)

- 문제가 있다면 제품 환불하고 원래 예산 범위내의 s2로 구매 재개

- LTE단말기는 요금제 변경이 필수라면 기기 및 요금제 변경 조건과 의무약정 맺어서 새 제품 구입



등등 고려할게 많아 보입니다...



고견을 부탁드립니다..그나저나 일요일 출국인데 보통 통신사들은 토요일 쉬니깐 금요일 밖에 시간이 없네요...이 모든 걸 하루에 처리해야 하다니.. ㅠ,.ㅠ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kdugi3@naver.com 2013-01-18 01:49:02
답글

흠 이상하네요 통신사가 같은 통신사면 유심만 꼽아도 바로 되야 정상인데?

kdugi3@naver.com 2013-01-18 01:50:52
답글

http://www.단말기자급제.한국/search/search_1.php<br />
일단 여기가셔서 정상폰인지 확인먼저 하셔요

정재환 2013-01-18 02:20:11
답글

유심은 잘라서 쓰셔도 됩니다. http://liverex.tistory.com/1382 <br />
엊그제 제가 쓰던 KT 옵티머스 LTE2 아버지 드릴 때 사용한 방법입니다. 제 유심은 KT LTE용 마이크로심, 아버지 건 SK 3G용 일반심이었구요. 모든 기능 정상작동합니다. 문자도 잘 가고 잘 오구요.<br />
<br />
그리고 유심기변은 한방에 잘 안 됩니다. 요새는 재부팅 2번은 해야 기변 메시지 날아오더만요. 전엔 한번에

정재환 2013-01-18 02:26:18
답글

제 유심은 또 나노 사이즈에 맞춰 잘라서 SKT 아이폰5에 사용중입니다.

신동준 2013-01-18 07:44:17
답글

꼭 일요일까지 해결해야 한다면<br />
내일 오전 8시 50분 정도까지 삼성 핸드폰 a/s 센타에 가셔서 핸드폰 부터 점검 받으시구요.<br />
아마 9시에 문열껍니다. 일반적으로 1년 a/s니 문제가 있으면 보드, 액정 다 무상으로 교체 해 줍니다.<br />
이야기 잘하면(아주 잘해야 합니다.) 찍힌부분도 교체 하실 수 있을 껍니다.<br />
<br />
수리하는 동안 이것저것 물어보세요. 유심이 교환 했는데 잘 안된다는 등.

김승수 2013-01-18 09:08:46
답글

흠 흠 .... 삼숑 a/s, 저를 보더니, 인상이 좋아서인지 .. 뚜껑열더니 기판을 통째로 갈아주던데요 ..<br />
뇐네라서 .. 가면 납땝으로 뭐 항 개 갈아서 주겠지 하고 갔는데 .. 배터리만 남기고 기판뭉치를<br />
들어 내더니 새거로 바로 끼우고 .. 교체된 기기의 새 시리얼 번호 등록하고 .. 상황 종료더군요..

김종백 2013-01-18 09:19:37
답글

ㄴ 승수얼쉰~~~ 원래 그래유.....ㅠ.ㅠ 요즘은 모듈로 나와서 부분수리 불가능하다데유....

김승수 2013-01-18 09:37:21
답글

흠 흠 흠. 그럼 지 인상 좋은것하곤 상관이 &#51022;었쿤효 ... 끙 ... 암튼 삼숑 a/s 좋더쿤효 ^^

asahe@nate.com 2013-01-18 10:34:03
답글

신동준님...말씀하신 sk 직영점이란게 고객센터입니까? 아니면 직영매장을 말씀하시나요? 저는 강서쪽에 살고 있습니다..

김성철 2013-01-18 10:48:54
답글

와이파이는 유심과 관계가 없습니다<br />
정지,분실 폰이라도 해외에 나가서 와이파이만 잡히면<br />
카톡,틱톡,인터넷 사용합니다..

김성철 2013-01-18 10:51:37
답글

주위에 구형스마트폰 있으신분 있으면<br />
빌려 나가셔서 와이파이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asahe@nate.com 2013-01-18 10:53:04
답글

이상하네요..저도 분명 그렇게 알고 있는데 와이파이 켜놓고 인터넷 클릭하니 안되더라구요..그래서 분실여부 확인이 안되어서 그런가 했지요...

정영주 2013-01-18 11:27:53
답글

- 단말기 상태는 정상인지..(특히 터치감) : 비정상 수리요망으로 보입니다. 가능하다면구입취소하시는게... <br />
- 유심만 미니 사이즈로 교체하고 미등록 상태만 해지하면 정상 사용? : 유심은 잘라서 사용가능 구입필요없음<br />
- 사용하려면 요금제를 바꿔야 하는지... :기존요금제 사용가능 단 국내사용시 데이타요금이 과도하게 나올수있습니다. 꼭 사용방법 숙지후에 사용토록 권합니다<br />
(만약 기존 요금제 + 와이파

정영주 2013-01-18 11:34:46
답글

혹시나 연락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릴수도있습니다.^^ 010-삼00육-구영구영

김성철 2013-01-18 11:37:46
답글

스맛폰 에서 와이파이 설정은 하셨겠죠?

asahe@nate.com 2013-01-18 11:48:42
답글

김성철님..당연히 와이파이 클릭했지요..<br />
정영주님...감사합니다..그럼 외람되지만 연락드리겠습니다...

asahe@nate.com 2013-01-18 12:12:23
답글

정영주님과 통화를 하니 답답한게 한번에 해소되네요..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사업 대박나서요~~~

신동준 2013-01-18 12:24:13
답글

SK 직영 고객센타입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