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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의 세계 경쟁력은 객관적으로 어느정도 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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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01 21:21: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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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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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기차의 세계 경쟁력은 객관적으로 어느정도 일까요?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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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철 [가입일자 : 2002-03-13]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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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관적으로 투자자의 관점에서 봤을 때 어느 정도일지 궁금합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엔진기술은 현기가 지나가던 외계인을 붙잡아 기술을 빼내고 있다는 농담이 돌 정도로 일취월장 하고 있는데요.
예로, 감마 1.6 GDI엔진은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되었고, 디젤 R엔진도 세계적인 수준 아닐까 생각됩니다.
미션도 6단 오토를 내놓으면서부터 미션에 대한 불만도 거의 없어 보이구요.
차체 기술도 동급 대비 공간 뽑아내는 기술은 예전부터 유명했는데, 요즘의 엔진 다운사이징에 맞추어 엔진룸 크기를 줄이고 대신 실내공간을 뽑아내는 설계는 현기가 선도주자가 아닌가도 싶습니다.
디자인도 호불호가 갈리지만 충룩이던지 K시리즈의 디자인이면 경쟁력이 있다고 봅니다.
차후에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기술 등에서 문제 재기도 되는데, 아직 먼 이야기이기도 하고 핵심은 차체기술이 아니라 배터리 기술이라 생각되서 일단 제쳐 두고요.
대충 검색해 보니 11년 기준으로 순익으로는 5위군요.
http://mockory.blog.me/153255560
너무 기준이 산만한 것 같아서 대상을 한정하면......
벤츠나 BMW등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교는 시장 자체가 달라 좀 애매하고, 폭스바겐, GM, 포드, 르노-닛산, 도요다, 푸조 등의 회사와 비교하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회원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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