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현기차의 세계 경쟁력은 객관적으로 어느정도 일까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11-01 21:21:16
추천수 6
조회수   2,203

제목

현기차의 세계 경쟁력은 객관적으로 어느정도 일까요?

글쓴이

김병철 [가입일자 : 2002-03-13]
내용
객관적으로 투자자의 관점에서 봤을 때 어느 정도일지 궁금합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엔진기술은 현기가 지나가던 외계인을 붙잡아 기술을 빼내고 있다는 농담이 돌 정도로 일취월장 하고 있는데요.

예로, 감마 1.6 GDI엔진은 세계 10대 엔진에 선정되었고, 디젤 R엔진도 세계적인 수준 아닐까 생각됩니다.

미션도 6단 오토를 내놓으면서부터 미션에 대한 불만도 거의 없어 보이구요.



차체 기술도 동급 대비 공간 뽑아내는 기술은 예전부터 유명했는데, 요즘의 엔진 다운사이징에 맞추어 엔진룸 크기를 줄이고 대신 실내공간을 뽑아내는 설계는 현기가 선도주자가 아닌가도 싶습니다.



디자인도 호불호가 갈리지만 충룩이던지 K시리즈의 디자인이면 경쟁력이 있다고 봅니다.



차후에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기술 등에서 문제 재기도 되는데, 아직 먼 이야기이기도 하고 핵심은 차체기술이 아니라 배터리 기술이라 생각되서 일단 제쳐 두고요.



대충 검색해 보니 11년 기준으로 순익으로는 5위군요.

http://mockory.blog.me/153255560



너무 기준이 산만한 것 같아서 대상을 한정하면......

벤츠나 BMW등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교는 시장 자체가 달라 좀 애매하고, 폭스바겐, GM, 포드, 르노-닛산, 도요다, 푸조 등의 회사와 비교하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회원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김장규 2012-11-01 21:25:02
답글

예전 어디서본 전문가의 예언이 토요타 폭스바겐. 현대를 뺀 나머진.망할거라고 하던데요....<br />
<br />
맞나....<br />
<br />
여하튼 현대 폭스바겐은 들어갔었어요....

송석진 2012-11-01 21:30:39
답글

미국에 사는 친구가 그러더군요 미국사람들이 그냥 현대나 기아의 브랜드만 알고 차를 구입하지 그게 한국차인지는 별로 알지도 못하고 신경도 안쓴다네요

김병철 2012-11-01 21:36:22
답글

우리가 노키아는 알아도 핀란드가 어디 있는지 모르는 것과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삼성이나 현기나 일본기업으로 오해받는건 늘상 있던 일이니까요.

박태희 2012-11-01 22:20:01
답글

좋아졌죠. 다른 브랜드들이 긴장하고 참고할 정도로....<br />
단 국내에서 등쳐먹는 건 너무 합니다. 그래서 안살겁니다.

최준 2012-11-01 22:38:19
답글

일단 운전해보면 발란스가 갸우뚱입니다.. 뭔가.. 차랑 나랑 따로 노는듯한... 표현하기 참 어렵습니다... <br />
<br />

박동석 2012-11-01 22:38:27
답글

나도요

안승현 2012-11-01 22:42:25
답글

사실 매출대비 순이익 많은 회사는 다 쥐어짜기에 능하더군요 현대 경영학의 폐혜인 애플을 선두로 ㅋ

안영식 2012-11-01 22:48:59
답글

많은 경험의 축적이 필요한 조합과 발란스 , 안전과 관련한 구조적인 노하우는 아직 모자란다는 생각이지만 특유의 노력으로 조만간 따라잡을듯 합니다

허길 2012-11-01 22:55:17
답글

지금 미국에서 현대가 히트치는건 SUV 아닐까 싶습니다. <br />
레저 차량 선호도가 미니밴에서 SUV로 넘어온것 같은데, 요즘 산타페(?)가 눈에띄게 많이 돌아다니는것 <br />
같더라구요. 점유율 있으면 비교해보고 싶은데... <br />
<br />
승용차 점유율은 높다고 해도 미국은 워낙 다양한 차종과 연식이 돌아다니니까 그다지 실감이 <br />
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하루 운전하면서 몇 대는 봤다.. 싶으면 히트친 차

권민수 2012-11-01 23:50:22
답글

요즘 기업들은 물건 제대로 안만들죠.. 허접데기로 만들고 금방 고장나서 또 사게하고 <br />
그래야 자기들이 먹고사니까요 <br />
워낙 경쟁이 치열하기도하고 욕심들이 많아서 몸집불리려면 원가절감해야하니까요<br />
얼마전 서랍장하나가 망가졌는데 정말 완전 허접스럽더군요 이런걸 어떻게 팔수가있는지..<br />
<br />

이상준 2012-11-02 00:43:07
답글

소비자입장에선 뭐하지만 기업입장에선 괜찬죠... 전 주식안하지만 사라면 현기차 사두면 괜찬을듯합니다. <br />
한국에서 소비자에게 바가지 씌우지만 그래도 시장점유율80%을 육박하니.. 현시대에 어느 품목이 80% 독과점을 하나요?

허환 2012-11-02 02:09:38
답글

반대의견을 쓰자면.. <br />
. <br />
감마 1.6 GDI엔진을 세계10대 엔진으로 선정한 워즈오토는그 이전 현대의 v8타우 엔진 선정때에도 지명도가 다른 곳보다 떨어진다는 예기가 있었고요. <br />
<br />
차체 대비 실내공간을 뽑아내는 설계는 일정부분 안전의 희생이 있었기에 경탄할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br />
<br />
디젤 R엔진도 보쉬와 합작사를 설립해서 독일 기술을 들여왔기에 나온 기술이고... <

부승헌 2012-11-02 06:42:07
답글

쥐바기와 강만쥐가 현기차를 위해 환률을 대폭 올렸죠.<br />
한때 달러는 두배가까이, 앤화는 두배 넘게...<br />
국민 피짜내서 현기 돈먹였다는... 그래야 다스가 잘나갈테니까요.<br />
환률이 정상적으로 되었을때 어떻게 될지는 아직 모릅니다.<br />
갠적으로 망하기를 바라는 회사들입니다.<br />

안인혁 2012-11-02 06:54:22
답글

네이버짜라시기사만 보면 현기차가 어머어마한것 같지만 실제 미국판매순위를 보면<br />
<br />
10위안은 모두 미국차 일본차더군요. 엘란트라(아반테),소나타는 10몇위정도입니다. <br />
<br />
내수에서 그렇게 뽕을 뽑아서 이정도 하는게 뭐 그렇게 대단한건가 싶네요.

성낙영 2012-11-02 08:43:59
답글

내수에서 비싸게 판 이익으로 해외시장에 헐값에 파는데 그 정도도 못하는게 더 이상한거죠.<br />
<br />
제발 차기 정부 바뀌면,,,,, 수출실적 이런거에 연연해서 눈치보지 말고 자국민이 손해보지 않게 확실하게 좀 조져줬으면 좋겠네요.

김경태 2012-11-02 08:53:52
답글

안인혁님// 2011년 단일차량 전세계 판매순위 1위가 코롤라(102만대)고 2위가 아반떼(101만대)인데 실질적 1위는 아반떼가 되는것으로 압니다. 코롤라 변형모델 포함이라서요...

안인혁 2012-11-02 09:03:41
답글

L 최근의 미국시장말입니다. 전세계에서(한국포함) 아반테 많이 판건알고있습니다.

이준 2012-11-02 09:21:08
답글

거래처가 현대차 및 관련 1차밴더들이 많이 있습니다.<br />
<br />
저는 현대차 남의 차를 참 잘 배껴서 그럴싸하게 만들어서 판다고 생각합니다.<br />
<br />
잘 배꼈기 때문에 성능도 나쁘지는 않습니다.<br />
남양 연구소만 하더라도 사내버스타고 가다보면 전세계 대부분의 차를 모아서 까놓은 거대한 공터를 바로<br />
볼 수 있습니다.<br />
생산대수가 10위 안에 드는 자동차 회사가 세계 유수의 레이싱

강인권 2012-11-02 09:29:40
답글

현대차의 순익은 노동자의 임금을 착취해서 올린거라 정당하지 못합니다<br />
<br />
그러니까 소비자와 노동자를 등쳐서 부도덕하게 정몽구일가 배채워준 꼴 입니다<br />
대한민국 국민들이나 세계인들이 하루빨리 깨달았으면 합니다<br />
<br />
부도덕한 기업과 인류를 착취한 기업은 반드시 망한다는 사실을...

박충식 2012-11-02 09:34:24
답글

미션도 보쉬하고 합작해서 잘 나왔는데...이번에 갈라선다고(혹은 이미 갈라섰다고?) 와이프가 보쉬 다니는 동료가 그러네요..

이상규 2012-11-02 09:41:39
답글

현기차의 성과는 늘 한쪽을 위해 다른 한쪽을 희생해서 나온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br />
치명적인 결함이 드러나서 한방에 훅 갈 가능성이 언제나 존재한다고 봅니다.

canon.shot@gmail.com 2012-11-02 10:07:48
답글

이번 스포티지r 급발진 EDR 데이타 제공 거부, 왜곡, 안전공단과 쿵짝짝 멍멍이소리....<br />
<br />
자국민 안전에 대한 기망행위까지 서슴치 안습니다.<br />
<br />
계약직 비노조 근로자 처우 개선은 달나라에 줘 버렸고요.<br />
<br />
그래도 신차 구매 하는 분들이 많으니 그 돈으로 미국에서 저래 '행색'을 보일 수 있죠.<br />
<br />
전 국민이 딱 3달만 현기차 안사주면 난리 나겠죠?

이용준 2012-11-02 10:23:31
답글

보쉬랑 합작해서 자동차부품 만든 회사가 한 둘이 아니에요<br />
<br />
보쉬 덕에 자 나온 거고 보쉬랑 곧 헤어지게 되면 끝이다<br />
<br />
이건 좀 아닐 겁니다<br />
<br />
현기차 좋던데요 아마 잘 살아 남을 겁니다

varuna21kr@yahoo.co.kr 2012-11-02 10:29:00
답글

어떤 측면에서 보느냐에 따라 달라지죠

권윤길 2012-11-02 11:23:14
답글

현기가 잘하는 것은 중소형 승용 세단을 잘하고 있고, 그건 이론의 여지없이 가격, 품질 모든 면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수는 논외로요.<br />
현기의 가장 큰 문제는 잘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중소형을 제외하면 잘하는 것이 없다가 되겠네요. 현대 하면 아~ 하고 떠오르는 간판급 플레그쉽이 없다는 것이겠네요. 럭셔리 세단, 고성능 스포츠 등... 많이는 파는데 딱히 떠오르는 게 없다는 게 가장 약점인 듯요. 돈 좀 있다 싶은 중산층

이준호 2012-11-02 11:51:16
답글

현기차 단점..<br />
1. 원천 기술 전무<br />
2. 업체에 떠넘기는 원가절감<br />
3. 고임금/무능한 직원들 누적<br />
4. 팔릴만한 제품만 만들뿐<br />
끝~~

홍원경 2012-11-02 11:53:20
답글

차 개발과 생산에 대해서는 어느나라도 모방과 기술제휴에 대해서 자유로울수 없습니다..<br />
일본차 역시 독일자동차 회사들에 기술제휴를 받고 있으며 디자인 또한 독일차 흉내를 70년간 하고있고 그 자동차 기술또한 독일에서 들여왔습니다..<br />
<br />
모든 자동차 신기술은 독일에서 대부분 나왔고 그 신기술을 따라가며 기술제휴를 받아 발전하는것은 모든산업에 흐름 입니다.<br />
<br />
현기가 자국에서 독점식으로 가격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