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조건이 부족합니다. <br />
직육면체의 부피가 전체면 평균적으로 동일하게 줄어들었는지... <br />
아니면 높이만 줄어들었는지...등등 <br />
어른의 입장에서 생각해봤습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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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학습에 뒤지는 아이들의 문제점이 여러가지 있겠지만 경험한 바에 의하면 가장 크다고 생각하는 것은 언어해석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br />
즉 단순 계산은 제대로 하더라도 이것을 글로 만든 문장으로 만들어
간단히 원래 부피를 물어보는건줄 알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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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25*150=93,750(현재부피) x 160% = 150,000(원래부피)<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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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계산했더니 원래 사이즈를 물어보는거네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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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 이거 어떻게 푸나요? 부피가 사방으로 균등하게 줄었다고 생각해서<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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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a x 25a x 150a = 150,000 이라고 생각하고 풀려니 a 값이
같은 비율로 준다고 본거에요. 원래 얼음의 각 길이에서 동일하게 84.3433% 줄이니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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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641 Cm, 29.641 Cm, 177.845 Cm 가 나오고 그 부피가 156,250 이니...<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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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6,250의 60% = 93,750 이 나오네요.
초등학교 산수 문제라면 이태봉님 닶이 맞는듯 합니다. 얼음이 실제로는 모든 방향으로 녹지만 초등학교 수준을 생각한다면 그냥 세로 방향으로만 녹는다고 가정하고 문제를 낸듯 하네요<br />
그래서 단순히 세로길이 150/0.6 해서 250<br />
결론은 25*25*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