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언론이 무책임하게 퍼나르는 바람에 사실과 달리 상당히 과장된 테스트결과입니다.
그 동안 정면 모서리 충돌(전신주 충돌과 같은)은 안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했고 볼보, 아큐라, 인피니티 3종이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제 차가 인피니티라 반가운 마음에 자세하게 들여다 봤는데... 독일차가 모서리 충돌에 상당히 취약한 것으로 나옵니다만... 상대적으로 안전 옵션이 좋은 아큐라와 인피니티가 이번 테스트에서 더 좋은 테스트를 받았을 뿐이고 후면과 전복까지 합치면 독일차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테스트는 엔트리급 럭셔리 카 분류입니다. 다음 대형 럭셔리 카 테스트가 예정되어 있는데, 그 부문에서는 새 테스트에서도 안전 옵션이 좋은 독일차도 좋은 점수를 받을 겁니다.
현대차가 이번에 없는 이유는 현대차는 엔트리급 럭셔리 카가 없습니다. 소나타와 그랜저는 럭셔리 카에 해당되지 않고 다음 대형 럭셔리 카에서 제네시스와 에쿠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테스트 대비해서 사각으로는 잘 안터지던 에어백 손 많이 볼 겁니다.
하긴 미국 시판차는 에어백 자체가 다르죠. 저도 미국시판 현기차는 구입하라고 추천합니다.
독일 엔트리급 차들은 전체 (기존) 테스트에서는 가장 안전한 차로 꼽혔었습니다.
http://www.iihs.org/ratings/summary.aspx?class=15
강종윤님께서 2012-08-21 00:18:21에 쓰신 내용입니다
:
: 안전이 반드시 가격에 비례하지는 않는 것 같고요.
:
: 저는 자동차는 그저 안전하면 제일이라는 생각을 가진 어찌 보면 편협한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
:
: 현기차의 분발을 기대 합니다.
: 현기차 테스트 결과는 다음에 나온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