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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 나쁜건 아니지만 1단 기어 상태에서 누가 차를 세게 민다면 기어에 무리가 갈수도 있겠죠.<br /> 파킹 브레이크를 사용하다 보면 더 높이 올려야 하는건 느슨해지는 것이 아니고 브래이크 패드가 마모되어<br /> 교체 시기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교체하면 다시 조금만 올려도 브레이크 잡힙니다.
그게 패드 수명과 관련있나요? 풋브레이크와 핸드브레이크는 전혀 다른 장치로 알고 있었는데요. 와이어가 느슨해져서 그런걸로 알고 있었는데 잘못 알고 있었군요.
파킹브레이크는 뒷 브레이크 ㅡ 드럼이든 디스크든 ㅡ를 와이어로 일반 풋브레이크와 함께 잡도록 연결되어 있습니다.
기어물리고 주차하는게 정석입니다.<br /> 그냥 파킹브레이크만 해놓고 갔다가 브레이크 풀리고 차가 미끄러져 다른 차 박은 사고 목격했습니다.
기어가 훨씬 안전하구요 사이드는 케이블이 늘어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