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문제 없습니다. 여지껏 한번도 뒤로 밀리거나 문제를 일으킨 적이 없네요, 1년 2만정도 밖에 타지 않아서 확실하진 않습니다. ^^<br />
참 언덕길 주차시 후진기어 넣고 엑셀 안밟으면 경사로 방향으로 살짝 밀리는듯 하긴 한데요. 기어를 중립에 둔것 처럼요. 근데 엑셀밟으면<br />
괜찮습니다. 혹시 이것때문에 밀림현상 난다고 하는걸수도 있겠네요, 수동에 익숙해 잘 몰랐는데..
언덕 올라갈때 2단으로 계속 올라간다는 말은 잇는데 아직 긴 언덕을 안가봐서...<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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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때는 얼릉 수동으로 변환해서 가면 될듯하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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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에 섯다가 다시 출발할때는 아직 요령을 터득 못햇네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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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를 당기고 잇다 출발하는법 말고는
저도 1.4tsi 입니다.^^<br />
자동 브레이킹은 안걸리는것 같더라구요. 경사가 아주 심한 곳에 잠시 주차한적이 있었는데 그때 살짝 밀리는느낌은 들었습니다.<br />
그래서 dsg가 오토보다 수동에 가까운 미션인가 생각이들기도 했구요. <br />
평소엔 와이프가 타고 다니고 있어 와이프에게 물어보니 와이프 역시 그런적이 없었답니다. <br />
그런데 엔진오일 교환및 점검받을때 대차로 1.6Tdi 를 하루정도 몰았는데 주차장
수동 기반 미션 맞구요. 원래는 경사 조금 없어도 밀립니다.<br />
요즘 차들은 다 오토 브레이크 달려나올거에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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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모션의 오르막길 문제는 원래는 그게 정상이라고 알고 있는데요,<br />
무리해서 변속되는거보단 저단으로 계속 올라가게 세팅되어 있기 때문에 저단으로 올라가니<br />
일반 오토 몰던 느낌으로 이상있다고 생각하는건데 문제가 있는건 아닙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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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폭스바겐 차량 여러대 시승해 보고 DSG에 확 빠져 있는 상태랍니다.<br />
빠른 변속에 토크 컨버터가 없으니 엔진 반응이 바로바로~<br />
나중에 차바꾸면 무조건 VW로 간다고 마음 먹고 있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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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라기보다는 얼마나 밟는냐 더군요.<br />
제타 1.6 블루모션 시승해보면서 1단에서 4000 가까이 올라가는 보고 이거 왜이래 하긴 했는데 조금 여유를 가지고 살살 조절하면 아무 문제 없이
말타기 증상이 큰 문제인데요. 제가 타던 파삿 6단 dsg는 말이죠. 그나저나 제가 판매한 파삿은 4년 2개월의 생을 마감하고 전소되어서 폐차했다고 차 사간 사람이 연락했네요. 제가 탈때 뒷좌석 열선을 설치하고 2년 7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그 열선에서 불이 올라왔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