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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4학년 수학문제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7-16 22:27:18
추천수 5
조회수   1,340

제목

초등 4학년 수학문제

글쓴이

이태봉 [가입일자 : 2004-10-30]
내용
등식이 성립하도록 ○ 안에 +, -, ×, ÷ 의 기호를 한 번씩 써넣으시오.



6 ○ 2 ○ (4 ○ 5) ○ 3 = 0











피에쑤.

초등 4학년 수학과정에는 작은 수에서 큰 수를 빼는 (-)는 나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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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열 2012-07-16 22:28:34
답글

학교마다 시험문제가 비슷한가보군요.<br />
우리 아이도 같은 문제를 풀어왔던데...

이태봉 2012-07-16 22:30:33
답글

L 맞혔나요? 지난주에 본 수학경시대회문제라네요.

정지훈 2012-07-16 22:37:41
답글

/-+/

송석진 2012-07-16 22:39:12
답글

* - + -

정동헌 2012-07-16 22:39:42
답글

6*2-(4+5)-3=0

이태봉 2012-07-16 22:41:39
답글

문제에 '한 번씩'.... 이라고 했는데요 ^^

이태봉 2012-07-16 22:43:07
답글

울 도현이도... 정지훈님 답과 똑 같이 썼더군요 ^^

최세범 2012-07-16 22:46:21
답글

6-2*(4+5)/3=0

송석진 2012-07-16 22:48:37
답글

-*+/

정지훈 2012-07-16 22:51:17
답글

초등 산수는 너무 어렵군요 ㅎㅎ

이태봉 2012-07-16 22:53:17
답글

최세범님, 송석진님... 와우~... 이렇게 답안지를 보면 쉬운데... 그게 참 그렇지가 않군요 ^^<br />
송석진님 아이콘이 절묘하게 어울리는군요 ^^...<br />

moolgum@gmail.com 2012-07-16 22:59:09
답글

가우스가 초딩때 1~100 더 하라는 샘의 질문에 단 몇 초만에 답을 내놓았다고 하죠.<br />
그리고 그게 자연수를 더 하는 공식으로 우리가 지금껏 배우고 있는 거라고. ㅎㅎ

이준열 2012-07-16 23:12:10
답글

엥.... 기말고사 문제였는데요;;;

younpo@hotmail.com 2012-07-17 00:16:10
답글

괄호안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더하기나 곱하기 뿐이므로 <br />
괄호안을 9나 20으로 만들어 단순화.<br />
20은 가능성이 희박하고<br />
주물럭 하다보면 -,*,+,/ 가 되는군요.

younpo@hotmail.com 2012-07-17 00:21:04
답글

숫자 네개 있을때는 0이 나오려면 결국 빼야 되니 <br />
6, 2, 9, 3 네개의 숫자 사이에 -를 배치하고 <br />
6과 2, 9, 3 조합의 차 <br />
6, 2 와 9,3 조합의 차 <br />
6, 2, 9와 3 조합의 차를 해보면 <br />
6과 2, 9, 3 조합을 빼는 방법만 나온다는... <br />
<br />
아빠가 잘 해주시겠지만, <br />
막 찍어서 해보라고 하는 것 보다는 차근차근 생각하

이태봉 2012-07-17 00:22:55
답글

넵... 윤은선님 친절하고 쉬운 설명까지... 고맙습니다 ^^

황준승 2012-07-17 00:36:28
답글

세상에, 저게 초등학생 수학 문제인가요?<br />
저건 수학이라기 보다는 퀴즈 아닌가요?

박성일 2012-07-17 01:26:12
답글

6 - 2 X (4+5) / 3 = 0<br />
전직 학원 선생도 힘든 문제 입니다<br />
초딩 4학년 아들 에게는 그냥 가볍게 틀리라고 권할 거예요<br />
이런 것 맞으면 출제자께 도전하는 문제 라고 이야기 하고 싶네요

nkyungji@dreamwiz.com 2012-07-17 01:28:20
답글

우리세대에 배웠던 내용과 너무달라 초등학생들 수학문제 한번 풀려면 진땀꾀나 흘립니다.

박준용 2012-07-17 01:44:28
답글

문제를 외워야 겠네요...

황준승 2012-07-17 01:49:52
답글

저러니 학원 안다니고 베기겠습니까

도영 2012-07-17 02:12:31
답글

핀란드 수학교과서에도 저런 유사한 문제가 나옵니다.<br />
저학년부터 자꾸 하다보면 저런 형태의 문제에도 익숙해지고 풀수 있습니다.

nkyungji@dreamwiz.com 2012-07-17 02:56:59
답글

IQ를 키워주는 교육

younpo@hotmail.com 2012-07-17 09:54:07
답글

추론하는 재미를 들여야지요.<br />
저는 계산하고 공식이나 푸는 문제보다 추론하는 버릇을 아이들이 기른다면<br />
커서도 생각할 줄 아는 사람, 합리적인 인간이 되는데 일조할 것이라 믿습니다.<br />

박기석 2012-07-17 09:56:52
답글

재밌는데요??<br />
제가 국민학교 다니던 시절에도 가끔 이런 비슷한 문제가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br />
그냥 공식같은건 없고 한 1분 정도 머리쓰면 답나오는...

ljc9661@yahoo.co.kr 2012-07-17 10:13:19
답글

6÷2―(4+5)÷3=0<br />

고동윤 2012-07-17 11:08:41
답글

이런 문제를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수학을 잘 못 배운 것이지요.<br />
<br />
아주 재미있고 쉬운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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