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류 4륜이라 6~7정도 연비 나옵니다. 주행거리가 많이 않은 편이라 그냥 타고 있구요. 일단 일년에 몇번 안되지만 차가 꼭 필요한 상황에서 항상 그 역할을 해주니 만족합니다. 폭설에 차가 꼭 필요한데 4륜은 어찌어찌 끌고나가지더군요^^ 빗길에서 안정적이기도 하구요. 가끔 낮선곳에 갈때도 혹시 어디 빠지더라도 빠져나올 수 있다는 안도감도 있죠.
AWD 보다는 내가 필요시에만 쓰는 파트타임 4륜이 더 좋더군요..<br />
랭글러도 AWD가 아니지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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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튼 4륜은 좋습니다. 특히나.. 기본이 후륜으로 셋팅되어 있는 SUV 차량에서는 4륜은 옵션이 아닌 필수이어야 하구요.. 요즘 뭐 몇몇 차량은 전륜이 있기도 합니다만..,
상시 4륜 8년째 타고 있습니다. ^^ 싼타페<br />
이녀석이 상시4륜인데 자동가변형이거든요<br />
평소에는 100:0 이었다가 눈, 비오는 상황에서 90:10 ~ 50:50 으로 자동으로 변합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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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을 꼽자면 제가 경기 북부에 살아서 겨울에 눈이 좀 옵니다. <br />
차량무게도 2륜에 비해서 조금 더 나가니까 미끄러지거나 하는데 좀 유리하구요<br />
눈길에서 안전운전도 하지만 아직 미끄
4륜도4륜이지만...타이어도 중요하다는....<br />
겨울 20cm 정도의 눈 구덩이에 빠졌는데....<br />
그 왜 있잖아요...바퀴들을 원통두개 사이에 넣고 속도나 뭐 그런거 테스트하는거요....<br />
네바퀴가 이쁘게 슁슁 잘돌아가더군요...<br />
올겨울에는 머드타이어? 심히 고려중입니다....
경사진 농로에 11톤 트럭 나무 많이 싣고 올라오다 뒤 긴 적재함이 땅에 걸려 못 올라오는걸 제 카이런 사륜 넣고 당기니 쑤욱딸려 오더군요. 그 때의 느낌이란....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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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차는 awd없을 때의 연식이라 파트타임이긴 합니다만 평소에 후륜 구동만 쓰고 esp가 있으니 대부분 커버합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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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히 비가 폭우 내리면 사륜 넣고요. 제가 농사도 짓는 관계로 비료 싣고 논에 글어가 일도 합니다. 산길도
강원도 아니면 눈 그렇게 많이 내릴 때도 별로 없고<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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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에 한번 있을까말까 한 일 때문에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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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 부담되고 수리비 많이 드는 사륜이 과연 필요할까 싶네요.<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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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비용이면 타이어를 더 좋은 것을 쓰는 것 좋을 것 같기도 하고요.
저도 상시사륜인 로디우스를 가지고 있는데 <br />
대부분 사륜을 운행하시는 분들은 만족하는데<br />
사륜을 운행하지 않는 분들은 사륜에 대해서 좋은평을 하지 않는것 같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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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아는 대부분의 사륜 오너들은 만족하는분들이 많고 저도 차후에 차량을 구매할때도 중요한 결정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