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도와주세요(해외 구매 관련)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6-30 23:16:56
추천수 2
조회수   802

제목

도와주세요(해외 구매 관련)

글쓴이

최성열 [가입일자 : 2003-02-02]
내용
levono에서 태블릿을 하나 구매하려 했습니다. levono홈페이지에서 구매하고 카드 정보 배송지 주소 등등 입력하고 났는데, 마지막에 결재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것같더군요. 최소한 "구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류의 메시지 하나 정도는 뜰 줄 알았는데, 마지막에 "요청하신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류의 메시지가 뜨길래 결재가 제대로 되지 않은줄로 알고 몇 번 다시 시도를 한 끝에 같은 물건을 네 번이나 구매했더군요. 계속 에러 메시지가 뜨길래 그냥 그런가보다하고 나서 다음날 혹시 몰라 카드사에 전화를 해봤더니 네 건이나 승인이 떨어졌다는겁니다. 이때부터 약간 멘붕 상태가 되어서 lenovo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아무리 취소 메뉴를 찾아봐도 보이지 않고 전화번호만 있길래 직접 전화를 했더니만 이미 배송이 되어서 취소는 안되고 물건 받아서 다시 보내야 된다는겁니다. 그래서 return을 신청하고 return label과 RA number를 받았습니다. (전화, 이메일 등등 여러 수단으로 리턴을 신청해서 return label과 RA number 두 가지 모두가 온 게 아닌가 합니다) 이 경우 리턴을 할 경우 제가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을까요? 환불 규정을 보니까 자기들 과실에 의한 경우 전액 환불인 것같은데 그 이외의 경우 그렇지 않은 것같습니다.

(주문 확인 메일에 포함된 리턴 규정에 의하면 "If Lenovo makes an error in fulfilling Customer’s order, Customer may return or exchange a Product in its sealed, unopened package to Lenovo for a refund or credit. Customers may only return the entire Product or all such Products for a refund or credit. Returns allowed for any other reason will be subject to a restocking fee in the amount of 15% of the price paid."이라고 되어 있더군요) 꼼꼼히 확인하지 못한 제 잘못도 있겠지만, 우리 나라 같은 경우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홈페이지에서 주문 번호 같은 것들을 최종적으로 알려주는게 상식인 것같은데, 미국은 그렇지 않은 것같더군요. (물론, 구매와 동시에 등록한 이메일로 구매 번호를 보내 주기는 했더군요. 즉시 메일을 확인하지는 못했습니다) 제 생각엔 제 잘못보다는 구매 홈페이지에서 정확히 공지하지 않은 lenovo의 잘못이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구요. 나중에 RA number 를 보내주면서 보낸 메일에 보면, "With regards to your query, We would be happy to set up full refund. Below are the RA numbers kindly write the numbers on the box and stick the shipping labels and drop the product in UPS"라고 했는데, full refund 라는게 전액 환불해준다는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질문이 길어졌는데 요약하면, "리턴하게 되면 올 때 갈 때(제품은 lenovo에서 LA 몰테일까지 오고 갑니다) 배송비를 포함한 기타 비용을 제가 물지 않고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는가?"입니다. 경험 있는 분들의 도움 부탁합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uesgi2003@hanmail.net 2012-07-01 00:52:20
답글

미국배 배송이고 배대지를 이용한 경우에는 한국에서 미국 배대지까지의 운송료는 사용자가 물어야 합니다.<br />
미국내 운송비는 무료일테고 전액환불이라고 하는군요. 배대지까지의 국제운송료를 생각하면 그냥 국내에 판매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합니다. <br />
<br />
판매자 시스템의 오류이기는 하지만, 그들의 책임은 배대지까지입니다.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