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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조인트 문제생기면 같은 증상이 생기더군요.<br />
서스펜션 재조립을 권합니다 <br /> <br /> 쇼버랑 스프링이랑 조립된 각도나 위치가 조금만 틀어져도 소리가 나더라구요...
어떤 소리인지 모르겠으나.. 저도 핸들 꺾을때 딱딱소리가 크게나서.. 입고시켰는데, mdps가 나갔다고 하더라구요. 관련부품까지 전부 수리하는데 150정도 깨졌었습니다..ㅠㅠ<br /> <br /> 근데, 10년전 모델이라면 mdps사용 안했을꺼 같은데..;;
팅팅소리면 쇼바스프링 재조립 필요하두요. 딱딱거리면 등속조인트, 뚝뚝거리면 핸들유압쪽일겁니다.
정지상태에서의 소음은 오무기어쪽. 운행할시 소음은. 오무기어 및 등속조인트. <br /> 공히, 마운트베어링. 점검요망. ~
등속도 한 번 보시고...<br /> 구형 싼타페 LSD 문제 있었습니다.<br /> 확인한 번 해보세요.
여러 조언 감사합니다. 정비소 가야 겠군요.
전 핸들을 최대한 꺾었을 때 따닥..하는 소리가 가끔 났슴돠...습호튀쥐 06년 산입니다...ㅡ,.ㅜ^
구형 싼타페면 최형섭 말씀처러 LSD 일 가능성이 큼니다. <br /> 작년에 현대에서 리콜했습니다. 지금도 가능한지는 모르겠네요<br /> 함 알아보세요 <br />
ㄴㄴ 을신껀 100% 등속입니다요~
구형 LSD 가선품으로 교체해주던데요<br /> 팬들완전꺽고 턴하면 빗길에 한쪽
http://board.wassada.com/iboard.asp?code=freetalk4&mode=view&num=507440&page=1&view=n&qtype=user_name&qtext=%B9%E8%C1%A4%C1%F8&part=board
로암기어 불량 입니다.<br />
핸들을 돌릴시 움직이는 관절부품이 한두군데가 아닙니다. 정비사의 정확한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시동 걸었을 때와 안 걸었을 때의 차이는... <br /> <br /> 걸었을 땐 핸들이 밸브 제어만 하는 정도의힘이라 보시면 되고 바퀴의 조향력은 유압으로 거의 제어되며, 안걸었을 땐 핸들과 조향장치의 연결부위인 웜기어에 핸들의 힘이 그대로 전달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br /> <br /> 핸들과 조향장치의 연결 부위에 유격 같은 것도 원인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