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개X같은 리볼빙 카드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6-26 00:01:05
추천수 2
조회수   3,713

제목

개X같은 리볼빙 카드

글쓴이

김정우 [가입일자 : 2002-12-22]
내용


오 뉴월 참 징글 징글 합니다.



소송 건이 진행 중이라 변호사 아저씨와 점심 먹고 사무실 왔더니

직원이 며칠 지난 sbs 뉴스를 녹화로 보고 있더군요.

주제가 '카드사 리볼빙의 허와 실' 같은건데 보도 내용이 기가 막히더군요.

혹시나 하고 카드사에 전화 해 보니 왠걸요. 이거 돈 빨아 먹는 거머리에요.

떼 가는 돈이 리볼빙 납입 금액의 10% 랍니다.

상담 직원도 들킨게 미안한지 연신 들러 대느라 바쁜데 말은 길어 지고, 조리에 안 맞고 논리적이지도 않고. 예를 들어, 잘 못 들었는지 모르겠는데, 월 사용 금액 중 최소 납부 금액의 10.X%에 해당 하는 금액을 이자로 내고 있더군요. 1,000만원 결제 시 250만원 최소 결제면 25만원을 리볼빙 혜택 비용으로 지불 하는건가 봐요. 제 경우는 약 15년 전 카드 만든 시점부터 현재까지 월 약 10% 정도를 꼬박 꼬박 상납 하고 있었고, 가장 좋은 조건(쉽게 떼 가는 비용)을 물어 보니 5% 얘기 하네요.

미국서 Bank of America 카드 쓸 때(아! 이넘의 못된 기억력...) 꽤나 좋은 조건이

기억나 한국 카드 만들면서 덥석 문 조건이었는데 제대로 한 방 맞았네요.



통화 내역을 잠시 살펴 보면,



저: "우대 고객, 5% 대 고객의 조건이 뭐냐?"



그 녀: "고객에 따라 다르다. 우량 고객은 5% 까지도 된다"



저: "5%도 비싸다. 그건 그렇고 우량 고객의 조건이 뭐냐? 조회 해 봐라. 내 카드 금액이 많게는 월 천, 평균 7-8백은 된다. 연체 단 한 차례도 없다. 일반적으로 어느정도 사용 금액에 어느정도 신용 평가면 '우량 고객'이냐? 난, 무슨 고객이냐. 우량 고객의 정의가 뭐냐?

(한국과 현재 사업지 관련 비용이 제법 나오는데 주로 한국 카드로 처리)"



그 녀: "우리는 전문 평가 업체로 부터 입수된 고객들의 신용도를 접수, 적용 한다. (말 흐림...잠시 기다리라 함) 확인 해 보니 고객님도 5% 적용 가능 하다"



저: "그 신용 평가 기관의 이름과 전화 번호 달라. 그리고, 그럼 왜 여태 10%를 받아 왔나? 내 신용도는 몇 급인가? 나 처럼 니네 회사에 loyalty도 있고 장기 고객은 알아서, 또는 전화라도 한번 줘서 불편 사항 확인 해야 하는 거 아닌가? 10% 대비 5%로면 2배 액수다. 최초 시점부터 현재까지 소급, 정산 해 달라"



그 녀: "불가하다...(이 부분에서 별 설명 못 하고 우물 우물)"



저: "왜 불가한가? 우선, 다른 건 됐고(나중에 매니저와 얘기 하겠다) 리볼빙은 지금 시점에서 해지 해 달라. 다음 달에 바로 일시 지불 하겠다"



그 녀: "불가하다..."



저: "불가?????? 이유가 뭐냐. 내가 내 카드 조건 변경 하는거다. 왜 불가 한가???"



그 녀: "고객님께서 다음 달에 일시불로 남아 있는 금액 전액을 납입 한다는 보장이 없다...다음 달 까지는 유지 하셔야 한다..."



저: "What the fXXk...여보슈. 당신 회사 카드 10년 이상 사용 해 오면서 단 한번도

^&^&#@*#^()@(#_@)#(@#*)($..."



그 녀: "죄송하다. 바로 조건 정지 하겠다. (기다리라 함) 됐다. 오늘부로 리볼빙 조건 해지 했다. 다음 달 입금 해 주실 실금액은...이다"







리볼빙 카드 사용 하시는 분들 확인 해 보세요.

뭐가 바뀌겠습니까만 7월 초 출장 시, 이 망할 넘의 카드사 들러서 커피나 한잔 얻어 마셔야 겠습니다.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신필기 2012-06-26 00:04:10
답글

저도 전화로 리볼링하면 좋다고 해서 요청하면서 해지는 어떻게 할 수 있냐고 물어보니 <br />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전화 끊고 바로 해지했습니다. <br />
카드사에서 강추하는건 절대 좋은게 아닙니다.

김정우 2012-06-26 00:09:03
답글

<br />
제 경운 카드사 추천이 아닌 타국에서 사는 동안 호조건으로 이용한 경험이 있어 <br />
한국에서 카드 발급 시 구태여 찾아서 가입, 이용한 거 였거든요.<br />
<br />
꼼꼼하지 않으면 하나부터 열 까지 다 눈 먼 돈이네요. 이런 얼어죽을.

김종백 2012-06-26 00:10:38
답글

신불자로 가는 지름길이 리볼빙입니다.<br />
리볼빙 = 사채<br />
입니다.<br />
무슨 말씀인가 하면 신용도 괜찮은 일반 사람이 힘든 일 닥쳤을때 우선 찾는게 리볼빙입니다.<br />
근데 문제는 이 리볼빙은 이자+이자 계속 늘어납니다.<br />
결국 갚지 못하게 됩니다.<br />
<br />

박태희 2012-06-26 00:11:59
답글

오.... 정우님 목소리로 조목조목 따지면 완전히 긴장했을 듯.....

김정우 2012-06-26 00:16:25
답글

<br />
종백님의 말씀, 이해는 합니다만 전적으로 동의 드리기는 어렵습니다.<br />
제가 리볼빙 제도하에 있는 신용 카드를 미국, 일본에서 사용 해 봤고 <br />
현재 홍콩과 한국에서 하고 있습니다.<br />
<br />
한국만 개떡 입니다.

entique01@paran.com 2012-06-26 00:52:30
답글

진정한 사채죠. 도적놈들.

motors70@yahoo.co.kr 2012-06-26 07:27:18
답글

카드에 장점도 있지만 그장점을 제대로 이용 못하면 카드자체가 사채라고 생각합니다.

이현우 2012-06-26 08:02:05
답글

저도 시티카드 리볼빙을 모르고 오년정도 사용했는데 그동안 수수료로 갖다바친 돈이 어마어마하더군요<br />
한마디로 빨대 꽂혀서 쭉쭉 빨린꼴이었는데 애궂은 직원한테 엄청 화풀이했던적이 있었습니다

johnnybj@hanmail.net 2012-06-26 08:10:38
답글

카드사 보험 이동통신관련 없체추천하는건 절대 처다도 안봅다 그넘들이 고객ㅇ<br />
을 위해 뭔가를한다는거 개가 웃을 일이기에 수퍼세입제 이거역시 고리대금입니다

mymijo@naver.com 2012-06-26 08:17:27
답글

무슨 말씀이신지 도통 모르겠네요..리볼빙 사용안하면 간단한데요<br />
<br />
(전 사용 중입니다)

김정우 2012-06-26 08:17:58
답글

<br />
약정 확인 제대로 안 하고 사용한 저도 한심 하지만<br />
어제 통화한 상담 직원도 막상막하더군요. <br />
<br />
"바로 해지 불가 하시다. 이유는 호갱님께서 다음달 전액 결제 하신다는 보장이 없으시다"

김정우 2012-06-26 08:18:49
답글

<br />
ㄴㄴ 그렇죠. 그게 제 포인틉니다.

최영찬 2012-06-26 08:29:51
답글

저도 자유결제를 사용하는데 월 10% 정도까지 되지는 않던데요. 수수료라는게 따로 있지도 않고<br />
이자가 대략 18%정도 되더라구요. 물론 이것도 너무 비싸긴 하지만 간편해서 큰 돈의 이자는 물지<br />
않아서 그냥 사용을 합니다만, 전 솔직히 보고도 믿기지가 않네요. 수수료가 월 10%라니....<br />
연 10%도 아니구요.

이지강 2012-06-26 08:36:21
답글

요지는 <br />
<br />
제가 리볼빙 제도하에 있는 신용 카드를 미국, 일본에서 사용 해 봤고 <br />
현재 홍콩과 한국에서 하고 있습니다. <br />
한국만 개떡 입니다. <br />
<br />
뭐든지 한국만 넘어오면 지랄맞아 지는 이유는 뭔지? 정말 이해가 안되요.......

이지강 2012-06-26 08:38:04
답글

리볼빙의 어원이 '돌려막기' 랍니다. 남의 회사 카드로 돌려막지 말고 자기회사 걸로 돌려막으라는거니 뭐...<br />
리볼빙이란 그럴듯한 용어를 써서 마케팅하는걸로 보여요....<br />
<br />
여튼 통신, 카드, 은행에서 전화와서 권유하는 것은 절대 사용을 안합니다. <br />

구교범 2012-06-26 08:51:53
답글

카드사에서 친히 전화해서 거의 자동 가입시켜 주는 상품은 다 미끼라고 보시면 됩니다.

bagdori@yahoo.co.kr 2012-06-26 09:44:06
답글

지강님 말씀처럼....저도 카드사에서 전화와서 뭐 권유하면 바로 끊어버립니다.<br />
<br />
카드로는 오직 물건 사고 결제하는 것 밖에 안해요.

전병열 2012-06-26 10:14:35
답글

전 씨티 카드인데 1.5% 인데요 이런 거 보면 참 어쩌구니 없습니다 10%라니 !

varuna21kr@yahoo.co.kr 2012-06-26 11:21:39
답글

리볼빙 고리대금업자라는

조영하 2012-06-26 11:28:41
답글

리볼빙 수수료 계산해보면 이런 고리대금업이 없어요.

허길 2012-06-26 11:59:09
답글

미국에서는 신용점수 빨리 높이기 위해서 일부러 리볼빙 하던데요.. ㅡ.ㅡ;;<br />
<br />
우리나라식 제 사고방식으로는 리볼빙 왜하나 싶었지만, 미국에서는 리볼빙 안하면 바보취급받는것 <br />
같던데, 당최 아직까지는 그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김정우님 말씀을 보니 제가 모르는 <br />
뭔가 이유가 있나 보네요. 비밀은 이자율이었던건가요? ㅠ.ㅠ;;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