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PO디젤WER] 요즘 디젤이 땡겨요~ 꿀꺽!! |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 |
2012-06-16 09:06:27 |
|
|
|
|
제목 |
|
|
[PO디젤WER] 요즘 디젤이 땡겨요~ 꿀꺽!! |
글쓴이 |
|
|
이상태 [가입일자 : 2004-10-27] |
내용
|
|
아우디의 3.0 리터 가솔린 그리고 디젤 엔진을 비교해보면...
가솔린의 경우엔 과급기(슈퍼차저)와 결합하여 310 마력에 44.9 토크를 뿜어내는데
최대토크가 2900 ~ 4500 RPM 까지 꾸준히 어이집니다...
안그래도 알루미늄보디 로 경량화 한 차체인데 날라다니게 되죠...
어느 속도 영역에 있던간에 킥다운 될만큼 악셀만 눌러주면 사정없이
튕겨 나가는것입니다.
그에 비해 디젤은 다이내믹함이 다소 떨어진다는게 중론이였는데..
그 다이내믹이라는게 마력보단 토크를 이야기하는것인데 디젤엔진은 최대토크밴드
가 짧아서 순간적으로 불끈했다가 스스스륵 힘이 빠지는 느낌이라는것이였죠.
그런데 3.0 TDI(디젤) 엔진 스펙을 보니 그렇지도 않네요..
토크빨로 먹고 살아야하는 디젤엔진이지만 수치가 51 로써 높긴하면서도
가솔린의 44.9 를 완전히 압도 하진 못하는 모양입니다..
그런데??
아니 무슨 디젤엔진의 토크밴드가 이렇게 길쭉한건지 1400 에서 시작해서
3250 까지 이어집니다... 구간만 따지면 가솔린보다 더 길게 유지 됩니다.
물론.. 디젤엔진특성상 최대토크구간이 끝나면 급격한 토크하락을 피할수
없겠죠. 하지만 이정도 밴드 라면 전혀 아쉬움이 없을것 같습니다.
아쉬움이 느껴진다면 가속을 담당하는 기어를 지나 고 rpm 으로 가속하는
상황.. 그러니까 고속도로에서 한판 붙어보자는 식으로 풀악셀 쭉~ 밟지 않는이상
디젤의 단점을 느끼진 않을것 같습니다..
요즘 디젤이 넘 땡겨요....
어제 출장다녀오는길에 328i 로 조금 신나게 밟았더니 게이지 떨어지는게 막
눈에 보입니다 ㅠ.ㅠ 저도 디젤자동차 로 바꿔서 2시간 내외 거리는 연료비
생각하지 않고 막 사정없이 다녔으면 좋겠어요 ㅠ.ㅠ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