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모바일모드
홈으로 와싸다닷컴 일반 상세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퍼옴] 국산차 공장 경험담(국산차 왜 뽑기인가?)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6-01 19:07:51
추천수 3
조회수   2,791

제목

[퍼옴] 국산차 공장 경험담(국산차 왜 뽑기인가?)

글쓴이

윤은선 [가입일자 : ]
내용
Related Link: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

보면서 후덜덜 했습니다.

다행히 지금까지 뽑기 운이 좋았던 편이네요.

정말 장인정신, 프로정신은 찾아볼 수 없는 현실인가요.

추천스크랩소스보기 목록
박현진 2012-06-01 19:39:00
답글

그러면서 임금 올려달라고 앞장섭니다. ㅋㅋ <br />
밑에 비정규직은 반토막 월급 받으면서 눈치보고 빡시게 일하는데요.

강태욱 2012-06-01 19:41:02
답글

소비자가 까다롭게 굴어야되는데 그렇지 않다보니...저 역시 마찬가지고요.<br />
요 몇일 사이에 정신이 드네요.

고용일 2012-06-01 19:47:48
답글

고등학교때 현대차 견학을 갔었네요 <br />
<br />
원래는 견학이 안되는데..학부형중에 현대차 이사가 있어서라고는 하는데 <br />
(선생님 얘기였는데 진짜인지는 모르겠네요) <br />
<br />
저딴것도 기밀이 될수 있는건가?싶은 생각이 들었네요<br />

zerorite-1@yahoo.co.kr 2012-06-01 20:44:19
답글

이러니 한쪽 쇼바 없는 차가 나오고, 사이드 올리는데 통째로 빠지는 경우가 생기고 하죠...

이호 2012-06-01 21:01:06
답글

부평지엠에서 근무한지 일년이 넘어가네요...<br />
라인조립이 아닌 부품보급담당 사내하도급입니다.<br />
이일 저일 하다보니 라인 전반적으로 거의 사정을 압니다.<br />
제가 보고 느낀건 현대처럼 개판이 아니고 완벽은 아니지만 최선을 다해 조립하고 있더군요..<br />
오사양 나면 즉시 방송합니다. 1분 라인정지...돈백만원...페널티...<br />
그런데 완성차 테스트 장소로 이동중 엔진소리만 크게 나고 속력은 별차이

황준승 2012-06-01 21:42:19
답글

ㄴ 시보레 좋다는 말인지 나쁘다는 말인지 많이 피곤하신건지...

이호 2012-06-01 22:16:42
답글

쉐보레 사지 말라는건 넝담이구요...<br />
<br />
금년 말까지 특근 꽉 차있는 상태입니다...ㅡ,.ㅡ;;;

황준승 2012-06-01 22:23:36
답글

고생 많으시네요, ㅎㅎ<br />
힘 내세요

이병철 2012-06-01 22:59:01
답글

제대 후 복학을 미루고 자동차 공장에서 계약직 생산직 알바를 했던 것이 벌써 6년전이군요.<br />
<br />
gop생활을 하다 뛰어든 주야간 교대 공장생활 빠르게 적응은 했는데.<br />
<br />
다니다가 이건 아니다 싶은 순간이 참 많았습니다.<br />
<br />
전 엔진피스톤 조립을 했는데. 처음엔 FM대로 조립할려고 노력했습니다. 사양서에 나오는대로 노란색엔 노란색 박스에서<br />
피스톤을 파란색엔

이병철 2012-06-01 23:18:58
답글

이대로라면 대한민국 미래는 없습니다.

노명호 2012-06-02 00:16:46
답글

이것이 정말이라면... 우리의 미래는 없습니다...

임대혁 2012-06-02 00:28:46
답글

수출형 차량은 어떤지 궁금하네요...10년 16만 키로 보증 하려면 쉽지 않을텐데....

김형욱 2012-06-02 00:35:45
답글

저도 자동차쪽에서 일해봐서 좀 아는데...<br />
<br />
국산차 사기 싫더군요 ㅋㅋ

motors70@yahoo.co.kr 2012-06-02 01:08:05
답글

지금은 이정도는 아닙니다.그보다는 수출국가에 법규때문이라며 내수와 수출차량에 들어가는 부품에 질이 틀린게 문제지요.

zerorite-1@yahoo.co.kr 2012-06-02 09:48:27
답글

토요타 공장을 견학했었는데, 정말 TV에서 보던데로 뛰면서 일하더군요. <br />
그 속도와 시스템에 깜짝 놀랐습니다.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품질'. <br />
자기 작업이 아니더라도 이전 단계의 조립 실수가 보이면 바로 줄을 당겨 LINE을 스톱시키고, <br />
전문팀이 날라와 반복된 실수인지, 그것만의 실수인지 판정을 하더군요.

박진수 2012-06-02 11:27:27
답글

검색해 보니.. 이 모델 이었네요..<br />
<br />
<br />
엔진에 물이차고 녹이스는 2013 K5 cvvl <br />
<br />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134486<br />
<br />
<br />
<br />
망헐눔들.. 해당 게시물 링크 갔는데.. 네이버 자료가 원 자료인거 <br />
<br /

이희정 2012-06-02 14:36:38
답글

에어백 안터지고 엔진 녹슬고 이런일이 괜히 나온게 아니었네요

이상훈 2012-06-02 16:04:17
답글

<br />
대우차 다녔던 지인에게 들었는데, 예전 혼다 레전드 부품을 수입해서 조립해<br />
팔던 아카디아 란 차종 얘기입니다.<br />
<br />
처음에는 일본 혼다에서 조립 기술자들이 와서 시범으로 조립해줬는데, 구두 <br />
박스 한통 분량의 볼트, 너트를 한톨 안남기고 다 써서 조립을 하더랍니다.<br />
<br />
나중에 우리 기술자들 투입해서 조립을 하는데 그간 한 박스가 다 들어가던<br />
볼트,

  • 광고문의 결제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