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차가 LPG라 그 생각을 합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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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그런사태가 발생하면 -순간 아무생각이 없겠지만- 본능적으로 그 버턴을 누를수있기를...<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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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이 연료소모가 많으므로 한참 갈정도는 아닐겁니다.<br />
한시간을 간다하더라고 그냥 있을순 없잖아요.<br />
그리고 에어백이 잘 터져주길.......... 자신의 안전엔 좀 도움이 되겠지만 급발진이 다른 사람목숨까지 위협을 주는데 에어백에만 기대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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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다 파워 핸들이라서 엔진을 끄면 핸들링이 안되게 됩니다. <br />
기어 중립이 가장 빠른 조치인데, 만약 불가능하다면, 가속이 더 되기 <br />
전에 빨리 옆에 있는 건물벽에라도 차를 부딪혀서 멈추는 것이 최선<br />
일 것 같습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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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근래 급발진사고가 많아졌는데 원인은 전자부품이 많아지면서 사고가 많아진것 같습니다<br />
캬브레터 시절에는 없었는데 그리고 좀 불편하더라도 수동기어로 하시면 차값도 싸고 가벼워져서 연비도<br />
상당히 좋다고 하던데 걱정되신분들은 앞으로 수동기어로 선택하시기를...
일정 차속에서는 후진기어를 넣어도 후진으로 기어 변경되지 않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시속 8km이하일때 후진 들어가도록 설계하는 것이 보통이었죠<br />
파킹은 속도가 있으면 파킹스프라킷에서 튕기기 때문에 파킹이 안걸리구요..<br />
두가지다 시동은 꺼지지 않는 다고 봐야죠,.<br />
제 생각에도 N단으로 두시는 것이 잴 빠르다고 봅니다.<br />
저도 요즘 차들은 주행중에 R로 변경 못하도록 되어 있는 걸로 아는데요.<br />
그리고, 어지간한 건 전부 전자제어로 되어 있어서 전자 부품에서 발생한 에러가 99%로 추정되는 급발진 사고시에는 어떤 장치든 믿을 수가 없어요.<br />
중립이 성공하면 좋겠지만 성공하지 못할 수 있다고 하거든요.<br />
그런 경우에 시동을 끄라고 하는데, 시동 끄려고 생각하는 1~2초 동안 <br />
어떤 상황이 발생할 지 모르기 때문에 그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