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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시 LPI차 LPi버튼 끄면 어떨까요.
자유게시판 > 상세보기 | 2012-05-19 11:02:52
추천수 8
조회수   1,292

제목

급발진시 LPI차 LPi버튼 끄면 어떨까요.

글쓴이

김민관 [가입일자 : ]
내용
제차가 LPI차라 급발진시 LPi버튼 끌까하는데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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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욱 2012-05-19 11:19:27
답글

꺼도 일정시간 엔진 돌아갑니다.<br />
LPG 공급라인데 남아있는 가스 다 탈때 까지요. -_-;;

장원주 2012-05-19 11:27:19
답글

그렇게 위급한 상황에서 그 버튼을 끌 여유가 있을까요? 절대 그러지 못할거라 장담합니다...

shin00244@gmail.com 2012-05-19 11:37:06
답글

에어백만 잘 터져주길 기도해야죠.. -_-;;

김학순 2012-05-19 11:41:53
답글

가스차단시켜도 한참있다 시동꺼지죠......^^

motors70@yahoo.co.kr 2012-05-19 11:47:11
답글

위급한 상황에선 아무생각도 못하고 몸이 굳어지지만 혹시라도 대비라도하면 조금이라도 도움 될까 해서요.저도 에어백에 믿음이 있었는데 지금 돌아가는걸 봐서는 믿음이 전혀 안생 깁니다.

김환수 2012-05-19 11:53:30
답글

기어 중립이 제일 빠른 조치아닌가요?<br />

조재희 2012-05-19 11:54:04
답글

기어 중립으로 하거나 시동끄면 되지 않을까요? ^^

진성태 2012-05-19 12:00:14
답글

제차가 LPG라 그 생각을 합니다.<br />
<br />
만약 그런사태가 발생하면 -순간 아무생각이 없겠지만- 본능적으로 그 버턴을 누를수있기를...<br />
<br />
급발진이 연료소모가 많으므로 한참 갈정도는 아닐겁니다.<br />
한시간을 간다하더라고 그냥 있을순 없잖아요.<br />
그리고 에어백이 잘 터져주길.......... 자신의 안전엔 좀 도움이 되겠지만 급발진이 다른 사람목숨까지 위협을 주는데 에어백에만 기대하는

이상훈 2012-05-19 12:51:51
답글

<br />
요즘은 다 파워 핸들이라서 엔진을 끄면 핸들링이 안되게 됩니다. <br />
기어 중립이 가장 빠른 조치인데, 만약 불가능하다면, 가속이 더 되기 <br />
전에 빨리 옆에 있는 건물벽에라도 차를 부딪혀서 멈추는 것이 최선<br />
일 것 같습니다.<br />
<br />

정수공 2012-05-19 14:44:59
답글

요근래 급발진사고가 많아졌는데 원인은 전자부품이 많아지면서 사고가 많아진것 같습니다<br />
캬브레터 시절에는 없었는데 그리고 좀 불편하더라도 수동기어로 하시면 차값도 싸고 가벼워져서 연비도<br />
상당히 좋다고 하던데 걱정되신분들은 앞으로 수동기어로 선택하시기를...

문경환 2012-05-19 14:50:44
답글

주행중 R로 넣으면 엔진이 꺼지는데 저는 해볼 기회가 없네요 수동차라...<br />
꺼지는건 확인해봤습니다...^^

nkyungji@dreamwiz.com 2012-05-19 15:15:00
답글

예전에 주행중 강제로 R로 변경했다가 기어박스 파손되서 몇백만원 해먹은적 있습니다.

문경환 2012-05-19 15:46:04
답글

ㄴ저는 바로 꺼지던데...그럼 다른 분들은 하지 마세요...^^

문경환 2012-05-19 15:48:05
답글

그게 전자적 제어이기 때문에 미션에 전달되기전에 엔진 컨트롤로 갈텐데...<br />
그냥 제생각입니다... 제가 했던차는 스바루와 국산 차였는데 국산차는 기억이 안나네요...

김태훈 2012-05-19 19:19:31
답글

급발진 상황이면 5초내로는 꺼지겠네요.

조윤호 2012-05-19 20:32:18
답글

일정 차속에서는 후진기어를 넣어도 후진으로 기어 변경되지 않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시속 8km이하일때 후진 들어가도록 설계하는 것이 보통이었죠<br />
파킹은 속도가 있으면 파킹스프라킷에서 튕기기 때문에 파킹이 안걸리구요..<br />
두가지다 시동은 꺼지지 않는 다고 봐야죠,.<br />
제 생각에도 N단으로 두시는 것이 잴 빠르다고 봅니다.<br />

이정태 2012-05-20 02:15:51
답글

저도 요즘 차들은 주행중에 R로 변경 못하도록 되어 있는 걸로 아는데요.<br />
그리고, 어지간한 건 전부 전자제어로 되어 있어서 전자 부품에서 발생한 에러가 99%로 추정되는 급발진 사고시에는 어떤 장치든 믿을 수가 없어요.<br />
중립이 성공하면 좋겠지만 성공하지 못할 수 있다고 하거든요.<br />
그런 경우에 시동을 끄라고 하는데, 시동 끄려고 생각하는 1~2초 동안 <br />
어떤 상황이 발생할 지 모르기 때문에 그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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