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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 영상의 YF소나타 제로백이 10초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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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5-10 01:46: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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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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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 영상의 YF소나타 제로백이 10초군요. |
글쓴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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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형 [가입일자 : 2001-06-06] |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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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가 되고 있는 YF소나타의 급발진 동영상을 다시 보았습니다.
충돌직전 네비게이션 속도계가 130을 표시합니다.
제가 동영상을 보면서 시계로 재보니 100km까지 11초 정도인데
네비게이션의 속도계가 지연이 있는 것을 감안하면 10초로 측정됩니다.
어라? 10초...?
제로백에 대한 상식이 부족한터라 인터넷을 찾아보니
배기량은 모르겠지만 YF양산차가 대략 10초 정도로 기록한다고 나오네요.
그러면 항간에 급발진이 일어나면 정상치를 뛰어넘는 엔진출력이 나온다고 하는건 사실이 아닌 것 같습니다.
비정상 출력이 나온다면 제로백이 5-6초대까지 나올수도 있겠죠. 허걱~
그냥 풀악셀을 계속 밟고 있는 상태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또한 브레이크력은 전혀 없었다고 볼수있구요. 이상하지만...
그리도 충돌이후 몇초간 지속되는 동영상을 보면 충돌후 차량이 공중에 떠올랐다가
떨어진 것 같습니다. 사고후 현장을 촬영한 스틸사진을 봐도 그렇구요.
아무튼 무시무시 하네요.
제가 만약 신차를 구입한다면 페달부위에 적외선LED조명 및 블랙박스 카메라를
자작으로 설치할 것 같습니다.
전방주시 블랙박스와 분리해서 설치하더라도 음향으로 싱크를 맞추면 증거능력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짧은 지식으로 급발진 원인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보았는데...
어떤 미치광이가 ECU프로그램에 심어놓은 악성코드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기어를 바꾸거나 정차후 출발하려고 할때 일어나는 공통점이 있어서 이런 조건이
만족할때 매우 낮은 확율로 풀악셀 명령을 내리는 식으로 말입니다.
ECU핵심 기술이 수입에 의존한다는데 원천기술 보유처에 미치광이가 있지않을까 상상해봅니다.
급발진 사고 뉴스 보면서 훗훗~ 거리지 않을까 무서운 생각해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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